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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방,집 안의 중심이 되다

//주방,집 안의 중심이 되다

주방,집 안의 중심이 되다

2020년 3월 26일

음식을 만든다는 가장 기본적인 기능 외에도 식사나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고, 때로는 작업대처럼 다양한 기능을 지닌 주방 가구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도 높은 요즘이다.

 

 

유앤어스에서 론칭한 이탈리아 명품 주방 가구 브랜드 아크리니아 Arclinea는 주방에 로망이 있는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기 충분하다. 아크리니아는 브론즈 컬러를 입힌 스틸 소재나 움푹 파여있는 손잡이 디테일, 투명 유리로 가림막을 한 히든 후드 등 장식적인 동시에 실용적인 요소가 두드러진다. 안토니오 치테리오가 디렉팅한 주방 브랜드답게 정갈한 자태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모두스 시스템을 탑재한 폴딩 도어는 나무 문을 닫아두면 가구처럼 보이고, 문을 열면 천장까지 스테인리스 스틸로 마감한 세련된 주방이 나온다. 쇼룸에 전시한 3가지 주방 가구는 가족을 주방으로 모이게 하는 데 최적의 기능과 구조를 갖추었다.

tel 02-6335-6299

By | 3월 26th, 2020|DESIGN|주방,집 안의 중심이 되다에 댓글 닫힘

About the Author:

CREDIT

에디터

신진수

포토그래퍼

박상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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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미술의 도약

2020년 3월 25일

변화와 비상. 화랑미술제는 두 가지 재료로 한국 미술의 현재와 미래를 그렸다.

 

다양한 작품으로 부스를 구성한 갤러리 현대.

 

<메종>도 이번 화랑미술제에 미디어 스폰서로 참여했다.

 

지난 2월 20~23일까지 제38회 화랑미술제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옛것을 익히고 새것을 안다는 ‘온고지신’을 메인 테마로 했듯 이번 미술제는 그간 선보인 모습과 어딘지 모르게 색달랐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마스크를 착용한 채 작품을 감상하는 관람객들이 자아내는 낯선 풍경도 한몫했으나, 곳곳에서 새롭고 다양한 시도의 흔적이 빛을 발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화랑미술제는 1979년 첫 포문을 연 이후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아트페어로 명성을 떨치며 한국 미술계의 명맥을 이어왔다. 이를 위해 날카로운 안목과 기준으로 출품작을 선별했고, 지속적으로 관람객들에게 양질의 작품을 선보이며 한국 미술의 진가를 유감없이 표출하는 데 힘을 쏟았다. 이번 전시 역시 웅갤러리, 박여숙화랑, 갤러리 현대 등 110곳의 한국화랑협회 소속 갤러리와 총 530여 명의 작가가 선보이는 여러 작품을 통해 가감없이 한국 미술의 다채로운 미를 펼쳤다. 이에 내로라하는 기성 작가들의 작품이 돋보이는 것이 사뭇 놀라운 일은 아니다. 여러 개의 구로 하나의 오브제를 창조하는 신한철 작가, 캔버스를 가득 채운 형형색색의 아크릴로 음양을 그려내는 김구림 작가 등 기라성 같은 작가들의 작품은 이번 미술제에 단단한 무게감을 싣는 데 일조했다. 편의성을 고려한 배치 또한 돋보였다. 화랑미술제의 시그니처 로고인 큐브와 흡사한 부스 배치 중앙 공간에 VIP 라운지와 각종 편의시설을 한데 모아 관람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권대섭 도예가의 작품이 전시된 박여숙화랑.

 

한 벽면을 장식한 이우환 화백의 작품.

 

웅갤러리 부스에 설치된 신한철 작가의 오브제.

 

든든한 기성 작가들의 향연 속에 신진 작가들의 활약은 이번 전시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포인트였다. 앞서 최웅철 한국화랑협회장은 “화랑미술제의 혁신과 변화를 고민하며 현재 한국 미술 시장에 젊은 작가들이 진입할 기회가 부족한 현실을 재인식하게 됐다”라고 밝히며, 신진 작가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에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손잡고 기획한 전시 프로그램 <ZOOM-IN>을 통해 10명의 신진 아티스트를 선발해 이전 미술제와 차별점을 뒀다. 한국 미술에 새바람을 불어넣는 동시에 국제적으로도 뻗어나갈 역량을 지닌 작가들의 작품은 변화를 바라는 한국 미술의 바람을 내비치듯 전시장 중앙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자유롭게 작품을 감상하는 관람객들.

또 하나의 변화는 바로 아트 경기(경기문화재단)와의 특별 전시다. 경기도 작가들의 미술 시장 진입을 도와 활발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14명의 지역 작가를 초청해 동시대 한국 미술에 관한 서사를 다양화했다. 관객과 미술 시장 간의 거리를 좁히기 위한 노력의 흔적까지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었다. 새로운 방식의 전시 채널 아트윈도 시스템을 도입해 온라인으로 마치 전시장에 온 듯 작품을 감상하고 구매까지 가능해 전시의 접근성을 높였다. 전시장을 방문한 이들에게도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전시 기간 동안 작가와의 대화 프로그램을 기획해 이벤트 부스에서 직접 아티스트와 소통할 수 있도록 폭넓은 감상의 장을 형성했다. <메종>도 미디어 부스로 참가해 라이프스타일과 자연스레 어우러질 한국 미술에 대한 응원에 힘을 보탰다. 이처럼 당당히 변화를 외치며 모습을 드러냈던 2020 화랑미술제. 그 포부처럼 서서히 변해갈 한국 미술의 모습을 기대해보자. 현재의 모습에서 많은 것을 느껴야 비로소 미래로 나아갈 수 있다. 지금의 위치에서 많은 변화를 시도하고 나아가려는 한국 미술의 더욱 가치 있는 내일을 기대한다.

By | 3월 25th, 2020|DESIGN|한국 미술의 도약에 댓글 닫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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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sistant editor

이호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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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 한 송이의 힘

2020년 3월 24일

꽃은 바라보기만 해도 우리의 기분을 들뜨게 한다. 아름다운 꽃만큼이나 매력적인 디자인의 꽃병을 모았다.

 

3가지 컬러의 아크릴 피스로 구성된 ‘머지 베이스’는 보는 각도에 따라 다채로운 색감을 발산한다. 프리즈머지 제품으로 모엠컬렉션에서 판매. 7만7천원.

 

윙크하는 캐릭터를 형상화한 ‘해피 예티’ 화병은 하이메 아욘이 디자인한 것으로 특유의 재치가 묻어난다. 웰즈에서 판매. 라지 1백80만원, 스몰 1백20만원.

 

유리와 나무가 분리돼 원하는 형태로 조합이 가능한 모듈형 화병 ‘토피 베이스’는 챕터원에서 판매. 12만3천원.

 

각기 다른 높이의 튜브에 꽃을 꽂아두면 마치 잔디에 활짝 핀 꽃을 연상시키는 ‘이케루 Ikeru’는 프리츠한센에서 출시한 신제품으로 국내에는 4월 말에 선보인다. 프리츠한센에서 판매. 가격 미정.

 

6월 한여름에 한 소녀가 야생화 일곱 송이를 모아 베개 아래 두고 자면 미래의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핀란드 전통문화에서 영감을 얻은 ‘미드서머 베이스’는 아르텍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11만원.

 

4월이면 핀란드 어린이들이 마녀 복장을 하고 깃털 등으로 버드나무 가지를 장식해 겨울이 끝나는 것을 환영한다는 이야기를 모티프로 한 ‘이스터 위치&독 베이스’는 아르텍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7만원.

 

입구 부분이 비정형적인 형태를 띠고 있는 ‘이레귤러 화병’은 자라홈에서 판매. 5만9천원.

 

가느다랗고 긴 입구가 특징인 ‘핀 워터 디스펜서’는 물을 담아 식물에 거꾸로 꽂으면 화분 급수기로도 사용 가능하다. 볼리아 제품으로 에이치픽스에서 판매. 7만2천원.

By | 3월 24th, 2020|DESIGN|꽃 한 송이의 힘에 댓글 닫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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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터

원지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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