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ISTORY OF JAEGER-LECOULTRE

스위스 명품 시계 예거 르쿨트르

스위스 명품 시계 예거 르쿨트르

 

스위스 시골 마을 발레 드 주에서 시작해 180년간 파인 워치 메이킹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예거 르쿨트르.
긴 세월을 보내온 만큼 시계에 담긴 정교함과 아름다움이 가히 경이롭다.

 

Reverso One Precious Flowers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예거 르쿨트르의 역사는 1833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앙투안 르쿨트르 Antoine LeCoultre는 혹독한 추위로 유명한 스위스의 외딴 지역 발레 드 주에 자신만의 워치 메이킹 공방을 설립했다. 길고 추운 겨울을 견뎌내야 했던 발레 드 주 지역의 농부들은 동절기마다 시계 부품을 제작하며 장인으로서의 확고한 명성을 누렸다. 이후 앙투안 르쿨트르는 르 샹티에 마을에 독자적인 공방을 설립하면서 새로운 개념을 도입했는데, 당시 분산되어 있는 다양한 시계 관련 장인들을 통합해 오늘날 ‘매뉴팩처’라 불리는 체계적인 워치 메이킹 공방을 탄생시켰고 긴긴 겨울이 무수히 흐른 뒤 발레 드 주는 워치 메이커들의 영지로 자리매김했다.

 

리베르소 원 프레셔스 플라워 컬렉션. 블루 아룸, 퍼플 아룸, 핑크 아룸, 화이트 릴리. 모두 유광의 악어가죽 스트랩으로 구성되고, 각각 시계 후면에 수놓인 에나멜 꽃과 잎 디자인이 특징이며 수백 개의 다이아몬드가 세팅되었다.

 

현재까지도 고급 시계 브랜드의 요람인 발레 드 주 지역에서 부품 제작부터 하나의 시계가 탄생하기까지의 모든 작업을 자체적으로 해결하고 있다. 예거 르쿨트르는 436종의 특허를 통해 자사의 무브먼트를 가장 귀중한 자산으로 보호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예술의 경지를 넘나드는 장식 기술부터 세밀한 디테일, 소재 선택, 초소형 공정 기술에 이르기까지 워치 메이커의 섬세한 손길은 시계를 통해 드러난다. 이는 1931년부터 이어온 시그니처 컬렉션인 리베르소에 짙게 묻어 있다. 이 컬렉션은 탄생 당시 케이스를 뒤집어 제자리에 고정할 수 있는 정교한 메커니즘으로 미래지향적인 혁신성이 돋보이는 모델이었다. 약 9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리베르소는 기술적 창의성을 향한 끊임없는 탐구를 보여주고 있다. 가장 최근에 선보인 리브레소 원 프레셔스 플라워 컬렉션은 1920년대 장식용 보석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꽃의 서정성에 찬사를 보내는 각각 2가지 화이트 골드와 핑크 골드 시계로 출시됐다. 특히 주목해야 할 점은 바로 케이스 뒷면이다. 예거 르쿨트르 매뉴팩처의 예술성과 다양한 기술이 십분 발휘되었기 때문. 순결, 헌신, 명예라는 꽃말을 지닌 화이트 릴리가 화이트 골드 케이스를 장식하며 바탕이 되어주는 금속을 파내고 플로럴 디자인의 돌출된 윤곽만 남기는 양각 인그레이빙을 거친다. 모든 꽃은 수공 인그레이빙 과정을 거쳐 세공되는데, 특히 실제 꽃잎에 버금가는 생생한 질감을 재현한 점을 엿볼 수 있다. 화이트 골드의 차가운 색조와 대비를 이루는 잎은 짙은 블루로, 수술은 라이트 블루 에나멜로 장식해 화려함을 더했으며 선명한 컬러의 유광 악어가죽 스트랩의 조합으로 여성스러운 우아함을 극대화했다.

 

 

시간 측정의 근원인 천문학 현상에 경의를 표하는 컬렉션인 스텔라 오디세이.

 

핑크 골드와 사파이어 크리스털 케이스백으로 구성된 랑데부 데즐링 스타.

핑크 골드 버전의 랑데부 스타.

 

또한 2022년 새로운 해를 맞이해 예거 르쿨트르는 시간 측정의 근원인 천문학적 현상에 경의를 표하는 스텔라 오디세이를 선보였다. 유난히 맑은 밤하늘이 펼쳐지는 발레 드 주의 천문 현상을 관찰하며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시계에 신비로운 우주를 담아낸 것. 완벽하게 숙련된 기술력은 물론이고 창작과 발명까지도 즐길 줄 아는 예거 르쿨트르는 말로 형용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발산하며 독창적인 시계를 탄생시키고 있다. 시계에 담긴 풍부한 상상력과 그 신비로움을 감상해보자.

CREDIT

에디터

TAGS
WAY OF SEEING

하이주얼리 디자인

하이주얼리 디자인

 

보이는 것과 보여지는 것.

 

파도와 물거품을 레이스 형태로 우아하게 형상화한 쇼파드 프레셔스 레이스 베이그 네크리스와 링.

 

꽃이 피어나는 듯 정교한 보석 세팅이 돋보이는 하이주얼리. 다이아몬드, 옐로&블루 사파이어가 세팅된 타사키 오플런스 네크리스.

 

월계수 잎을 아름답게 묘사한 쇼메 로리에 브레이슬릿. 오픈워크 마더오브펄, 다이아몬드가 파베 세팅된 3개의 펜던트가 비대칭으로 장식된 불가리 디바스 드림 네크리스.

 

쇄골 라인을 따라 섬세하게 움직이도록 디자인된 쇼메 조세핀 아그레뜨 임페리얼 네크리스. 꼬임 장식을 세련되고 생동감 넘치게 표현한 쇼메 토르사드 드 쇼메 링.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TAGS
SPLASH

화려하게 빛나는 주얼리

화려하게 빛나는 주얼리

 

혼란스럽도록 화려하게 뒤엉킨 여름색의 향연. 

 

 

혜성의 꼬리별을 표현한 세 줄의 진주 장식 네크리스는 타사키 코맷 플러스 다이아몬드 파베 네크리스, 밤하늘에 별이 떠 있는 듯 드라마틱한 효과를 선사하는 타사키 오브스트랙 스타 펜던트. 

 

 

블랙 PVB와 다이아몬드의 조화가 강렬한 부쉐론 콰트로 블랙 라지 웨딩 밴드, 초커부터 롱 네크리스까지 다양하게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부쉐론 콰트로 클래식 네크리스, 4개의 밴드가 하나로 합쳐진 모던한 디자인의 부쉐론 클래식 콰트로 브레이슬릿. 다양한 골드 컬러가 조화롭게 배열된 볼드한 링은 부쉐론 콰트로 클래식 다이아몬드 라지 링, 화이트 세라믹과 다이아몬드의 조합이 산뜻한 부쉐론 콰트로 화이트 다이아몬드 웨딩 밴드. 

 

 

선박의 앵커 체인에서 영감을 받은 에르메스 쉔 당크르 앙쉐네 이어링, 볼드한 실버 링은 에르메스 엑스-리브리스 컬렉션 링, 에르메스를 상징하는 모티프가 수놓인 타임리스한 디자인의 로즈 골드 브레이슬릿은 에르메스 엑스-리브리스 컬렉션 브레이슬릿, 아이코닉한 백 디자인을 그대로 주얼리에 담은 에르메스 아뮬레트 컬렉션 네크리스.

 

 

새빨간 카넬리안 세팅이 시선을 끄는 쇼메 주 드 리앙 카넬리안 브레이슬릿, 시원한 하늘 빛의 터콰이즈가 세팅된 쇼메 주 드 리앙 펜던트, X자 모티프에 터콰이즈가 세팅된 쇼메 주 드 리앙 펜던트,완연한 자연색을 담은 진초록빛 말라카이트 세팅의 쇼메 주 드리 앙브레이슬릿,귓볼에 상큼함을 더하는 새빨간 이어링은 쇼메 주 드 리앙 카넬리안 이어링.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