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으로 채우는 공간

향으로 채우는 공간

향으로 채우는 공간

가끔은 눈으로 본 기억보다 특별한 향기가 기억에 남을 때가 있다.  기분 좋은 향기로 가득 채워 줄 캔들 세 가지.

   

루이 비통, 하우스 캔들 컬렉션 

지난 2018년, 루이 비통이 선보인 첫 번째 캔들 컬렉션 4종에 이어 출시된 ‘엉 매 En Mai’와 ‘에꼬르스 루스 Écorce Rousse’. 싱그러우면서 섬세한 과일의 향이 은은하게 감도는 엉 매는 아름다운 봄날, 어느 시골로 소풍을 떠나는 즐겁고 가벼운 마음을 향에 담아냈다. 에꼬르스 루스는 하우스의 역사적인 공방인 아니에르 공방에서 풍기는 향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루이 비통에게 있어 상징적인 공간인 아니에르의 후각적 분위기에 필수적인 두 가지 요소인 가죽과 목재의 기품있는 조합을 향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자라, 아로마틱 캔들

자라와 조말론의 콜라보레이션 향수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자라 이모션스 컬렉션이 이번엔 네 가지 향을 지닌 캔들 컬렉션으로 찾아왔다. 특히 베르가못과 만다린, 오렌지 블러썸 조합의 ‘아말피 선레이 Amalfi Sunray’는 상큼한 시트러스 계열로 요즘같이 꿉꿉한 여름철에 추천하고 싶다. 조말론 여사는 이 향을 “햇빛 아래 이탈리아 도시를 거닐며 즐기는 산책, 멀리서 들리는 웃음소리와 칵테일을 준비하는 소리를 배경으로 휴가를 즐기는 느긋한 기분”이라고 설명한다. 이외에도 하얀 모래의 해변을 연상시키는 ‘베티버 팜플무스 Vetiver Pamplemousse’ 피오니와 파출리, 과이액목 노트의 ‘플뢰르 드 파출리 Fleur de Patchouli’, 라벤더, 샌들우드와 머스크 향의 ‘보헤미안 블루벨 Bohemian Bluebells’로 구성된다.

라 부르켓, 그레이프프룻

스웨덴의 내추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 부르켓의 ‘그레이프프룻 Grapefruit’ 캔들은 자몽 오일의 달콤하고 상쾌한 향을 지녀 긍정적인 에너지와 행복한 감성을 불러일으킨다. 과일의 상큼함을 느낄 수 있어 샤워를 마치고 나온 뒤 기분 전환에 효과적이며 따뜻한 느낌을 준다. 그간 해외 직구를 통해 구입할 수 있었던 라부르켓은 지난 8월, 갤러리아 압구정 WEST에 국내 첫 번째 매장을 오픈해 기쁜 소식을 알렸다.

 

CREDIT

에디터

원지은

포토그래퍼

LouisVuitton, ZARA, L:A BRUKET

TAGS
Journey of Scent

Journey of Scent

Journey of Scent

향수 브랜드 아베스탄의 단 하나뿐인 쇼룸이 런던 소호에 문을 열었다. 이곳은 뷰티 브랜드 데씨엠의 창립자 브랜든 트럭스의 여정을 탐구하고 이를 충실히 지키기 위한 곳으로 더욱 특별하다.

 

브랜든 트럭스가 10년여간 공들여 구상한 아베스탄의 유일무이한 쇼룸은 투박하고 꾸밈없지만 자연스러움에서 묻어난다.

 

지난해 런던 소호에 1년 넘게 닫힌 채 베일에 싸여 있던 공간이 마침내 문을 열었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곳은 향수 브랜드 아베스탄 Avestan의 유일무이한 쇼룸으로 사실 많은 사연이 담겨 있다. 본래 아베스탄은 뷰티 브랜드 데씨엠 Deciem의 창립자인 브랜든 트럭스 Brandon Truaxe가 10년 가까이 구상하고 기획한 개인적인 프로젝트였다. 안타깝게도 그는 아베스탄의 브랜딩을 마치고 이 쇼룸을 만들던 중 갑작스레 세상을 떠났다. 때문에 1년 넘게 이곳은 미완성인 채 멈춰 있었다. 그러다 지난겨울 데씨엠과 아베스탄 팀은 공간과 브랜드를 실현하고자 했던 트럭스를 위해 그 당시의 모습으로 문을 열기로 결정했고, 본래의 계획대로 향수를 위한 쇼룸이자 트럭스를 기리는 의미 있는 장소가 되었다. 창립자 트럭스는 데씨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이슨 산토스 Jason Santos와 그래픽디자이너 스테파니 웡 Stephanie Wong과 함께 공간을 디자인했으며, 아베스탄이 추구하는 방향성과 가치관을 반영하고 있다. 투박하고 꾸밈없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지닌 이곳은 아베스탄의 정체성과 많이 닮아 있다. 대부분의 향수 브랜드에서 추구하는 익숙함과 달리 낯선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향을 선보인다. 미지의 신비로움을 지향하며 이런 이유로 향수에 이름을 짓지 않고 패키지 역시 과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브랜드의 정체성을 드러낸다. 앞으로도 아베스탄 쇼룸은 이곳 소호에만 존재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랫동안 트럭스가 꿈꿨던 아베스탄의 비전은 이어질 것이다.

add 73 Beak St, Soho, London W1F 9SR
tel 020 3965 1537
web www.avestan.com

 

 

빈티지한 매력을 지닌 사인보드.

 

아베스탄 향수는 50ml에 6만원대로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한다.

CREDIT

에디터

원지은

사진 제공

Avestan

writer

조수민(런던 통신원)

TAGS
화려한 향기가 나를 감싸고

화려한 향기가 나를 감싸고

화려한 향기가 나를 감싸고

새로운 향으로 찾아온  세 가지 향수.

 

 

서울의 향, 르 라보 시트롱 28

뉴욕, 런던, 파리, 암스테르담, 모스크바와 두바이 등 각 도시에 걸맞는 상징성을 담은 향을 선보여온 르라보가 이번에는 오직 서울에서만 만날 수 있는 향 시트롱 28을 선보였다.  시더와 머스크에 베이스를 둔 레몬과 진저 그리고 자스민 향의 조화로 깊은 전통과 역사 그리고 현대적이고 진보적인 사고방식이 어우러진  서울의 미묘한 매력을 표현했다고. 또한 그동안 영문으로만 가능했던 라벨링도 8월 한 달간 시트롱 28에 한해서만 한글 라벨링이 가능하니 참고하자. 100ml,  60만원대.

 

 

관능적인 매력, 로에베 솔로 엘라 퍼퓸

로에베가 2004년 선보인 ‘솔로 오 드 퍼퓸’을 여성에 최적화된 향으로 맞춘 향수 ‘솔로 엘라 오 드 퍼퓸을 출시했다. 로에베의 아이코닉한 향수인 ‘001 맨’과 ‘001 우먼’을 탄생시킨 수석 조향사 에밀리오 발레로스가 제작해 참여해 관능적인 매력과 상쾌함이 조화로운 향을 이끌어냈다. 비터 오렌지, 그린 애플의 상큼한 탑 노트로 시작해 자스민, 다마스크 로즈, 바이올렛으로 우아함을 더했으며, 마지막엔 시더 우드, 앰버, 화이트 우드가 어우러진 베이스 노트로 무게감을 표현해 유연한 향의 흐름을 자랑한다. 8월 27일 출시 예정. 50ml 13만5천원, 100ml 19만원.

 

 

고대 정원의 풍경을 담아, 조 말론 런던 로스트 인 원더 컬렉션

조 말론 런던의 새로운 컬렉션인 ‘로스트 인 원더’가 출시됐다. 피그 앤 로터스 플라워 (Fig & Lotus Flower)’와 ‘사이프러스 앤 그레이프바인(Cypress & Grapevine)’ 두 가지 향으로 구성된 해당 컬렉션은 고대 공중정원의 이미지를 모티프로 삼아 제작됐다. 라이트 플로럴 계열의 코롱인 피그 앤 로터스 플라워와 우디한 향과 앰버의 깊이감이 더해진 사이프러스 앤 그레이프바인 이 두 제품이 지닌 각각의 향도 매력적이지만, 두 향을 페어링할 경우 모던하고 상쾌한 향이 완성되며 이번 컬렉션의 진가가 발휘된다. 출시는 8월 27일부터. 100ml 각각 19만원, 24만8천원.

CREDIT

에디터

이호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