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의 건축

감성의 건축

감성의 건축

노션 아키텍처 박현진 소장의 감성의 건축

3년 전쯤 가족과 함께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여행하던 중이었다. 가우디의 걸작으로 꼽히는 카사바트요 앞을 지나게 되었는데 당시 일곱 살이던 아들이 카사바트요의 독특한 외관을 보고 한눈에 반했는지 “아빠, 저기는 꼭 가야 할 거 같아요”라고 말하며 앞장섰다. 나는 기능 중심의 간결한 미학을 추구하는 바우하우스가 출범했던 독일에서 건축을 공부했기에 조형적이고 개성이 강한 가우디의 건축이 낯설고 난해하다고만 생각했다. 그런 내가 아들의 손에 이끌려 건물 안을 찬찬히 구경하고 나니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특유의 매력에 고개를 끄덕이게 되었다. 바다를 소재로 한 카사바트요는 해골 모양의 발코니와 뼈 모양의 기둥 때문에 ‘뼈로 된 집’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건물로, 2005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인상적이었던 것은 어린 아들이 이 예술적인 건물에 유독 흥미를 느꼈다는 점이다. 감성을 자극하는 가우디의 건축 미학은 내가 추구하는 건축과는 다르지만 진정 아름다운 건축물은 설명 없이도 세대를 초월한 공감을 불러 일으킨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에디터 최고은│사진제공 스페인관광청│일러스트레이터 김종호

CREDIT
Agenda(7)

Agenda(7)

Agenda(7)

환영합니다! 모노클, 감동의 사운드, 패션 편집매장의 변신, 기록하는 즐거움

환영합니다! 모노클
그간 런던, 도쿄, 홍콩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세계적인 디자인 매거진 모노클 Monocle의 제품을 드디어 한국에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모노클 팝업 스토어가 갤러리아 명품관 웨스트에 오픈한 것. 모노클은 디자인과 시사를 절묘하게 엮으면서 전 세계에 반향을 일으킨 매거진으로 에르메스, 꼼 데 가르송 등 패션 브랜드와 협업한 디자인 상품을 선보이며 미디어의 한계를 넘어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모노클 팝업 스토어는 8월 31일까지만 운영하며 갤러리아와 함께 협업해 만든 특별한 노트와 에코백 외에도 문구류, 우산, 인테리어 소품 등을 판매한다.

문의 갤러리아 웨스트 02-3449-4505
에디터 최고은

감동의 사운드
가장 럭셔리한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이 등장하며 국내 오디오 시장을 긴장시켰다. 프랑스의 최고급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드비알레 Devialet가 디자인앤오디오를 통해 새롭게 론칭한 것. 미니멀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드비알레는 특허 받은 신개념 앰프 회로 ADH를 적용, 아날로그와 디지털 기술의 장점만을 모아 크기와 전력 소모는 최소화하면서 출력과 음질은 극대화한 놀라운 성능을 자랑한다. 단순한 오디오 앰프가 아니라 아날로그 LP부터 고해상도 디지털 음원까지 모든 종류의 음악 미디어를 지원, 재생하는 미디어 플래이백 시스템을 갖춰 스마트폰의 음악을 고품질의 사운드로 구현한다. 출력에 따라 총 4가지 앰프가 먼저 출시되었으며 향후 스피커 등으로 제품군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문의 디자인앤오디오 02-540-7901
에디터 최고은

패션 편집매장의 변신
1 PLATFORM PLACE 홍대점에 이어 4번째로 오픈한 ‘플랫폼 플레이스 한남점’은 다른 플랫폼 플레이스 매장과 달리 인테리어 소품과 가구에 초점을 둔 매장이다. 의류를 기본으로 화분, 채소 재배 세트, 가드닝 도구부터 문구, 아웃도어까지 다양한 제품을 심플하게 디스플레이해 제품에 집중하며 매장을 둘러볼 수 있다.

문의 02-797-4628
어시스턴트 에디터 김수지 | 포토그래퍼 이향아

2 REST AND GOODS 합정동 메세나폴리스 지하 1층에 오픈한 ‘레스트 앤 굿’은 의류, 잡화부터 테이블웨어, 화병 등 인테리어 소품을 판매한다. 매장을 3개의 컨셉트로 나눠 구성해 밖에서 보면 전혀 다른 매장으로 보이지만 들어가면 하나의 매장인 것이 특징이다. 비교적 중저가의 제품으로 구성해 가볍게 쇼핑하기에 좋은 곳.

문의 02-332-7666
어시스턴트 에디터 김수지│포토그래퍼 안종환

기록하는 즐거움
늘 갖고 다니고픈 멋진 노트는 사소한 것이라도 기록하고 싶게 만든다. 몰스킨은 마니아의 마음을 사로잡는 2014 레고&호빗 한정판을 선보인다. 표지와 내지에 다양한 디자인의 레고 브릭과 미니 피규어 일러스트가 삽입된 ‘레고 한정판’, 판타지 소설 <호빗>의 재미와 감동을 되살리는 ‘호빗 한정판’은 오리지널 일러스트와 소설 속 대사, 문장들이 함께 담겨 있다. 프리미엄 복사 용지 전문 기업 더블에이는 불현듯 떠오르는 생각을 정리하는 데 요긴한 ‘플러스 노트’를 출시했다. 노트 패드, 좌철 노트, 중철 노트, 양장 플래너 4종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제품마다 크기가 다양해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문의 더블에이 02-515-1524 · 몰스킨 02-544-0911
에디터 최고은

CREDIT
Body Language

Body Language

Body Language

인체를 주제로 강렬한 영감을 주는 제품 컬렉션.

↑ 나무 의자에 손으로 칠을 한 ‘실비아 서브’는 포르나세티 제품으로 10꼬르소꼬모에서 판매. 가격 미정.

1 활을 쏘는 남성의 일러스트가 입혀진 플라스틱 소재의 접시는 토마스 폴 제품으로 엘스토에서 판매. 1만원. 2 인체 전체를 부분별로 표현한 접시 ‘이브’는 포르나세티 제품으로 10꼬르소꼬모에서 판매. 가격 미정. 3 비비안 웨스트우드, 셰익스피어 등 유명 인사의 일러스트를 입힌 도자기 컵은 쿤세라믹 제품으로 디자이너이미지에서 판매. 각 8만5천원.

1 손목과 손가락을 움직일 수 있어 장식 오브제나 액세서리 스탠드로 활용할 수 있는 손 오브제는 헤이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4만5천5백원. 2 토일릿 페이퍼 잡지와 브랜드 셀레티와의 컬래버레이션 법랑 접시는 10꼬르소꼬모에서 판매. 2만5천원.

1 면 소재의 원단에 여성의 얼굴이 흑백으로 프린트된 쿠션은 바닐라플라이 제품으로 엘엠엔오피에서 판매. 4만9천원. 2 1920년대 중국 포스터의 여인 이미지를 프린트한 원목 소재의 의자는 hL1991에서 판매. 가격 미정.

1 연필로 그린 듯한 라인이 돋보이는 에코백은 마리메꼬 제품. 5만5천원. 2 사실적인 눈동자의 묘사가 돋보이는 컵은 존 데리앙의 작품으로 아스티에 드 빌라트 제품. 팀블룸에서 판매. 25만원.

에디터 신진수 | 포토그래퍼 신국범 | 어시스턴트 송유진

CR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