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틱한 디자인 가구

드라마틱한 디자인 가구

드라마틱한 디자인 가구

때로는 과장된 디자인 한 점이 공간 전체를 압도할 수도 있다. 드라마틱한 디자인으로 예술 작품처럼 공간에 놓을 수 있는 가구를 소개한다.

 

구름 같은 모양의 ‘더블 소프트 빅 이지 Double Soft Big Easy’ 소파는 스틸 프레임에 폴리우레탄 패브릭을 씌워 보기와 달리 단단하다. 론 아라드 디자인으로 모로소에서 판매. 가격문의.

 

마르셀 반더스가 디자인한 ‘찰스턴 Charleston’ 소파의 새로운 버전으로 원래 모오이를 통해 선보였던 찰스턴 소파를 슬림하게 만들어 수직으로 고정했다. 아랫부분에 기대어 앉으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모오이 제품으로 웰즈에서 판매. 가격문의.

 

 

야자수의 시원한 나뭇잎에서 모티프를 따온 의자 ‘자자 Zaza’는 케네스 코본푸 디자인으로 인다디자인에서 판매. 가격문의.

 

 

 

디자이너 가에타노 페세가 디자인한 시리즈 ‘세리 업 2000 Serie up 2000’은 여성의 몸을 형상화한 둥글둥글한 디자인과 의자와 오토만이 라인으로 연결되어 있는 점이 독특하다. B&B 이탈리아 제품으로 인피니에서 판매. 가격문의.

 

스웨덴의 여성 디자이너 그룹 프론트가 디자인한 돼지 모양의 테이블은 윗부분에 트레이가 있어서 소파 옆이나 서재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모오이 제품으로 웰즈에서 판매. 가격문의.

 

분체 도장한 철제 프레임과 손으로 짠 나일론 끈이 어우러져 왕좌처럼 극적인 느낌을 선사하는 아웃도어 체어 ‘빠삐용 Papillion’은 케네스 코본푸 디자인으로 인다디자인에서 판매. 가격문의.

고대 그리스 조각상을 연상시키는 사람 얼굴 모양의 의자 ‘니모 Nemo’는 디자이너 파비오 노벰브레가 드리아데에서 선보인 제품. 에이치비에서 판매. 2백만원대.

CREDIT

에디터

assistant

원지은

TAGS
Bigger and Better

Bigger and Better

Bigger and Better

스케일에 변화를 주니 평범하게 보였던 아이템이 유니크해 보인다. 개성이 두드러지는 디자인으로 존재감을 발하는 아이템을 소개한다.

인체의 눈을 형상화한 독특한 오브제 벽시계 아이 클락은 조지 넬슨이 디자인한 것으로 비트라에서 판매. 55만8천원.

금속으로 단순하게 디자인했지만 벽면이 가득 차도록 커다랗게 만들어 오브제 같은 효과를 주는 바르셀로나 시계는 웰즈에서 판매. 1백60만원대.

탐스러운 사과 모양을 프린트해 푹신한 타투 애플 스툴은 이탈리아 발레리 Baleri 제품으로 웰즈에서 판매. 1백10만원대.

손 모양을 본떠 디자인한 리얼리티 핸드 훅은 미국 디자인 브랜드 아레아웨어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12만7천원.

자동차의 사이드미러에서 모티프를 얻은 유머러스한 디자인의 컨벡스 미러 Convex Mirror는 아래위로 방향 조절이 가능하다. 인엔에서 판매. 1백만원대.

물방울이 튀는 모양을 생생하게 표현한 실리콘 재질의 드롭 Dropp 바스켓은 메누 제품으로 에이치픽스에서 판매. 7만9천원.

작은 빗방울의 형태를 큼직하게 만든 드롭잇 훅은 노만코펜하겐 제품으로 인터로그에서 판매. 5만2천원.

귀여운 토끼를 모티프로 디자인한 래빗 체어는 어린이들의 장난감으로도 손색없다. 키부 제품으로 움직임에서 판매. 29만원.

새의 형태를 단순하면서도 특징적으로 디자인한 오브제 해피 버드는 마지스 제품. 루밍에서 판매. 66만1천원.

 

CREDIT

에디터

aasistant

원지은

TAGS
어떤 행성

어떤 행성

어떤 행성

가구뿐만 아니라 독창적인 조명 디자인에도 능했던 베르너 팬톤은 실내 공간을 소우주로 바라본 것일까.
그의 조명은 이름 모를 행성을 닮았다.

 

 

MOON 1960년에 선보인 펜던트 조명 문은 베르너 팬톤의 대표작이다.10개의 링이 전구를 감싸고 있는 형태로 공간에 퍼지는 부드러운 빛이 일품이다.

 

 

 

WIRE 철제 와이어와 반구가 전구 모양을 이루고 있는 테이블 조명 와이어는 1972년에 디자인된 것으로 선명한 색상이 적용되어 좋은 반응을 얻었던 제품 중 하나다.

 

 

 

UFO 다양한 크기의 폴리카보네이트 튜브를 금속 체인에 연결해서 만든 펜던트 조명 UFO. 1975년에 디자인되었으며 2009년부터 재생산되었다.

 

 

 

BALL 1969년에 만든 펜던트 조명 볼은 당구공 모양의 구체를 규칙적으로 배열해 만든 제품. 반사와 색상 효과에 대한 그의 실험정신이 엿보인다.

 

 

 

PANTO 빛이 아래쪽으로 떨어지도록 디자인된 펜던트 조명 판토. VP 글러브의 후속 버전이며 1970년에 디자인되었다.

 

 

 

 

 

FUN 1964년에 생산된 조명 시리즈 펀은 반투명의 조개껍데기 또는 금속 원형 판을 연결해 만든 것으로 움직일 때마다 아름다운 소리가 나는 것이 특징이다.

 

 

 

VP GLOBE 1969년에 선보인 VP 글러브는 공기방울 같은 아크릴 글러브 안에 5개의 반사판을 강철 체인에 매달아서 만든 펜던트 조명이다. 가운데에 있는 전구가 뿜어낸 빛은 반사판을 통해 사방으로 퍼진다.

 

 

 

SPIRAL SP 내구성이 좋은 플라스틱에 은색 도금을 해 반사광이 극대화된 펜던트 조명 스파이럴 SP.

 

 

 

 

PANTOP 1980년에 출시된 종 모양의 조명 시리즈 판톱은 금속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크롬, 황동, 검정, 흰색 등 다양한 색상으로 제작되었다.

 

 

 

ONION 양파의 단면을 연상시키는 모양의 어니언은 1977년에 완성된 제품으로 펜던트와 테이블 조명 두 가지가 있다.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