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적인 옷걸이

시적인 옷걸이

시적인 옷걸이

아름다운 시와 같은 옷걸이 한 점

 

 

 

 

전혀 기능적이지는 않다. 다만 아름다움만을 추구하는 옷걸이가 필요하다면.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브랜드 카펠리니 Cappellini에서 출시한 ‘코이다 Koeda’ 옷걸이에 주목해보길. 일본어로 잔가지라는 뜻의 코이다는 입체적인 사각형 큐브 안에 나뭇가지가 걸려 있는 형태로 옷 하나만 걸었을 때 아름다움이 극대화 된다. 일본의 디자이너 오키 사토 Oki Sato가 이끄는 넨도 Nendo 스튜디오의 아케히리 요시다 Akihiro Yoshida가 만든 제품으로 색상은 흰색, 분홍색, 하늘색 중 선택 가능하며 색상이 콤비네이션 된 제품도 구입 가능.

web www.cappellini.it, 까시나 02-540-3094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akihiro yoshida

TAGS
드라마틱한 디자인 가구

드라마틱한 디자인 가구

드라마틱한 디자인 가구

때로는 과장된 디자인 한 점이 공간 전체를 압도할 수도 있다. 드라마틱한 디자인으로 예술 작품처럼 공간에 놓을 수 있는 가구를 소개한다.

 

구름 같은 모양의 ‘더블 소프트 빅 이지 Double Soft Big Easy’ 소파는 스틸 프레임에 폴리우레탄 패브릭을 씌워 보기와 달리 단단하다. 론 아라드 디자인으로 모로소에서 판매. 가격문의.

 

마르셀 반더스가 디자인한 ‘찰스턴 Charleston’ 소파의 새로운 버전으로 원래 모오이를 통해 선보였던 찰스턴 소파를 슬림하게 만들어 수직으로 고정했다. 아랫부분에 기대어 앉으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모오이 제품으로 웰즈에서 판매. 가격문의.

 

 

야자수의 시원한 나뭇잎에서 모티프를 따온 의자 ‘자자 Zaza’는 케네스 코본푸 디자인으로 인다디자인에서 판매. 가격문의.

 

 

 

디자이너 가에타노 페세가 디자인한 시리즈 ‘세리 업 2000 Serie up 2000’은 여성의 몸을 형상화한 둥글둥글한 디자인과 의자와 오토만이 라인으로 연결되어 있는 점이 독특하다. B&B 이탈리아 제품으로 인피니에서 판매. 가격문의.

 

스웨덴의 여성 디자이너 그룹 프론트가 디자인한 돼지 모양의 테이블은 윗부분에 트레이가 있어서 소파 옆이나 서재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모오이 제품으로 웰즈에서 판매. 가격문의.

 

분체 도장한 철제 프레임과 손으로 짠 나일론 끈이 어우러져 왕좌처럼 극적인 느낌을 선사하는 아웃도어 체어 ‘빠삐용 Papillion’은 케네스 코본푸 디자인으로 인다디자인에서 판매. 가격문의.

고대 그리스 조각상을 연상시키는 사람 얼굴 모양의 의자 ‘니모 Nemo’는 디자이너 파비오 노벰브레가 드리아데에서 선보인 제품. 에이치비에서 판매. 2백만원대.

CREDIT

에디터

assistant

원지은

TAGS
Bigger and Better

Bigger and Better

Bigger and Better

스케일에 변화를 주니 평범하게 보였던 아이템이 유니크해 보인다. 개성이 두드러지는 디자인으로 존재감을 발하는 아이템을 소개한다.

인체의 눈을 형상화한 독특한 오브제 벽시계 아이 클락은 조지 넬슨이 디자인한 것으로 비트라에서 판매. 55만8천원.

금속으로 단순하게 디자인했지만 벽면이 가득 차도록 커다랗게 만들어 오브제 같은 효과를 주는 바르셀로나 시계는 웰즈에서 판매. 1백60만원대.

탐스러운 사과 모양을 프린트해 푹신한 타투 애플 스툴은 이탈리아 발레리 Baleri 제품으로 웰즈에서 판매. 1백10만원대.

손 모양을 본떠 디자인한 리얼리티 핸드 훅은 미국 디자인 브랜드 아레아웨어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12만7천원.

자동차의 사이드미러에서 모티프를 얻은 유머러스한 디자인의 컨벡스 미러 Convex Mirror는 아래위로 방향 조절이 가능하다. 인엔에서 판매. 1백만원대.

물방울이 튀는 모양을 생생하게 표현한 실리콘 재질의 드롭 Dropp 바스켓은 메누 제품으로 에이치픽스에서 판매. 7만9천원.

작은 빗방울의 형태를 큼직하게 만든 드롭잇 훅은 노만코펜하겐 제품으로 인터로그에서 판매. 5만2천원.

귀여운 토끼를 모티프로 디자인한 래빗 체어는 어린이들의 장난감으로도 손색없다. 키부 제품으로 움직임에서 판매. 29만원.

새의 형태를 단순하면서도 특징적으로 디자인한 오브제 해피 버드는 마지스 제품. 루밍에서 판매. 66만1천원.

 

CREDIT

에디터

aasistant

원지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