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딕슨 홍콩상륙

톰 딕슨 홍콩상륙

톰 딕슨 홍콩상륙

영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톰 딕슨의 첫 번째 아시아 플래그십 스토어가 홍콩에 오픈했다.

 

아시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디자이너 톰 딕슨 Tom Dixon의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가 홍콩 52 할리우드 로드 52 Hollywood Road에 2층 규모로 오픈했다. 검은색 벽돌 건물의 2층  규모로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는 1층 매장과 2층의 카페로 이뤄져 있다. 1층에서는 그가 지금까지 선보여온 제품 을 선보였는데 펜던트 조명부터 의자, 테이블 등의 가구와 최근 출시한 방향 제품과 테이블 웨어 등을 두루 만나볼 수 있다. 계단을 통해 올라가면 톰 딕슨의 제품으로 연출한 카페를 만난다. 커피와 간단한 스낵을 판매하는 카페는 그의 가구와 제품을 직접 만지고 느껴볼 수 있는 공간이다. 톰 딕슨은 특히 다양한 조명 컬렉션으로도 유명한데 플래그십 스토어  곳곳에 연출한 그의 대표적인 조명을 구경하는 재미도 솔솔할듯. 최근 상하이에 이어 홍콩에서도 패션숍이 아닌 리빙 디자이너와 브랜드 숍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제 홍콩에 가면 들려야할 스폿이 하나 더 늘었다.

 

홍콩 할리우드 로드에 오픈한 톰 딕슨의 플래그십스토어

 

 

최근에 선보인 방향 제품 코너

 

톰 딕슨의 대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1층 쇼룸

 

“홍콩에서도 톰 딕슨 제품의 인기가 많아지고 있지만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가 아시아에서 톰 딕슨을 알리는 중심적인 역할을 하길 바라고 있다. 2층 규모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회색 대리석과 검게 태운듯한 나무 소재, 콘크리트 벽을 기본 배경으로 했고 여기에 톰 딕슨의 메탈릭한 기운을 입혔다. 개인적으로 할리우드 로드 52번지가 아시아에서 특별한 디자인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 Tom dixon

 

계단을 통해 올라오면 만날 수 있는 카페는 톰 딕슨의 조명과 가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커피와 간단한 스낵을 즐길 수 있는 카페

 

화장실에도 톰딕슨의 인더스트리얼한 분위기를 반영했다

CREDIT

에디터

TAGS
정원 판타지

정원 판타지

정원 판타지

낮보다 아름다운 밤을 위한 카텔라니&스미스의 아웃도어 조명   

 

이탈리아의 조명 브랜드 카텔라니&스미스 Catellani&Smith의 대표 엔조 카텔라니 Enzo Catellani는 빛을 예술로 승화시킨 디자이너로 불린다. 그가 이번에 선보이는 아웃도어 컬렉션은 동화책에 나오는 마법의 정원처럼 빛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제품들이다. 생동하는 자연을 모티프로 만든 조명들은 장인정신과 테크놀러지의 결합으로 완성된 것으로 유리로 만든 구 형태의 메도우세 Medousê, 투명한 유리 꽃망울이 특징인 모레 More, 식물의 줄기처럼 생긴 시파세라 Syphasera, 3가지 컬렉션을 내놓았다. 제품들은 모두 정원의 바닥이나 화분등에 연출할 수 있으며 물에 닿아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www.catellanismith.com

 

아름다운 유리 꽃망울 모레 컬렉션

 

구 형태의 메도우세 컬렉션

 

식물의 줄기 같은 시파세라 컬렉션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Nava-Rapacchietta

TAGS
알토 부부의 화분

알토 부부의 화분

알토 부부의 화분

아르텍에서 리이히티에 세라믹 화분을 선보였다.

아르텍에서 선보인 리이히티에 Riihitie 세라믹 화분에는 특별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원래 이 화분은 핀란드 디자이너 알바 알토의 부인인 아이노 알토가 1937년에 메탈 소재로 디자인한 것으로, 컬러는 알토의 서머 하우스의 외벽에서 영감을 받았다. 건축가이기도 했던 알바 알토는 자신의 서머 하우스 외벽에 건축 자재를 붙이고 계절에 따른 변화를 체크했다. 때문에 그의 서머 하우스 외벽에는 정말 다양한 자재가 부착되어 있다. 아르텍은 이런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긴 리이히티에 화분을 두 가지 모양과 컬러, 세 가지 사이즈로 출시한 것. 비정형의 형태여서 식물을 넣었을 때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고 테이블 위나 코너, 바닥에 두어도 아름다움을 뽐낸다.
web www.romming.co.kr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