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사무용 가구

효율적인 사무용 가구

효율적인 사무용 가구

최고의 효율을 위한 놀의 사무용 가구를 소개한다.

SCRIBE
바퀴가 달려 있어 이동이 편리한 스크리브 마카보드는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디자인 스튜디오 안테나 디자인 Antenna Design에서 고안한 아이템이다.

TOBOGGAN
좁고 길게 생긴 목재 썰매에서 모티프를 얻어 디자인한 터보건 시리즈는 의자, 벤치, 데스크 등으로 구성된다.

 

 

MULTIGENERATION
언뜻 보기에는 딱딱해 보이지만 등받이가 유연해서 허리를 뒤로 젖히기 좋은 멀티제너레이션 의자.

POP UP
유연하게 구부러지는 파티션 팝업은 공용 테이블이나 사무 공간에 작은 칸막이가 되어 주는 제품.

FLORENCE KNOLL EXECUTIVE
플로렌스 놀이 1961년에 디자인한 플로렌스 놀 익스큐시브 데스크. 크롬 다리에 베니어합판을 결합해 만들었다.

 

CREDIT

에디터

TAGS
고전적인 오브제, 소피아

고전적인 오브제, 소피아

고전적인 오브제, 소피아

에이치픽스에서 그리스의 리빙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피아 Sophia’를 국내에 새롭게 소개한다.

소피아는 그리스어로 지혜를 뜻하는데 그리스의 전통문화 유산에서 영감을 얻은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고대 그리스 로마 신화 속에 등장하는 모티프를 다채로운 색감과 다양한 소재로 풀어내 개성 있는 오브제와 제품으로 재해석한다. 고전적인 조각상을 묵직한 세라믹으로 재현한 ‘이터니티 투데이 Eternity Today’ 컬렉션은 공간에 예술적인 감성을 더해주는 아이템. 1925년 에게 해에서 발견한 ‘마라톤 보이’, 육체와 영혼의 건강을 주관하는 신 ‘하이게이아’, 사랑과 미의 여신 ‘비너스’ 모양을 본떠 만든 장식품과 북엔드로 출시했다. 클래식한 무드의 공간에 놓으면 한층 분위기를 돋우고, 모던한 인테리어에 고전적인 오브제를 더하면 과거와 현대가 어우러지는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tel 070-4656-0175

CREDIT
TAGS
모더니즘의 해답, 놀

모더니즘의 해답, 놀

모더니즘의 해답, 놀

주거, 사무 가구를 제작하는 미국의 가구 브랜드 놀은 모던 디자인을 추구한다. 더 정확히 말해, 시대가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스스로 묻고 대답한다.

플로렌스 놀 소파와 플래트너 암체어로 연출한 거실.

에로 사리넨이 디자인한 튤립 의자와 사리넨 테이블. 우아한 형태로 지금까지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고대 이집트의 귀족 의자를 모던하게 풀어낸 바르셀로나 의자는 미스 반 데어 로에의 대표작이다.

바우하우스가 나치의 탄압으로 문을 닫자 그 중심 인물들은 동독과 서독으로 뿔뿔이 흩어졌고, 바우하우스의 마지막 교장이었던 미스 반 데어 로에 Mies van der Rohe는 미국으로 떠났다. 그리고 그는 시카고 일리노이 공과대학교의 교수가 되어 플로렌스 슈스트 놀 Florence Schust Knoll을 제자로 만난다. 그 인연을 시작으로 두 사람은 훗날 바르셀로나 의자 등 20세기 명작으로 손꼽히는 많은 가구를 만들게 된다. 플로렌스의 남편인 한스 놀 Hans Knoll은 독일의 가구 제작자였다. 1938년, 뉴욕에 가구 회사 놀 Knoll을 설립하고 미국으로 건너온 덴마크 가구 디자이너인 젠스 리솜 Jens Risom과 함께 가구를 생산하며 회사의 이름을 알렸다.

에로 사리넨이 디자인한 움 체어.

마르셀 브로이어가 디자인한 가구들로 꾸민 공간.

폴락 암체어와 플래트너 커피 테이블 등으로 모던하고 고급스럽게 꾸민 실내.

한스가 41세의 젊은 나이에 교통 사고로 세상을 떠나자 플로렌스가 놀을 이끌게 되었다. 에로 사리넨 Eero Saarinen, 발터 그로피우스 Walter Gropius, 마르셀 브로이어 Marcel Breuer 수하에서 공부했던 그녀는 놀을 모던 디자인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놀을 대표하는 아이템인 바르셀로나 의자는 미스 반 데어 로에가 1929년에 열린 바르셀로나 국제 박람회 독일관을 위해 디자인한 것으로 1947년부터 놀에서 생산하고 있다. 그 외에도 1927년에 디자인한 MR 의자 컬렉션 등이 미스 반 데어 로에의 디자인 판권을 인정받아 정식으로 제작되고 있다. 또 마르셀 브로이어가 1925년에 디자인한 바실리 Wassily 의자와 1928년에 선보인
체스카 Cesca 의자도 마찬가지다. 놀은 바우하우스 시대의 가구를 통해 모더니즘의 정신을 미국에서 이어나갔다. 핀란드 출생의 미국 건축가인 에로 사리넨이 1948년에 디자인한 움 Womb 의자도 유명하다. “의자가 베개로 가득 찬 바구니 같았으면 좋겠다”는 플로렌스 놀의 이야기를 듣고 만든 이 의자는 엄마의 품 처럼 편안하고 안락한 착석감을 자랑한다. 1987년에 선보인 에로 사리넨의 대표작 튤립 Tulip 의자는 테이블과 의자 밑의 복잡한 다리를 간결하고 아름답게 바꾸기 위해 고안한 것이다. 파이버글라스 셸과 알루미늄 지지대로 구성된 이 의자는 놀의 디자인 팀과 함께 기술을 연구한 끝에 완성되었다.

데이비드 아자예가 2013년에 디자인한 워싱턴 스켈톤 Washington Skeleton 의자는 알루미늄 소재라 가볍고 견고하다.

미국 디자이너 워렌 플래트너 Warren Platner가 1966년에 디자인한 플래트너 암체어.

그렇다고 놀은 1, 2세대 모더니즘 디자이너들이 보여준 것만을 반복하지는 않는다. 해체주의 건축의 거장인 프랭크 게리 Frank Gehry, 네덜란드 건축가 렘 콜하스 Rem Koolhaas, 탄자니아 출신의 영국 건축가 데이비드 아자예 David Adjaye 등 실력을 인정받은 건축가, 디자이너와 함께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하고 있다. 놀은 사람과 공간, 환경에 대한 본질적인 이해와 혁신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시대의 흐름에 따라 그에 맞는 상징적인 가구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한다. 또 미래에 대한 확실한 비전을 갖고 전통과 혁신을 조화시키며 발전하고 있다. 영감, 진보를 바탕으로 혁신과 모던 디자인을 보여주는 그들은 ‘좋은 디자인은 좋은 비즈니스를 이끌어낸다 Good design is Good business’는 철학으로 상상력이 넘치는 공간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자료협조 두오모 02-516-3022 · 놀 www.knoll.com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