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 서울 상륙

테크노, 서울 상륙

테크노, 서울 상륙

‘노모스 테이블’로 잘 알려진 사무 가구 브랜드 테크노 Tecno가 서울에 상륙했다.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노모스 테이블’을 직접 구입할 수 있는  쇼룸에 토마소 모스코니 Tommaso Mosconi 이사와 마케팅 총괄 시모나 지롤디니 Simona Giroldini가 내한했다.

 

테크노 서울 쇼 룸에서 만난 시모나 지롤디니(앞)과 토마스 모스코니

 

매장을 오픈하는 준비 기간이 거의 1년이나 걸렸다. 어떤 점을 고려했나? 일반 소비자 외에도 전문가 그룹이 제품을 확인하고 새로운 프로젝트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이 되어야 했다. 때문에 위치도 전문가 그룹이 모여 있는 장소를 골랐고, 쇼룸 벽면에는 우리의 제품과 노하우, 브랜드 역사 그리고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프로젝트의 이야기를 그래픽으로 보여줬다.

최근 사무 가구 시장의 트렌드를 이야기한다면? 업무 공간은 관계를 만드는 공간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홈 스타일과도 많이 융합되고 있다. 테크노가 자노타 Zanotta를 인수한 이유이기도 하다. 소규모 미팅 공간과 재택근무 공간이 당분간 유행하고 IT 기술을 활용해 업무 공간이나 미팅룸을 예약하는 것이 보다 일반화될 것이다. 또 수평적 관계의 공간이 더 많이 늘어날 것으로 생각한다.

사무용 가구 외에도 오랫동안 판매해온 옷걸이도 굉장히 독특하고 멋지다. ‘AT16’은 높이 조절이 가능한 회전식 옷걸이다. 테크노의 설립자인 오스발도 보르사니 Osvaldo Borsani가 1961년에 디자인했고, 2012년부터 다시 생산하고 있다. 간결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이 특징으로 지금 밀라노의 트리엔날레 뮤지엄 Triennale Museum에서는 그가 디자인했던 200여 개의 제품을 보여주는 특별 전시가 열리고 있다.

테크노의 경쟁력은 무엇인가? 사무 환경에 있어서 업무용 책상과 파티션, 공용 공간의 좌석, 커스텀 제작 등 고객이 원하는 모든 영역에서 대한 서비스와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브랜드다. 이것이 우리의 강점이다.

‘노모스 테이블’ 외에 쇼룸에서 한국 고객들이 눈여겨봤으면 하는 제품이 있다면? 테크노의 ‘클라비스 Clavis’ 시스템은 손을 제외한 아무런 도구도 사용하지 않고 단지 연결 조인트만으로 조립이 가능한 테이블이다. 시공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다양하게 배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TAGS
내추럴하다는 것

내추럴하다는 것

내추럴하다는 것

아티스트와 협업해 재미있는 전시를 소개하고 있는 성수동 오르에르와 핸드메이드 가구 브랜드 710퍼니처가 내추럴한 전시를 진행한다.

 

오르에르에서 진행하는 710퍼니처 전시 포스터.

 

친환경적인 것과 친인간적인 것은 과연 어떻게 다른지에 대한 의문에서 시작된 이번 전시는 ‘내추럴’이라는 단어를 돌아보게 한다. 710퍼니처의 가구 외에도 내추럴 와인숍으로 잘 알려진 비노스앤의 와인 그리고 이번 포스터 작업을 함께 한 피이뒤시엘의 빈티지 제품을 오르에르의 후원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따뜻하고 차분한 710퍼니처의 나무 가구와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피이뒤시엘의 빈티지 제품을 감상하며 관람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내추럴 와인도 테이스팅해볼 수 있다. 내추럴 무드를 듬뿍 느껴보고 싶은 이들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은 전시는 7월 10일부터 22일까지.

tel 710퍼니처 070-7799-0710

 

피이뒤시엘의 빈티지 제품.

 

710퍼니처의 암체어.

 

비노스앤에서 소개하는 내추럴 와인.

 

CREDIT

에디터

TAGS
UPCOMING MAISON&OBJET

UPCOMING MAISON&OBJET

UPCOMING MAISON&OBJET

라이프스타일 업계의 축제의 장으로 여겨지는 메종&오브제가 오는 9월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다.

오는 9월 7일부터 11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메종&오브제가 진행된다. 메종&오브제는 인테리어 시장의 최근 동향과 소비패턴,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인테리어 박람회다. 메종&오브제에서 1년에 두 번 진행되는 인스피레이션 포럼에서는 세계적인 트렌드 예측 기관인 넬리 로디 사가 인스피레이션 공간과 북카페에서 ‘버추어스 Virtuous’를 주제로 강연을 개최할 예정. 전시장 개편에 따라 인스피레이션 포럼은 5A홀 입구로 이전된다. 이번 메종&오브제에서는 올해의 디자이너로 선정된 래미 피슐러 Ramy Fischler의 작품뿐 아니라 ‘라이징 탤런드 어워즈’를 통해 레바논의 젊은 디자이너도 만나볼 수 있다.

 

버추어스의 시작

우리에게는 선순환적이면서도 윤리적이고 혁신적인 솔루션이 필요하다. 메종&오브제에서는 이번 테마인 버추어스를 통해 그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현대인은 자극이 강한 세상을 살고 있다. 그렇다면 자극적인 삶에서 벗어날 수 있는 성장과 소비자 관행을 위한 선순환적이면서도 윤리적이고 혁신적인 해결책은 무엇일까? 이번 인스피레이션 포럼의 주제인 ‘버추어스’는 감각과 유용성을 과소평가하는 접근 방식에 문제를 제기한다. 모험의 과정을 이해하고, 스토리의 일부가 되는 소비자가 되기를 원한다. 따라서 도덕적이면서도 매혹적인 컨셉트의 인테리어 산업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올해의 디자이너 래미 피슐러

(왼쪽 이미지) 올해의 디자이너인 래미피슐러. (오른쪽 이미지) 래미 피슐러가 작업에 참여한 트위터 본사의 헤드 오피스.

매년 1월과 9월에 진행되는 메종&오브제는 매번 산업&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인물을 선정한다. 이번에 선정된 디자이너는 래미 피슐러다. 프랑스 파리 국립 산업디자인 학교에서 디자인을 전공한 래미는 프랑스 디자이너 패트릭 주앙과 일하며 디자인의 표현 방식을 익혔다. 2011년에는 자신의 스튜디오를 오픈해 제품의 외관보다 기능의 가치에 중점을 둔 디자인을 선보인다. 래미 피슐러는 현재 프랑스 국립영상학교 르 프레누아 Le Fresnoy의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tel 메종&오브제 국내사무국 070-4337-6954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