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볼수록 좋다

오래 볼수록 좋다

오래 볼수록 좋다

단순함이 지닌 미학은 오래 볼수록 그 가치가 빛을 발한다는 것이다.

 

e15

e15 셀렉티드 Selected 라인으로 출시된 ‘트렁크 2 Trunk II’. 유러피언 월넛으로 디자인된 테이블 상판과 브라스 소재의 다리가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낸다. 참고로 e15 셀렉티드는 한정 출시되는 프리미엄 라인이다.

 

목재만큼 클래식한 소재도 없지만, 워낙 접하기 쉬운지라 가끔 지루할 때도 있다. 하지만 e15의 제품은 조금 신기하다. 처음에는 너무 단순한 게 아닌가 싶다가도, 볼수록 그 디테일에 감탄하게 되니 말이다. 무심하게 뚝뚝 떨어지는 가구의 라인을 보고 있노라면, 간결의 미란 무엇인지 다시금 떠올리게 된다. 1995년 런던에서 설립된 e15은 목재를 조금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는 브랜드다. 목재를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라인으로 디자인하여 그 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켰다. 품질 좋은 목재를 사용해 재료와 구조의 미를 그대로 살리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e15이라는 독특한 브랜드명은 런던의 우편번호를 차용한 것인데, 설립자이자 대표 디자이너인 필립 마인저 Philipp Mainzer가 세인트 마틴과 AA스쿨을 다닐 때 마련한 첫 번째 스튜디오의 주소이기도 하다. 여기서 탄생한 제품이 바로 테이블 ‘빅풋 Bigfoot’과 ‘바켄잔 Backenzahn’으로, 지금까지도 널리 사랑받는 베스트셀러이자 아이코닉한 e15의 대표 제품이다. 디테일과 통원목을 가공하는 e15의 기술력은 아직까지 업계에서 따라올 브랜드가 없을 정도다. 통원목은 샌딩과 오일 작업을 통해 목재의 질감에 가치를 더하기에 시간이 흐를수록 그 가치가 선명하게 느껴진다. e15은 클래식한 나무에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다양한 소재를 자유로이 사용한다. 메탈, 유리 등의 상이한 소재와 매치해 정제된 라인으로 디자인하거나 비비드한 색상을 사용해 현대적이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기도 한다. 유명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으로 사고의 폭을 넓히는 작업도 게을리하지 않는다. 스테판 디에즈 Stefan Diez, 데이비드 치퍼필드 David Chipperfield, 아릭 레비 Arik Levy, 메종 키츠네 Maison Kitsune, 제프 매퍼트리지 Geoff Mcfetridge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들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색다른 시각에서 바라보는 풍성한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e15은 목제 장난감 오브제, 쿠션 등 가구와 잘 어울리는 소품도 출시하고 있다. 특히 e15의 감성을 그대로 담은 ‘노스 조명 North Lighting’도 주목할 만한 제품. 연령이나 공간에 관계없이 두루 인기가 좋은 스테디셀러로, 메탈 소재로 디자인되어 목제 테이블과 매치하면 세련된 느낌을 낼 수 있다. 드러내거나 요란한 스타일의 조명은 아니지만, 존재만으로도 포인트가 되는 제품으로 공간을 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e15은 독일 프랑크푸르트 본사를 중심으로 제작 및 디자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란 출신의 텍스타일 디자이너이자 필립 마인저의 아내인 파라 에브라히미 Farah Ebrahimi와 함께 공동으로 운영되고 있다. 최상의 재료와 디자인으로 매년 고급스러우면서도 정제된 컬렉션을 선보이는 e15의 제품은 오래 써봐야 그 진가를 알 수 있다는 말이 딱 맞는다.

tel 02-3442-4672 web www.theomni.kr

 

e15 스툴

목제 테이블에 브라스 다리를 매치시킨 ‘안톤 Anton’ 테이블. 인기 제품인 ‘후디니’와 ‘바켄잔’을 함께 스타일링했다.

 

노스 조명

컬러감과 리듬감 있는 구성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노스 조명’. e15의 ‘히로키 Hiroki’ 대리석 테이블과 매치시키면 식탁 조명으로 훌륭하다.

 

바켄잔 스툴

e15의 아이코닉한 제품인 ‘바켄잔’ 스툴.

 

베이시스 테이블

건축가 데이비드 치퍼필드가 디자인한 ‘베이시스 Basis’ 테이블은 미니멀한 베이스가 포인트다. 2018년 밀라노 가구 박람회에서 선보였다.

 

라즐로 e15

테이블 상판을 천연석 트라벌틴 Travertine 소재로 디자인한 ‘라즐로 Lazlo’. e15의 시각으로 모던하게 디자인했다.

CREDIT

에디터

자료제공

디옴니

TAGS
내 마음속 의자

내 마음속 의자

내 마음속 의자

세상에는 정말 아름다운 의자가 수두룩한 것 같다. 이번 달 에디터의 눈에 들어온 의자는 ‘K체어’와 프론트가 디자인한 ‘루프 Loop 체어’다.

 

루프 체어 프론트

곡선이 아름다운 ‘루프 체어’

 

K체어는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부엌을 생각할 때 떠오르는 의자의 모양을 베이스로, 디자이너 스테파노 지오반노니의 손을 거쳤다. 무심한 듯하지만 섬세함을 갖춘 지오반노니의 솜씨는 집에 오래 놓고 보고 싶었다. 하나의 곡선이 자유롭게 펼쳐진 루프 체어는 얼핏 보면 ‘톤 체어’를 연상시킨다. 선 하나로 의자의 느낌이 이토록 바뀔 수 있음이 신기할 따름이다. 두 개의 아름다운 의자는 모두 에리어플러스에서 구매 가능하다.

tel 070-8668-7797

 

K체어 인테리어가구

 

스테파노 지오반노니

스테파노 지오반노니가 디자인한 ‘K체어’

CREDIT

에디터

TAGS
클래식의 귀환

클래식의 귀환

클래식의 귀환

스페인 남부 한 마을의 작은 농장에서 태어난 잉그바르 캄프라드 Ingvar Kamprad는 5살 때 이웃에게 성냥을 파는 것을 시작으로 꽃씨, 연하장, 나중에는 연필과 볼펜까지 소소한 제품을 대량 구매해 저렴한 가격으로 되팔면 큰 수익을 남길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됐다.

 

이케아 잉그바르 인테리어

 

잉그바르가 17세가 되었을 무렵 우수한 학업 성적에 대한 상으로 아버지한테 돈을 받았고, 그 돈으로 사업을 시작한 것이 바로 이케아의 탄생 비화다. 올해로 75주년을 맞이한 이케아가 그 첫 번째 선물로 빈티지 제품을 선보인다. 75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그라툴레라 Gratulera’ 컬렉션은 1950년부터 2000년대까지 가장 큰 인기를 얻었던 제품만을 엄선해 분기별로 출시할 예정이다. 1950~60년대는 8월에, 1970~80년대는 10월에 그리고 1990~2000년대는 12월에 만나볼 수 있다. 고풍스럽게 표현된 짙은 컬러의 목재부터 강렬한 색상에 위트 넘치는 디자인, 자연스러운 색감의 목재와 그래픽 색상으로 각 시대를 상징적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tel 02-310-8700

 

그라툴레라 컬렉션

 

이케아 의자 인테리어소품

 

테이블 디자인가구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