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여행자의 소통법

시간 여행자의 소통법

시간 여행자의 소통법

이제는 쇼룸과 온라인숍이 없어도 SNS만으로도 충분히 사람들과 교류하며 판매가 이루어진다. 손보람 씨는 유럽 빈티지 조명과 소품을 직접 셀렉트하고 바잉해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한다.

 

아우어스튜디오 손보람

아우어 스튜디오 손보람 씨.

 

언젠가 유럽으로 여행을 떠났던 손보람 씨는 지금의 빈티지 컬렉터 겸 바이어가 되기까지 그 당시 머물렀던 환경에서의 영향이 컸다고 했다. 감각적인 스타일의 에어비엔비와 유럽의 오래된 건물과 집, 사람, 풍경, 거리를 통해 영감을 듬뿍 얻은 그녀는 한국으로 돌아와 하던 일을 그만두고 유럽 빈티지 조명과 포스터 등의 소품을 직접 셀렉트하고 바잉해 인스타그램을 통해 판매하기 시작했다. 그 당시 가장 먼저 쇼룸을 대신할 작업실이 필요했다. “처음 갖는 작업실이라서 지금까지의 꿈을 현실화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싶었어요.” 12평가량의 작은 스튜디오지만 상품을 촬영하는 스튜디오와 작업실로 공간을 나눠 직접 페인트칠을 하고 바닥 타일을 시공하는 등 애정을 담아 완성했다. 쇼핑몰을 운영할까도 했지만 빈티지 제품의 특성상 공장에서 찍어낸 제품을 다량으로 파는 것이 아니라 딱 하나씩만 판매하다 보니 회전율이 빠른 SNS라는 매개체는 탁월한 선택이었다. 하루 하나씩 포스팅하는 것을 시작으로 점차 반응을 얻더니 어느새 높은 팔로어 수를 자랑하는 인플루언서가 되었다. 온라인 홈페이지와 달리 상세 페이지를 만드는 수고는 덜었지만, 잦은 일대일 상담과 이미지 한 장으로 승부가 나기 때문에 사진 한 장을 올리더라도 50~100장에 가까운 사진을 찍는 수고가 뒤따랐다.

 

플리츠 갓 조명

 

요즘 우후죽순 빈티지 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가 늘어나고 있는데 아우어 스튜디오만의 색깔이 궁금했다. “제 마음에 일단 들어야 하고요(웃음), 파스텔 톤과 원목으로 따뜻한 분위기를 줄 수 있는 제품을 찾는 편이에요. 요즘은 소비자들도 금액에 상관없이 희소성을 가장 중시하는 것 같아요. 어느 누가 봐도 특이한 물건을 좋아하더라고요.” 그녀가 자주 바잉하는 제품 중 플리츠 갓에 곡선이 들어간 조명이 시그니처 제품이 아닌가 싶다. 작업실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그녀는 삶의 균형을 위해 헬스클럽에 가거나 요가 등 운동을 하며 스트레스를 풀곤 한다. 또 집으로 손님을 초대해 맛있는 요리를 해먹기도 하고, 근처 한강으로 피크닉을 가는 등 일과 휴식에서 밸런스를 맞춘다고 했다. 인터뷰와 촬영 내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만 봐도 얼마나 바르고 균형 잡힌 삶을 살고 있는지 알 수 있었다. 그녀는 현재 작업실이 협소해 조명과 포스터만 판매하고 있지만 앞으로 공간을 확장하거나 쇼룸을 오픈하고 싶다는 마음을 넌지시 내비쳤다. 언젠가 더욱 다양한 소품과 가구들로 채워져 오픈할 아우어 스튜디오의 쇼룸이 기대된다.

 

피카소 빈티지 포스터

영국 런던 테이트 갤러리에서 판매하는 피카소 빈티지 포스터는 지인한테 선물 받은 것이다.

 

조말론 향수

가장 자주 쓰는 로에베, 조말론 런던, 아쿠아 디 파르마 향수.

 

커피 캡슐 트레이

이딸라와 알바 알토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된 ‘알바 알토 컬렉션 볼’은 커피 캡슐을 보관하기 좋아 캡슐 트레이로 사용하고 있다.

 

네스프레소 픽시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우유 거품기와 커피 머신이 세트인 네스프레소 ‘픽시’는 카푸치노를 민들어 먹기 좋으며 세척도 간편하다.

 

이니셜 스탬프

선물 받은 오스트리아산 스탬프. 이니셜 R이 새겨져있어 애정이 가는 소품이다.

 

월 행잉

유럽의 플리마켓에서 구입한 월 행잉은 판매가 아닌 소장용으로 구입했을 만큼 마음에 쏙 들었다.

 

자수 쿠션

직접 제작한 자수 장식의 쿠션은 판매용으로는 블루 컬러의 실을 사용했지만, 베이지색을 좋아해 샘플로 만들어봤다.

 

모터사이클 오디오

모터사이클에서 색상과 디자인의 영감을 얻은 미니 오디오 ‘야마하 MCR-B043’는 양 옆 스피커와 본체가 분리돼 중간에 책을 끼워 사용하기도 한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일오스튜디오·차가연(스튜디오 차)

TAGS
욕실에 펼쳐진 팝아트

욕실에 펼쳐진 팝아트

욕실에 펼쳐진 팝아트

세련되고 기능적인 면을 두루 갖춘 디자인의 세면대가 있다.

 

세면대 디자인

 

 

신제품 카르테시오

 

이탈리아 욕실 가구 브랜드 아트세람은 과감한 색채와 형태에 위트가 담긴 디자인의 멤피스 스타일을 추구하는데, 이번 신제품 ‘카르테시오 Cartesio’ 역시 미니멀과 멤피스 스타일을 담고 있다. 디자이너 메네헬로 파올렐리 Meneghello Paolelli는 1980년대 초 그래픽에서 사용되었던 밝은 컬러와 기하학적인 형태에서 영감을 받아 카르테시오를 디자인했다. 세면대와 비누를 올려둘 수 있는 틀을 만들어 디자인은 물론 기능적인 면까지 고려했다. 원색적인 컬러의 비누나 욕실 용품을 올려두면 팝아트를 연상시키는 욕실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어 욕실에 위트를 불어넣는다.

web www.artceram.it

CREDIT

에디터

TAGS
Interview with KAJA MØLLER

Interview with KAJA MØLLER

Interview with KAJA MØLLER

덴마크 디자인을 대표하는 브랜드 프레델시아 Fredericia의 CEO 카야 몰러 Kaya Møller가 프레델시아의 공식 수입처인 덴스크를 방문했다. 덴마크 디자인과 프레델시아에 대해 그녀와 짧은 인터뷰를 진행했다.

 

카야몰러 ceo

 

한국 방문이 처음이라고 들었다. 가보고 싶었던 국내 디자인 스팟이나 가본 곳이 있는가? 어제 도착해서 아직 가본 곳은 없지만, 덴스크 대표에게 추천 받아 가볼 계획이다. 어제는 프레델시아의 가구가 있는 레스토랑 ‘일치’에 다녀왔는데 매우 흡족한 식사였다.

이번 한국 방문의 목적은? 여러 아시아 국가에서 덴마크 가구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더 많은 나라에 우리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싶고, 이번 한국 방문도 그러한 이유가 크다. 덴마크 디자인에 대한 이해와 가치를 알리고, 구체적인 앞으로의 행보를 타진하기 위함이다.

덴마크 가구 디자인의 본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덴마크 가구의 본질은 소재를 다루는 방식과 기능적인 면에 중점되어있다. 또 다른 가장 큰 특징은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견고함과 아름다움이다.

프레델시아의 DNA와 강점은? 프레델시아의 DNA는 보르게 모겐센이 디자인한 ‘스패니시 체어’에 함축되어 있다고 보면된다. ‘데니시 디자인’을 대표하는 디자이너로 제품의 품질과 견고함, 세대를 대물림할 수 있는 변치 않는 가치, 그것이 바로 프레델시아 가구가 추구하는 신념이다. 전 세계적으로 북유럽 디자인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앞으로 데니시 디자인이 고려해야 될 점이 무엇인가? 세계적으로 미드센트리 디자인을 재해석한 가구가 많이 출시되고 있지만, 또 다른 시각으로 예술적인 감각을 담아내야 할 것이다. 지금의 데니시 디자인이 가지고 있는 단순함, 정직함, 견고함 그리고 좋은 소재에 대한 가치는 절대 변치 않아야 할 것이다.

tel 덴스크 02-592-6058

web www.fredericia.com

 

프레델시아 가구

 

덴마크 가구

 

덴스크

 

스패니시 체어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