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Lifestyle Trend ②

Spring Lifestyle Trend ②

Spring Lifestyle Trend ②

메종 에디터들이 선별한 올봄 트렌드 키워드 2탄을 소개한다.

 

06. 스타일리시해진 아웃도어 용품

아웃도어 용품은 미니멀리즘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새털처럼 가벼워지고, 각종 최첨단 기술을 등에 업고 무척이나 똑똑해지고 있다. <고아웃 코리아>의 신기호 편집장이 꽤 괜찮은 아웃도어 아이템을 까다롭게 선별해주었다. editor문은정

오피르 바비큐 그릴

오피르 바비큐 그릴 네덜란드 브랜드인 오피르 Ofyr의 바비큐 그릴은 바비큐 파티에 최적화된 제품. 상상력만 발휘하면 셰프처럼 무궁무진하게 다채로운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보에.

 

메종 드 바캉스 체어

메종 드 바캉스 체어

 

헬리녹스 아웃도어

메종 드 바캉스 체어&비치타월 가까운 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기기 좋은 계절이다. 헬리녹스의 몇몇 제품을 에코백에 담아가면 이런 호사를 누릴 수 있다. 경량 아웃도어 기업답게 무게도 가볍다. 헬리녹스.

 

클래식 런치 박스

클래식 런치 박스

 

클래식 보온병

클래식 보온병 750ml 클래식한 모습이 돋보이는 도시락 박스다. 이 무뚝뚝하게 생긴 철제 박스에 먹음직스러운 간식거리를 예쁘게 담아보면 괜찮은 플레이트를 만난 것처럼 그게 또 괜찮다. 박스 헤드에는 보온병도 쏙 들어가 세트로 가지고 다니기 좋다. 스탠리.

 

잭 셸터 미니 트로피컬

잭 셸터 미니 트로피컬 4개의 등산 스틱을 활용해 뚝딱 완성하는 사각 형태의 미니 셸터다. 4면을 전부 개방하면 타프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1.7kg의 가벼운 무게는 또 어떻고. 이 계절에 딱 맞는 트로피컬 패턴을 적용한 센스까지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기특한 모델이다. 미니멀 웍스.

 

Fenix 5X Plus

Fenix 5X Plus 작고 가벼운 경량성이 워치 시장에서도 대세다. 아웃도어에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이제는 내 손 안에 있는 스마트폰이 아닌 손목 위 작은 시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Fenix5XPlus가 전달하는 정밀한 데이터 덕분에 아웃도어부터 스포츠까지 모든 영역에 대응한다. 높은 가격에 잠깐 멈칫하다가도 스펙을 보면 이 정도는 줘야지 싶다. 가민 Garmin. 영역에 대응한다. 높은 가격에 잠깐 멈칫하다가도 스펙을 보면 이 정도는 줘야지 싶다.  가민 Garmin

 

 

 

07. 2019년의 가드닝 KEYWORD3

싱그러운 식물을 심고 가꾸는 일은 봄을 맞이하는 성스러운 의식과 같다. 올해는 가드닝 업계에 어떠한 트렌드가 불고 있을까. 성수동의 가드닝 편집숍 클럽G의 강의숙 소장, 김미셸 대표는 지속 가능성에 대한 화두와 스마트 기기의 출현, 미세먼지에 대한 대안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리고 올봄에 키우기 좋은 고운 식물도 추천해줬다. editor문은정 photographer 이예린

실내 인테리어 가드닝

실내 인테리어와 습도를 모두 조절할 수 있는 수경 재배는 미세먼지가 극성인 요즘 최적화된 가드닝 스타일이다.

 

가드닝 편집숍

클럽G의 강의숙 소장, 김미셸 대표.

 

성수동 가드닝 편집숍

사시사철 푸른 은사초는 우리나라 기후에 꼭 맞는 식물이다.

1가드닝도 스마트하게

이제는 가드닝도 앱으로 한다. 앱으로 비닐하우스의 온도, 습도 같은 것을 조절하거나, 진공청소기처럼 생긴 모봇 Mobot이나 위드봇 Weedbot이 모를 깎거나 잡초를 손질해주는 것. 특히 햇빛 없이 인공광 아래서 채소를 키울 수 있는 하이드로포닉 인도어 가든 HydroponicIndoorGarden은 유해 환경으로 가득한 야외보다 채소를 훨씬 청정하게 키울 수 있어 각광받는 아이템이다.

2미세먼지? 이젠 실내에서 키우자 미세먼지에 직격탄을 맞고 있는 우리나라의 경우 봄이 되었음에도 가드닝을 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실내 정원이다. 흙 없이 이파리로만 성장하는 에어플랜트의 경우 본래 따듯한 환경에서 자라던 식물이 대부분이라, 실내에서 키우기에 최적화되어 있다. 수경 식물 역시 실내 가드닝에 알맞다. 실내의 습도를 조절할 수 있어 효율적이기까지 하다.

3손댈 필요 없는 식물의 유익함

환경문제가 연일 사회적 화두로 떠오름에 따라 지속 가능성에 대한 문제가 꾸준한 이슈다. 가드닝 업계도 다르지 않다. 지속 가능성에 대해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는데, 그중 하나가 로우 메인터넌스 LowMaintenance(손을 많이 댈 필요가 없는 가드닝)다.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다. 일단 기후에 가장 잘 맞는 수종을 선택할 것.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알아서 잘 자라기 때문에 불필요한 노동력이나 재료의 낭비를 막을 수 있다. 물론 환경에도 큰 도움이 된다. 특히 골프장에서 흔히 발견할 수 있는 서양 잔디의 경우, 우리 환경에 맞지 않음에도 널리 키워지고 있다. 잎이 부드러울뿐더러 겨울에도 파릇함을 유지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른 수많은 환경오염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그 대체제가 바로 은사초이다. 1년 내내 상록일뿐더러 서울 기후에도 잘 맞다. 건조한 기후에서도 잘 자라며 햇빛을 좋아해 실외에 심으면 알아서 잘 자란다.

 

루피너스

클레마티스는 자생종인 으아리에 비해 꽃이 크고 색이 화려하다. 5월경에 꽃이 핀다.

가드닝 식물 추천

5~6월경 꽃을 피우는 잉글리시 라벤더는 허브의 여왕으로 불린다.

 

가드닝

만병초는 코럴 컬러의 꽃이 아름다우며, 반음지와 습기를 선호한다.

 

가드닝 5월 식물

루피너스는 무척 화려한 봄꽃이다. 진한 보랏빛 컬러가 인상적이다.

 

산수국 식물 가드닝

산수국은 6~7월경 개화하며, 다년생 관목으로 오래 두고 볼 수 있다.

 

 

 

08. 실내 청정 존을 위하여

미세먼지의 공습에 이어 봄철 황사가 다가온다는 예보다. 공기청정기뿐만 아니라 밖에서 묻은 먼지를 완벽하게 흡입해줄 청소기와 의류 관리기, 요리하는 동안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전기레인지 등 청정한 실내 공기를 위한 가전제품이 어느 때보다도 절실하다. editor 신진수

카도 AP-C200

카도 AP-C200 11평형 공기청정기로 가시광선에 반응하는 특수 촉매를 사용한 필터를 탑재해 오존을 발생하지 않고 유해 입자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360도 디자인으로 공간 전체를 효과적으로 컨트롤한다.

 

보네이도 에어서큘레이터

보네이도 에어서큘레이터 에어서큘레이터 제품으로 최대 26m까지 공기를 이동하고 순환해 창문을 연 뒤 답답한 실내 공기를 신속하게 환기할 수 있다. BLDC 모터를 탑재해 기에너지 효율성이 높으며 타이머 기능과 미세한 공기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4가지 멀티액션 모드로 멀리 떨어진 공간이나 갑자기 발생하는 오염을 빠르게 관리하며 강력한 4단계 필터 시스템을 통해 0.02㎛(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마새먼지를 99.9%까지 제거한다.

 

다이슨 퓨어 핫앤쿨™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 핫앤쿨™ 공기청정기 선풍기 및 온풍기 기능을 겸한 공기청정기로 350도 회전으로 깨끗한 공기를 분사하며 헤파 필터와 활성탄소 필터가 탑재돼 있어 미세먼지와 유해 가스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겨울에는 온풍기로 활용할 수 있고 여름에는 선풍기와 공기 청정 기능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카도 AP-C110

카도 AP-C110 아이 방 등 6~7평형의 공간에 추천할 만한 콤팩트한 크기의 공기청정기로 가시광촉매 기술을 통해 자체적인 공기 청정이 가능하며 공기 오염 상태에 따라 맞춤형 공기 청정 기술을 실현한다.

 

컬비청소기

컬비청소기 바닥뿐만 아니라 침구, 카펫 등의 먼지 제거에 최적화된 청소기다. 유럽연합필터 기준을 통과한 헤파 필터를 사용해 각종 유해 입자를 빨아들이며 청소 후 나오는 공기까지 정화하는 멀티클린 시스템의 청소기다.

 

코웨이 의류청정기

코웨이 의류청정기 의류청정기 한 대로 의류 케어는 물론 공간 청정과 공간 제습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 3-Way 파워 블로잉 시스템으로 의류 겉부터 속까지 깨끗하게 청정하며, 의류청정기가 놓인 공간의 습도와 공기의 질까지 관리할 수 있다.

 

발뮤다 더 퓨어 공기청정기

발뮤다 더 퓨어 공기청정기 발뮤다의 두 번째 공기청정기 모델로 트루헤파 TrueHEPA 필터 탑재로 0.3㎛의 미립자를 완벽하게 잡아내며 불쾌한 냄새와 바이러스 등을 걸러낸다. 오염된 공기를 제트엔진 기술을 통해 유입한 뒤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며 아랫부분의 은은한 조명 효과도 누릴 수 있다.

 

LG전자 퓨리케어

LG전자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로 모든 방향에서 오염된 공기를 흡입하고 깨끗한 공기를 내보낼 수 있으며 6단계 토털 케어 시스템으로 미세먼지, 황사, 새집증후군 등의 오염 물질을 제거한다. 2개의 보디로 나눠져 있어 공기의 질에 따라 4단계로 다르게 작동한다. 물질을 제거한다. 2개의 보디로 나눠져 있어 공기의 질에 따라 4단계로 다르게 작동한다.

LG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

LG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 최대 14종의 안전장치로 안전하고, 유해 가스가 나오지 않아 건강하게 요리할 수 있으며, 특히 3중 고화력 부스터 기술이 적용돼 동급 가스레인지보다 최대 2.3배 빠른 시간으로 조리가 가능하다. 미라듀어글라스 소재로 긁힘에 강한 점도 실용적이다.

 

카처 스팀 청소기

카처 스팀 청소기 화학세제 없이 물만으로 살균 청소할 수 있으며 5중 안전장치 시스템을 탑재했다. 높은 온도의 스팀을 강력한 압력으로 분사해 눈에 보이지 않는 틈새의 먼지까지 말끔하게 제거하고 바닥뿐만 아니라 타일, 유리, 나무, 레인지 후드 등을 살균할 수 있다.

 

벤타 공기청정기

벤타 공기청정기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독점하고 있는 ‘VENTAcel’ 필터를 탑재한 공기청정기로 환기가 어려운 실내 공기 관리에 특화된 제품. 차세대 독일산 EC팬 모터를 사용해 초절전, 초저소음을 실현하며 버튼 하나로 공기를 측정하고 자동으로 작동하는 인공지능 센서를 탑재했다.

 

삼성전자 삼성 제트

삼성전자 삼성 제트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제트 싸이클론을 적용한 청소기로 먼지뿐만 아니라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생활 미세먼지를 강력하고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5중 청정 헤파 시스템으로 흡입한 먼지가 다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며 먼지통과 필터, 싸이클론 모두 물로 세척할 수 있다.

삼성전자 에어드레서

삼성전자 에어드레서 위, 아래로 분사되는 강력한 ‘제트에어’와 ‘제트스팀’이 의류에 묻은 먼지와 냄새를 확실하게 털어내며 피부가 직접 닿는 안감까지 케어한다. 옷에서 털어낸 먼지를 모아서 제거해 위생적이며 바이러스를 완벽하게 제거하는 살균 기능도 탑재했다.

 

블루에어 케빈에어

블루에어 케빈에어 외부보다 더 유해할 수 있는 차량 내 공기 정화를 위한 차량용 공기청정기로 좌석 머리 받침에 설치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제어 손잡이에서 차량 내부 공기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기능으로 운전 중에도 쉽게 모드를 전환할 수 있다.

 

 

09. 사찰 음식의 해방

팜투테이블, 동물복지, 윤리적인 식습관 등 사찰 음식이야말로 최근의 식문화 트렌드를 총망라한 퀴진이 아닐까. 이러한 사찰 음식을 젊은 감각으로 꽤나 독특하게 해석하는 곳이 있다. 바로 해방촌에 위치한 ‘소식’이다. editor 문은정 photographer 이현실

사찰 음식

박연은 일러스트레이터, 안백린은 셰프, 전범선은 ‘전범선과 양반들’의 보컬이자 두루미 출판사 대표, 동물해방물결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소식에 대한 소개 부탁한다. 채식과 비건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서울에서 젊은이들이 자꾸만 서구화되는 음식을 찾는 것이 안타까워 문을 열었다. 정통적인 한국의 비건인 사찰 음식을 젊은 세대에게 알리고 공유하고 싶었고, 접근성을 낮추기 위해 프로젝트성으로 오픈했다. 사람들에게 채식이 어떻게 좋고, 온실가스 이야기 같은 것을 해주는 것보다 채식 요리를 해주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생각했다.

이 공간을 사찰이라고 표현하는데, 종교적으로 반론하는 이들은 없는지 궁금하다. 우리도 그걸 걱정했는데, 최근 불교 잡지에서 취재하면서 아주 좋아했다(웃음). 우리가 어떤 종단에 속해 있는 것이 아니기에 이 공간이 사찰이라고 불릴 수 있다면, 여기서 먹는 음식이 곧 사찰 음식이 아닐까 생각했다.

혹시 셋은 모두 불교 신자인가? 불교 신자는 없다. 하지만 박연은 절에 다니는 것을 좋아한다. 단기 출가학교도 다녔고, 친분 있는 스님도 있다. 그래서 오픈 당시 논리적으로 정의되지는 않았지만, 절에 갔을 때의 느낌을 공간에 담고자 노력했다.

사찰은 뭔가 금욕적으로 여겨지는데, 여기에서는 좀 다르게 느껴진다. 술도 마실 수 있고 말이다. 좀 더 넓게 보고 싶었다. 사찰 음식에 금욕주의적인 이론이 존재하기는 하나, 최근의 식문화에서 재조명되고 있는 가치에 대해 고민해봤다. 즉 팜투테이블, 동물복지, 윤리적인 식습관, 알고 먹는 맛은 한층 더 깊다는 것 등 떠오르는 키워드가 있는데, 사찰 음식은 그 모든 트렌드를 담고 있다. 더군다나 사찰은 2000년의 역사를 지닌 멋진 문화이자 철학이다.

박연, 전범선 씨는 철학을, 안백린 셰프는 음식을 하지만 특이하게도 신학을 공부했다. 음식을 통해 우리의 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음식이라는 것이 단순히 배를 채우기 위해 먹는 것은 아니다. 어디에서 왔고, 우리가 먹었을 때 어떤 의미가 있는지 생각하려 한다. 음식은 생명이다. 결국 무언가를 죽여서 에너지를 얻는 것이기 때문에 감사함이 있어야 하고 어떻게 먹는지가 무척 중요하다.

소식의 음식은 그러한 정신을 어떻게 담아내고 있는가? 채소에 대한 애정을 갖고, 각각의 개체로 바라보는 농부들과 거래하고자 한다. 식재료의 경우, 늘보리나 청자조 등 익숙하지 않은 다채로운 재료를 쓰려고 한다. 우리가 먹는 음식이 얼마나 다양할 수 있는지를 알리고 싶다. 또 식재료는 남김 없이 사용한다. 시금치 뿌리는 채수를 만들 때 쓰고, 당근 줄기는 말려서 칵테일을 섞을 때 사용한다. 영국, 미국, 독일 등 셋 다 해외에서 오랜 유학 생활을 했다.

그쪽의 채식 문화는 어떠한가? 훨씬 편하다. 어느 레스토랑에 가도 채식 메뉴가 있고, 비건을 마치 A형처럼 편하게 생각한다. 이상하게 보지 않는다.

하지만 한국은 채소를 많이 먹는 나라임에도 비건 식당 아니면 브런치 스타일의 서양식 레스토랑이 많은 것 같다. 그게 꼴 보기 싫어서(웃음). 서양에서는 우리의 사찰 음식을 오히려 동경한다. 채식이라는 것이 철학사적으로 봐도 동양에서 영국을 통해 수출된 것이다. 그들은 오히려 동양에서 영감을 찾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

전통적인 한국 컨셉트로 오픈한 점이 흥미롭다. 우리가 외국 생활을 해서 그런 것 같다. 한국의 재미있는 것을 찾는 경우는 대부분 외국에서 공부한 친구들이 많더라. 외국에 나가보니 비로소 보이는 것이다.

올봄 추천하고 싶은 채소가 있다면? 봄나물을 데치지 않고 생으로 먹어봤으면 한다. 조리법을 바꿔보는 것도 좋다. 두릅 같은 것은 스테이크로 해먹으면 정말 맛있다. 다양한 채소의 맛과 식감을 느껴보길 바란다. 우리나라는 심지어 이탈리아보다도 채소의 종류가 많은 나라다.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하다. 비건 채식계의 백종원이 되고 싶다. 사찰 음식이 맛있다는 것과 그게 어떠한 가치를 지니는지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고 싶은 마음이다.

 

수박 참치 덮밥

수박 참치 덮밥

 

수박 참치 덮밥

수박의 수분을 빼낸 뒤 참기름의 감칠맛을 더한 채식 참치 덮밥이다.
재료(2인분) 수박 1/4통, 잡곡밥 2공기, 올리브유 · 참기름 · 샐러드 채소 · 소금 적당량씩

1 수박의 껍질을 잘라낸다. 2 1에 올리브유와 소금을 바른 뒤 100℃의 오븐에서 48시간 동안 굽는다. 3 2의 수박 참치에 참기름을 바른 뒤 슬라이스한다. 4 그릇에 샐러드 채소와 흑보리, 메밀 등을 넣어 지은 잡곡밥을 담고 3을 올린다.

 

 

10.자연 담은 그릇 요즘

출시되는 디자인 그릇의 공통분모는 ‘자연’이다. 누군가를 초대해 식사를 하거나 차를 마실 때 트렌디한 식탁을 연출하고 싶다면 그릇 브랜드에서 소개하는 봄 그릇에 주목할 것. editor 신진수

미세먼지 때문에 자연을 만끽하기 어려운 요즘이지만, 봄 그릇에는 자연이 가득 담긴 듯하다. 최근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한 봄 그릇은 자연 모티프로 넘쳐난다. 코렐은 “미세먼지에 지친 소비자들이 그린 컬러에 관심을 갖고 있다. 식탁에서만이라도 풍성한 잎사귀와 그린 컬러를 즐기려는 이들이 많아졌다”며 코렐의 마켓스트리트 뉴욕 ‘민트리브즈’ 컬렉션을 소개했다. 덴비에서는 대자연의 광물에서 영감을 얻은 무늬를 적용한 ‘스튜디오 블루 플린트’와 ‘스튜디오 블루 초크’ 라인을 신제품으로 선보였고, 헤이에서는 대리석의 마블 느낌을 강조한 접시를 선보여 자연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그릇을 올려두는 것만으로도 식탁이 화려해지는 꽃이나 동물 패턴도 인기다. 로얄코펜하겐은 “식탁에 화사함을 불러오고 싶은 계절 봄에 ‘블롬스트’ 라인의 그릇과 실제 꽃을 곁들인다면 정원을 식탁에 옮겨놓은 듯한 트렌디한 연출이 가능하다”고 조언했고, 이딸라는 “봄을 맞아 그릇 전체를 교체할 필요는 없다. 대신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식기를 더하는 것이 트렌드다. ‘라미’ 컬렉션처럼 깔끔한 흰색 식기에 북유럽의 색채와 상상력이 넘치는 동물 패턴의 ‘따이가 시메스’ 접시 등을 매치하면 충분히 자연적인 봄 식탁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팁을 전했다. 식탁에서라도 자연을 즐기고자 하는 현실이 씁쓸하기도 하지만, 덕분에 자연을 즐기는 방법이 더욱 다양해지는 것 같아 시각적으로는 즐겁기만 하다.

봄 그릇 덴비

덴비의 스튜디오 블루 플린트와 스튜디오 블루 초크 컬렉션.

 

식기 접시

1 헤이의 소프트 아이스 접시. 2 코렐 마켓스트리트 뉴욕 민트리브즈 접시. 3 이딸라 따이가 시메스 접시. 4 로얄코펜하겐 블롬스트 라인의 티포트.

 

CREDIT

에디터

TAGS
Spring Lifestyle Trend ①

Spring Lifestyle Trend ①

Spring Lifestyle Trend ①

올봄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로 우리를 이끌어줄 키워드를 선정했다. 리빙 분야에서 미식과 식물까지 폭넓은 분야의 트렌드 리포트를 소개한다.

01 올봄을 강타할 컬러

매년 팬톤에서는 한 해를 이끌어갈 컬러 트렌드를 제안하고, 수많은 브랜드에서는 그 컬러를 적용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올해의 컬러는 봄과 가장 잘 어울리는 부드러운 파스텔 톤의 리빙 코럴이다. 따뜻하면서도 러블리한 매력을 지닌 리빙 코럴을 비롯해 총 12가지가 올해를 이끌어갈 트렌드 컬러로 선정되었다. 생기 넘치는 노란 개나리를 떠올리게 하는 아스펜 골드, 황금빛 옐로 컬러 망고 모히토, 상큼한 오렌지 컬러 터메릭, 오렌지 계열의 다홍색을 띠고 있는 피에스타, 검붉은 와인 색감의 제스터 레드까지 총 5가지 컬러는 노랑부터 주황, 강렬한 빨강까지 아우른다. 올해 그린과 브라운을 담당하는 컬러는 다소 채도가 낮다. 여름철 따뜻한 잔디를 떠올리게 하는 페퍼 스템, 거무스름한 부드러운 초록색을 띠고 있는 테라리움 모스 그리고 설탕, 버터, 물을 함께 끓여 만든 토피 사탕에서 이름을 따온 진한 브라운 계열의 토피까지 대부분 부드러운 색감으로 어떤 컬러와도 잘 스며든다. 이외에도 사랑스러운 분홍색 스위트 라이락 그리고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핑크 피코크와 선명하고 고운 감청색에 붉은색이 가미된 프린세스 블루는 올해 선정된 컬러 가운데 가장 채도가 높아 선명하고 통통 튀는 색감을 지녔다. 매년 많은 브랜드에서는 팬톤이 선정한 컬러를 적용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올해 무슨 컬러가 유행할지 궁금하다면 각 브랜드의 NEW 카테고리에 들어가 확인해보자.  editor 원지은

이딸라 떼에마 파우더

이딸라의 클래식 디자인 테이블웨어 ‘떼에마 파우더’.

 

2019 팬톤 컬러

팬톤이 선정한 2019 컬러 트렌드.

 

H&M홈 침구

따뜻한 잔디빛 페퍼 스템을 입은 침구 세트는 H&M홈.

 

앤트래디션 캐치 라운지 체어

리빙 코럴과 스위트 라일락 색상의 ‘캐치 라운지 체어’는 앤트래디션으로 이노메싸.

 

베르나도 인 블룸 시리즈

봄 식기

베르나도의 ‘인 블룸’ 시리즈는 프린세스 블루 컬러다.

 

타원형 러그

리빙 코럴 색상의 ‘치얼스 코럴 타원형 러그’는 드로잉엣홈.

 

 

구비 커피 테이블

제스터 레드 색상의 ‘TS 커피 테이블’은 구비 제품으로 스페이스로직.

 

 

에르메스홈 블랭킷

아스펜 골드 컬러의 블랭킷은 에르메스홈.

 

 

 

02 NOW SPRING INTERIOR

몇몇 토털 리빙 브랜드에 2019년 봄 인테리어 트렌드를 물었다. 자연적이며 1960년대의 레트로 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가 대세였다.

작년 말 LG하우시스는 2019/20 디자인 트렌드 키워드로 ‘Better, 조금 더 나은’을 이야기하며 그중 하나로 동물 모티프와 식물을 실내로 끌어들여 상생을 꿈꾸고 자연적인 느낌을 추구하는 인간의 본성을 언급했다. 이런 흐름은 식물이나 동물 모티프, 리넨 소재, 옐로와 아쿠아 블루 컬러가 어우러진 동화 속의 한 장면 같은 인테리어로 표현될 것으로 예측했다. 까사미아는 최근 ‘뉴트로’ 감성을 언급하며 빈티지 스타일의 나무 가구와 황동 소재, <응답하라 시리즈>를 떠올리게 하는 가구 디자인을 올봄 트렌드로 꼽았다. 이어서 이런 트렌드를 반영한 ‘메이어’시리즈를 소개했다. 이케아는 원색적인 컬러와 패턴에 주목했다. 여전히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이 대세이지만 스트라이프, 도트, 플라워 등의 과감한 패턴과 강렬한 컬러의 텍스처, 여기에 라탄과 코르크 소재, 노란색이 감도는 나무 가구를 연출한다면 1960년대의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을 재현할 수 있을 거라고 조언했다.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리빙 브랜드 구비와 헤이는 각각 내추럴한 무드와 레트로 스타일을 반영한 제품을 선보였다. 구비는 이전에 선보였던 가구 라인에 비해 풍부한 곡선과 채도가 낮은 베이지, 핑크, 옐로 컬러를 가구를 선보였고, 헤이는 액세서리 분야에서 에나멜 소재나 채도가 높은 블루, 브라운, 버건디 등의 컬러를 사용해 레트로 스타일을 유감없이 보여줬다. 베이지 컬러와 빈티지 나무 가구, 자연 소재, 플라워 패턴 등 따뜻하고 자연적인 요소를 선택한다면 올봄,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editor 신진수

LG하우시스 인테리어

LG하우시스의 2019/20 트렌드.

 

이케아 인테리어

이케아의 ‘뉴 노르딕’.

 

구비 인테리어

구비의 인테리어 인스피레이션.

 

까사미아 메이어 시리즈

까사미아의 메이어 시리즈.

 

헤이 에나멜 머그

헤이 꽃병

헤이에서 선보인 꽃병과 에나멜 머그.

 

 

 

03 프리미엄 매트리스의 미래

최근 ‘꿀잠’을 기대하며 프리미엄 매트리스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자는 시간만큼은 모든 걸 내려놓고 편안하고 건강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다는 이들이 많아졌다는 반증이다.

어떤 옷을 입는지가 중요했던 시기를 지나 무엇을 먹느냐가 삶의 질을 판가름했고, 이제는 어디에서 자는지가 중요한 시대다. 서울에서도 다양한 명품 매트리스 브랜드가 속속 론칭했고 인기를 얻고 있다. 크리에이티브랩을 통해 론칭한 솜너스 Somnus의 세일즈 디렉터 제이슨 로우든은 이렇게 말했다. “최근 프리미엄 매트리스의 트렌드는 100% 천연 소재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향해 가고 있다. 사용하는 소재부터 나중에 재활용하는 문제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친환경적인 것이다.” 세계적인 스프링 회사인 해리슨 스핑스의 자회사이자 세계에서 가장 얇다는 0.7mm의 스프링을 개발한 솜너스는 직접 운영하는 농장에서 양과 알파카, 앙고라 염소 등을 키우고 식물성 재료를 재배한다. 매트리스의 기능을 넘어 자연환경과 동물복지에 대해서도 신경 쓰고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자연을 생각하는 동시에 두 번째로 중요한 것은 커스터마이징이다. 솜너스 역시 개인에 맞는 크기부터 매트리스의 강도, 헤드보드의 디자인과 패브릭 소재 등 많은 부분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최근 론칭한 트레카를 비롯해 해스텐스, 코코맡, 덕시아나 등 서울에서 만날 수 있는 대부분의 명품 매트리스는 사용자를 위한 커스터마이징이 세분화돼 있다. 이제 프리미엄 매트리스는 완벽한 개인 수면 안식처를 만드는 데 더욱 집중할 것이다. 가장 자연적인 것이 가장 편안하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말이다. editor 신진수 photographer 이병주(프리랜서)

솜너스 매트리스

매트리스 브랜드

프리미엄 매트리스

 

 

04 빈티지 가구의 꾸준한 인기

뉴트로 스타일의 인기에 힘입어 더욱 주목받고 있는 빈티지 가구들. 빈티지숍 컬렉트 Kollekt의 허수돌 디렉터에게 빈티지 열풍에 관한 이유와 유지, 관리법에 대해 물어봤다.

“아직 대중화된 정도는 아니에요. 소득수준이 올라가고 라이프스타일에 신경 쓰는 계층이 늘어갈수록 빈티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전반적인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삶에 대한 가치와 의식이 고급화되는 시대에 맞춰 조금 더 특별한 차별화를 두고 싶어하는 이들이 늘어나기 때문이 아닐까. 주거 공간뿐 아니라 카페나 바 등 상업 공간에서도 오히려 시대를 역행한 디자인 소품으로 개성을 표현하는 곳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옛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이들의 이목을 끌기 적합하니 말이다. 다시 만들어낼 수 없는 빈티지 가구 특성상 소장욕을 자극하는 제품이 많지만 럭셔리 아이템을 구입하는 것인 만큼 구입 전 꼭 알아두면 좋은 주의 사항이 있다. “가격대가 있는 만큼 믿을 수 있는 곳에서 구입해야 하며 오래 쓰는 가구로 한번 보고 구입하기보다는 두 번, 세 번 고민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아요. 적게는 몇 년, 많게는 몇 십, 몇 백 년의 세월을 보냈기 때문에 제품 혹은 재질에 따라 빈티지 가구 관리법도 제각기 다르죠. 판매처에서 각 가구에 알맞은 관리법을 알려주겠지만 기본적으로 나무 재질은 두세 달에 한 번씩 전용 오일로 닦아주면 더욱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editor 원지은 photographer 김태유

빈티지 가구

빈티지 인테리어

빈티지숍 컬렉트

가구부터 독특한 디자인의 소품, 식기까지 아우르는 빈티지숍 컬렉트.

빈티지숍

뉴트로 스타일

빈티지 촛대

 

 

 

05 ASIAN INFLUENCED TEA

영국식 티 문화가 지배적이었던 티 하우스들이 새롭게 변모하고 있다. 차의 시작점인 아시아 문화에 주목하기 시작한 것이다. 서울에서 가장 핫한 아시안 티 하우스 두 곳에 그 이유를 물었다.

옛날에는 영국식 티 카페가 인기였다면, 요즘 들어서는 동양적인 아시안 스타일의 티 룸이 인기를 끄는 듯 보인다.

김진평(오렌지리프) 퍼포먼스 측면 때문이다. 커피숍에 가면 바리스타가 커피를 갈고, 머신으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한다. 다른 한쪽에서는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내리고 있다. 이것이 곧 퍼포먼스이며, 소비자로 하여금 기대와 재미를 느끼게 한다. 반대로 차는 그게 부족했다. 카페에서는 머그에 뜨거운 물, 티백 하나를 넣어주거나 티포트에 찻잎을 넣고 뜨거운 물을 붓고는 끝이었다. 하지만 중국과 일본 등 동양의 차 문화는 이 퍼포먼스적 요소가 아주 강하다. 일본은 다완에 말차를 넣고 차선이라는 차 도구로 격불을 한다. 중국은 찻주전자와 찻잔을 데워주는 과정, 처음 차를 씻는 과정, 처음 차를 씻는 과정, 차의 향을 맡는 과정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있다. 이것이 사람들에게 재미를 느끼게 한다.

김솔암, 박노은(타마유라 티바) 아침마다 보이차를 즐기는 이효리의 모습이 방송에 나온 뒤, 보이차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부쩍 높아졌다. 건강미를 상징하는 이효리의 이미지와 보이차가 지닌 건강적 효능이 잘 맞아떨어진 것이다. 그것에 멈추지 않고, 자연스레 중국과 아시아 차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는 듯 보인다.

최근의 차 트렌드는 어떻게 흐르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김진평(오렌지리프) 밀크티가 유행이다. 밀크티는 커피에 비유하자면 라테다. 우리가 처음부터 쓰고 떫은 아메리카노를 잘 마셨던 것은 아니다. 이렇게 마시게 되기까지는 많은 과정과 시간이 필요했다. 차가 쓰고 떫다는 인식을 가진 소비자들 사이에서 밀크티는 당분간 유행할 것이다. 그리고 시간이 더 지나면 스트레이트 티를 아메리카노처럼 편하게 즐기게 될 것이다. 앞으로 최소 5년은 걸리겠지만 말이다.

김솔암, 박노은(타마유라 티바) 아시아 특히 일본의 다도 문화는 스트레스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힐링 코드로 작용하고 있다. 정적으로 행해지는 세리머니에서 얻는 마음의 안정 같은 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요즘 일본 말차도 인기인데, 성수동 맛차차 같은 곳에서는 요가와 함께 접목해서 티 클래스를 진행하기도 한다.

타마유라 티바

타마유라 티바.

 

CREDIT

에디터

TAGS
소파도 맥시멀 시대

소파도 맥시멀 시대

소파도 맥시멀 시대

크리에이티브랩 쇼룸이 리뉴얼을 마치고 까시나의 마라룽가 Maralunga 40 소파의 ‘맥시’ 버전을 선보였다.

 

크리에이티브랩 쇼룸

까시나 소파

마라룽가 40 맥시 소파

마라룽가 40 맥시 소파

 

 

까시나의 베스트셀러인 마라룽가 소파는 1973년 비코 마지스트레티가 디자인한 소파로 마라룽가 소파에서 포인트 스티치 부분을 업그레이드한 ‘마라룽가 40’ 버전에 이어 이번에는 ‘마라룽가 40 맥시’ 버전이 출시됐다. 기존 소파에서 폭은 10%, 넓이는 35% 더 깊고 넓어져 맥시멀한 편안함을 선사한다. 크기뿐만 아니라 편안함도 배가됐다. 또 이번 마라룽가 40 맥시 소파는 허리 부분이 봉긋하게 솟아 있어 기대앉았을 때 더욱 편안한 것이 특징이다.

tel 02-516-1743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