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y & Shop

Stay & Shop

Stay & Shop

옛 정취가 물씬 풍기는 연남동 끝자락에 독특한 아트 플랫폼이 생겼다.

     

경의선 숲길과 경의 중앙선 철도가 만나는 ‘연남동 세모길’에 위치한 다이브인은 아트 숍, 갤러리 라운지, 에어비엔비가 함께하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컨셉 있는 공간>의 저자 정창윤과 엄선된 국내 아티스트의 작품 및 인테리어 소품을 판매하는 모엠컬렉션이 함께 기획한 곳으로 예술가와 관광객, 지역민의 상생을 지향하고 있다. 오래된 빌라 두 채를 개조해 만들었으며, 1층 아트 숍에서는 입주 작가의 작품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제품을 판매 및 전시한다. 중앙에 놓인 테이블은 정기적으로 테마를 달리 해 꾸며나갈 예정이다. 올 여름에는 ‘색’을 주제로 한 전시 <형형색색 예술상점>을 선보이는데, 두 가지 색 조합을 주제로 한 다양한 문구류와 인테리어 소품도 만나볼 수 있다. 다이브인이 주목 받는 이유는 또 있다. 바로 오픈 한 달 만에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가 된 ‘아트 스테이’다. 에어비엔비로 운영되는 아트 스타에는 커다란 창문을 통해 경의선 숲길과 연남동 주택가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꼭대기 층에 마련된 다락방 라운지 ‘이너스페이스’에서는 요가와 다도 클래스도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할 것. 이번 주말,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다이브인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겨보면 어떨까. 아트 스테이와 이너스페이스는 예약 방문만 가능하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divein_seoul

다락방 라운지 이너스페이스 ⓒ PARK KIHUN

 

 

 

 

CREDIT

에디터

TAGS
응용의 미학

응용의 미학

응용의 미학

플렉스폼의 ‘로세타 Rosetta’ 암체어는 어떻게 놓느냐에 따라 무궁무진한 연출이 가능하다.

 

플렉스폼

플렉스폼 로세타

 

라탄보다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낼 수 있는 갈대 줄기로 만든 리드 Reed로 등받이를 엮었고 삼각형처럼 보이는 좌석 형태가 특징인 로세타 암체어. 한 개만 두어도 멋스럽지만 두 개의 로세타 암체어를 나란히 두면 안락한 소파처럼 활용할 수 있고, 등받이가 엇갈리도록 마주 보게 놓으면 작은 데이베드로도 활용할 수 있다. 가운데에 작은 사이드 테이블을 두면 티타임을 즐기기에도 오붓하다. 사용자에 따라 변화무쌍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흥미로운 가구다.

tel 02-512-2300

CREDIT

에디터

TAGS
스툴 60을 재해석한 14명의 작가들

스툴 60을 재해석한 14명의 작가들

스툴 60을 재해석한 14명의 작가들

갤러리 이알디는 핀란드의 대표적인 건축 디자이너이자 산업디자이너인 알바 알토의 ‘스툴 60’을 주제로 한 <One Chair is Enough>전을 연다.

 

알바알토 스툴

 

이번 전시에 참여한 작가는 275c, 권철화, 김건주, 김재훈, 김참새, 김충재, 나난, 남궁호, 주재범, 스팍스 에디션, 오유미, 이규태, 이광호, 티보에렘으로, 총 14명의 작가가 표현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 진행 방식이 꽤나 독특하고 흥미롭다. 갤러리 이알디는 14명의 작가들에게 스툴 60을 택배로 전달했고, 모든 작가들은 스툴 60의 인증 사진을 찍고 올려 진행 방식을 알리곤 했다. <One Chair is Enough>전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과 기능주의 가구 디자인의 진수를 보여주는 알바 알토의 스툴 60을 재해석했다는 점에서 신선한 전시가 아닐까 싶다.

tel 02-749-0419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현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