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CREATOR 도시에 활기를 불어 넣는 예술

NOW CREATOR 도시에 활기를 불어 넣는 예술

NOW CREATOR 도시에 활기를 불어 넣는 예술

런던 기반의 텍스타일, 그래픽, 인테리어 디자이너 카밀리 왈랄라 Camille Walala는 멤피스 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 및 설치미술을 선보인다.

 

카밀리 왈랄라, 도시 공공 예술가, 아티스트

 

강렬하고 팝적인 컬러로 삭막한 사회에 무한한 에너지를 전달하는 카밀리는 영국 브라이튼 대학교에서 섬유 디자인을 전공했다. 2009년, 이스트 런던에 그녀의 이름을 내건 브랜드를 설립했으며 현재 전 세계 곳곳에서 도시 경관에 색상과 에너지를 불어넣는 작업을 선보이고 있다. 영국 유명 백화점 해롯과 셀프리지스를 비롯해 아르마니, 나뚜찌, 나이키 등 많은 브랜드와 협업하며 디자인 분야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특히 그녀는 작년에 이어 올해 역시 런던디자인페스티벌 기간 중 메이페어에 위치한 사우스 몰튼 거리를 ‘왈랄라 라운지’로 변신시켜 주목해야 할 디자이너로 부상했다.

 

영국 런던 사우스 몰튼, 설치 미술

카밀리 왈랄라가 디자인한 설치 미술로 색감이 부족했던 영국 런던 사우스 몰튼 거리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카밀리는 부티크와 카페가 즐비한 사우스 몰튼 거리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자리가 없다는 점을 깨닫고 거리의 풍경을 완전히 뒤바꿔놓았다. 제각기 다른 형태와 색감을 지닌 벤치와 러그, 식물을 활용해 거실의 모습을 만들었다. 또한 대형 깃발을 내걸어 거리 전체에 색상을 입혔다. 분명 야외이지만 도심 속 거실을 옮겨온 듯 밝고 유쾌한 왈랄라 라운지를 완성한 것. 그녀의 설치 작업은 매일 거리를 지나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예상치 못한 즐거움을 안겼다. “대중들이 일상에서 소소한 웃음을 되찾을 수 있기 바라요. 이처럼 재미있는 요소와 색을 통해 사람들이 함께 어우러지고 기쁨을 나눌 수 있는 도시를 만들고 싶었어요.” 최근 그녀는 미국에 위치한 주유소에 장난스럽고 그래픽적인 패턴을 입힌 설치 미술을 진행하고 있다. 카밀리 왈랄라는 지속적인 도시 개입을 통해 바쁘고 음산한 도시 생활에서 삶의 균형을 찾고 사람들이 미소 지을 수 있는 순간을 선물한다.

 

벤치, 실내 컬러 인테리어, 식물 러그 활용, 도시 재생 인테리어

기하학적인 형태로 눈길을 사로잡는 벤치와 실내 인테리어에서 볼 수 있는 식물과 러그를 활용한 스타일링으로 거리에 아늑함을 선사했다.

 

컴퓨터 그래픽, 패턴 인테리어

사방이 패턴화된 이 공간은 마치 컴퓨터 그래픽 속으로 들어온 듯하다.

CREDIT

에디터

TAGS
아늑한 가을 러그 리스트

아늑한 가을 러그 리스트

아늑한 가을 러그 리스트

피부에 닿는 감촉은 물론, 공간까지 따스하고 아늑하게 만들어줄 가을 러그를 모았다.

 

양털 황마 러그, 롤로이, 라인 패턴

현대적인 패턴과 절제된 세련미가 조화를 이루는 라인 컬렉션 ‘LAI-03GYCC’는 양털과 황마로 제작해 따스하고 포근한 느낌을 선사한다. 롤로이 제품으로 에이치픽스에서 판매. 93만6천원.

 

빈데루프, 단모 러그, 도형 디자인, 이케아

심플한 도형 디자인으로 뚜렷한 존재감을 내뿜는 ‘빈데루프’ 단모 러그는 털 빠짐이 없고 발에 닿는 감촉이 부드럽다. 이케아에서 판매. 4만9천9백원.

 

gur, 오타피스, 포르투갈

포르투갈 러그 브랜드 거 Gur의 ‘no.14 화이트’는 지긋이 감은 눈을 형성화한 디자인으로 심플하지만 강렬한 포인트 소품이 되어준다. 오타피스에서 판매. 19만원.

 

코럴 브라운, 미라지 누드 러그, 그라데이션 사선 러그, 간 Gan

코럴과 브라운, 블랙 색상을 그러데이션으로 표현한 ‘미라지 누드 러그 Mirage Nude Rug’는 틀에 박힌 직사각형에서 벗어나 짚을 엮은 듯한 사선 형태가 특징이다. 간 Gan 제품으로 유앤어스에서 판매. 가격 미정.

 

울 펠트 패턴, 짐블랑, 트레스 블랙

울과 펠트, 면 등 다양한 섬유의 조합을 통해 생동감 있는 패턴을 만들어낸 ‘트레스 Tres 블랙’은 짐블랑에서 판매. 3백18만원.

 

보라 브라운, 모오이, 웰즈, 크리스털 러그

보라와 브라운 색감의 조합으로 오묘한 색상을 띠는 모오이의 시그니처 러그 ‘크리스털’은 모오이 제품으로 웰즈에서 판매. 6백2십만원.

 

터프티드 월 플로어 데코 셸, 펌리빙, 루밍

조개껍데기 모양의 ‘터프티드 월 플로어 데코 셸’은 아이 방은 물론 틈새 공간에 유쾌함을 불어넣을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펌리빙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18만2천원.

 

페르시안 러그, 어텀 모닝 러그, 오렌지 도트 패턴, 마인하트, 런빠뉴

페르시안 러그에 물방울무늬를 더한 ‘어텀 모닝 러그’는 따뜻한 오렌지 컬러의 도트 패턴이 낙엽을 연상시킨다. 마인하트 제품으로 런빠뉴에서 판매. 가격 미정.

CREDIT

에디터

TAGS
나무로 만든 예술 가구

나무로 만든 예술 가구

나무로 만든 예술 가구

청담스퀘어에 오픈한 리빙 브랜드 리아 Lia에서 소개하는 체코티 콜레치오니 Ceccotti Collezioni는 목재의 아름다움을 여실히 보여준다.

 

청담 스퀘어 리아, 체코티 콜레치오니, 목재 디자인

 

작은 공방에서 시작된 이 브랜드는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로 성장했지만 여전히 주문이 들어오면 생산하는 방식을 고집한다. 때문에 창고가 없는 것이 특징. 나무와 나무를 이어 붙이고, 나무를 곡선으로 만들고, 조립해 이탈리아의 장인정신을 나무로 표현하는데, 자세히 들여다보면 어떻게 나무로 이런 가구를 만들 수 있는지 놀랍기만 하다. 시간이 지날수록 깊이가 생기는 나무의 아름다움을 지켜볼 수 있으며 국내에서 인기 많은 월넛 소재의 가구 역시 고급스러움의 정점을 보여준다. 그냥 가구라고 하기에는 체코티 콜레치오니의 가구는 작품에 가깝다.

tel 02-6480-8950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김태유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