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새마음, 디자인 사무 용품

새해 새마음, 디자인 사무 용품

새해 새마음, 디자인 사무 용품

올해는 잘해보겠노라 다짐하며 책상을 정리한다. 디자인 사무 용품으로 세련된 업무 환경을 연출해보자.

 

다이슨에서 2년여에 걸쳐 개발한 ‘라이트사이클TM 테스크 조명’은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색온도와 밝기를 조절할 수 있어 최적의 빛을 제공한다. 다이슨에서 판매. 66만원.

 

기하학적인 형태의 ‘테이프 디스펜서 데스크’는 자주 분실하는 스카치테이프를 대체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챕터원에서 판매. 10만8천원.

 

프랑스 건축가 장 프루베가 1930년에 디자인한 ‘램프 드 뷔르’는 구부러진 모양이 마치 얇은 종이를 만 듯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비트라에서 판매. 가격 미정.

 

신문과 책, 잡지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매그 백’은 가방 형태로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다. 메이즈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12만3천원.

 

각기 다른 손잡이가 달려 있는 3개의 연필꽂이 ‘버켓’은 홀더뿐 아니라 트레이에 키, 클립 또는 작은 사무 용품을 수납할 수 있다. 프리츠한센에서 판매. 31만원.

 

1950년대 만들어진 연필 세트 ‘빈티지 컬렉션 1950 Hb2’는 포장이 열리는 방식과 타이포그래피에서 묻어나는 빈티지스러움으로 연필 애호가에게 완벽한 선물이 되어준다. 더콘란샵에서 판매. 1만3천원.

 

세심한 물결 모양의 주름으로 디자인된 ‘웨이브 데스크 오거나이저’는 편지와 문서 등을 보관하기에 적합하다. 프리츠한센에서 판매. 14만원.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쓰레기통 그 이상의 역할을 하는 ‘쉐이드 빈’은 6가지 컬러로 구성된다. 헤이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5만9천원.

 

다양한 컬러감과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지인 피브레노의 ‘마우스 패드’는 사무 분위기를 멋스럽게 바꿔준다. 챕터원에서 판매. 2만9천원.

CREDIT

에디터

TAGS
마이애미 아트 바젤에서 만난 콜라보레이션

마이애미 아트 바젤에서 만난 콜라보레이션

마이애미 아트 바젤에서 만난 콜라보레이션

마이애미 아트 바젤에서 만난 브랜드의 주목할 만한 콜라보레이션 소식.

 

라프레리.

 

1 라프레리×발브에나 스위스의 스킨케어 브랜드 라프레리는 유명 예술가 파블로 발브에나와의 협업으로 빛의 형태에서 영감을 받은 특별한 빛의 예술작품을 만들었다. 그는 대표작인 ‘아레이 Array’에서 영감 받은 ‘웨이브 Wave’라는 빛 설치작품을 디자인해 선보였다. 라프레리의 브랜드 가치인 정교함, 미학, 혁신을 완벽하게 표현해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베르사체.

베르사체.

 

2 베르사체×사샤 비코프 베르사체가 마이애미 아트 바젤에서 인테리어 디자이너 사샤 비코프와의 협업을 선보였다. 전시를 위해 사샤 비코프는 베르사체의 룩에서 영감 받은 가구를 제작했으며, 이는 베르사체의 옷과 함께 전시되었다. 특히 1994년 S/S 컬렉션에서 영감 받아 제작한 침대는 서프 보드를 사용했으며, 비비드한 색상과 베르사체의 아이코닉한 프린트로 재구성했다. 또한 1993년 S/S 컬렉션은 태양, 달, 별이 프린트된 골드 톤의 커피 테이블로 재탄생했다.

CREDIT

에디터

TAGS
2020 디자인 트렌드, 앙코르!

2020 디자인 트렌드, 앙코르!

2020 디자인 트렌드, 앙코르!

LG하우시스의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가 20주년을 맞아 2020-21년 디자인 트렌드 키워드로 ‘앙코르 Encore’를 선정했다.

 

러브 누아르 테마.

 

그동안 제시했던 트렌드의 흐름을 되짚어보고 미래에도 기억할 만한 공간을 제안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지난해 12월 4일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에서는 밀레니얼 세대가 주도하는 공간적인 변화에 주목하며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홈족을 사로잡기 위해 상업 공간이 더욱 감각적으로 변할 것이며, 집은 휴식 공간 외에도 소비와 생산이 함께 일어나는 복합적인 성격을 띠게 될 거라고 예측했다. 이런 현상을 집을 애착 공간으로 여기는 헤드스페이스 Headspace, 싱글 라이프를 선택한 이들의 주거 형태인 롱로너 Longloner 등 6가지 공간 키워드로 표현했다. 또 시각적인 충돌 효과로 삶을 풍성하게 만드는 러브 누아르, 하루하루 치열하게 살아가는 이들의 안식처를 표현한 데일리 에픽, 개인의 성취감을 위해 스스로 브랜드가 되는 드림 픽션의 디자인 테마도 함께 제안했다. 올해에는 집에서 온전히 나만의 세상을 꿈꾸는 이들의 새로운 반란을 기대해봐도 좋겠다.

web www.lghausys.com

 

데일리 에픽 테마.

 

드림 픽션 테마.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