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자베스 여왕이 인정한 ‘네임 오디오’

엘리자베스 여왕이 인정한 ‘네임 오디오’

엘리자베스 여왕이 인정한 ‘네임 오디오’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시작해 47년의 역사가 담긴 네임 오디오의 사운드 여정.

 

기존 뮤조 시리즈에서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된 뮤조2는 네임 오디오의 모든 기술이 집약된 프리미엄 올인원 오디오다.

오디오 세계는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힘든 분야가 분명 다. 매일 이어폰으로 듣던 노래도 좋은 오디오를 통해 듣게되면 같은 노래가 맞나 싶을 만큼 새롭게 다가오는 것은 물론 누가 들어도 확연한 소리의 차이를 느낄 수 있다. 좋은 사운드를 경험하는 순간 귀를 리셋하지 않고서는 다시 다운그레이드할 수 없다는 말이다. 이렇게 한 번 사운드의 차이를 깨닫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좋은 오디오에 기꺼이 비용을 지불하게 된다. 음악을 더 생생하게 구현하기 위해 오랜 시간 연구와 테스트를 걸쳐 완벽한 음악의 여정을 떠날 수 있게 해주는 오디오 브랜드가 있다. 국내의 오디오 갤러리에서 수입하고 있는 ‘네임 오디오’는 하이파이 오디오의 본고장인 영국 브랜드로 음반과 플레이어, 케이블, 오디오 받침대, 앰프, 스피커에 이르 기까지 음악의 시작과 끝을 아우르는 모든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세계 유일한 브랜드다. 또 음반 제작을 위한 음악 레이블 설립과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 등으로 오디오와 음악 시장 전반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영국여왕상 3회 수상이라는 최고 영예를 기록하며 현재 영국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인 네임 오디오. 그들이 추구하는 신념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인원 시스템부터 최상급 하이엔드 오디오까지 모든 제품을 끊임없이 연구해온 네임 오디오는 뛰어난 내구성과 독보적인 음악성을 자랑한다. 오늘날에도 1980 년대 제품이 많은 오디오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만 봐도 그들의 놀라운 기술력과 좋은 오디오에 대한 열정을 확인할 수 있다.

 

오디오 갤러리는 네임 오디오 제품뿐 아니라 세계 최고의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과 완벽한 리스닝룸 시설을 갖추고 있다.

 

뮤조 시리즈의 QB 2세대는 뮤조 와이어리스 뮤직 시스템의 가장 최신 모델이다.

 

뮤조2는 포칼 Focal 스피커 유닛을 사용해 저음을 풍부하게 구현하며 웅장하면서도 생생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레이싱카 엔지니어였던 줄리안 베레커가 친구들의 열정적인 라이브 연주 소리가 실제 공연과 비교해 턱없이 부족하다는 것에 실망을 느껴 앰프를 연구하기 시작하면서 네임 오디오의 역사는 시작된다. 그래서인지 네임의 모 든 제품은 왜곡 없이 라이브에 가까운 소리를 들려주기 위해 설계되었다. 그후 1972년 셜리 클락과 함께 공동 창업으로 캐피탈 라디오에 오디오 장비를 공급하기 시작하면서 영국에서 제조 및 청음 시설을 갖춘 네임 오디오를 설립했다. 네임 오디오는 영국의 럭셔리 브랜드와의 협업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1985년 럭셔리 자전거 브랜드 브롬튼 자전거와 공동 파트너로 참여해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18 개월간의 공동 개발을 통해 영국의 명차 브랜드 벤틀리를 위한 오디오 시스템에 커스텀 옵션을 제공했으며, 프리미엄 요트 브랜드 프린세스 요트와 협력하여 오디오 시스템을 제공하기도 했다. 최근 넷플릭스 등의 OTT 서비스 이용이 늘어나며 오디오 시장도 변화하고 있다. TV나 모니터에 연결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와 사운드바 제품군에서 다양한 라인업이 등장하고 있다. 네임 오디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브랜드 전용 앱 내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 구동이 가능한 오디오 제품을 출시하며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그중 올인원 스피커 ‘뮤조 시리즈’는 네임 오디오의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오랜 시간 동안 개발하고 제작된 스테이트먼트 앰프에서만 느낄 수 있는 독특한 디자인과 네임의 하이엔드 DNA가 고스란히 녹아들어 있다.

 

네임 오디오의 초기 광고 포스터로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다.

 

프랑스를 대표하는 세계 3대 스피커 브랜드인 포칼과 영국 네임 오디오의 앰프가 만나면서 포칼 파워드 바이 네임 Focal Powered by Naim이라는 브랜드가 탄생했다. 그들은 네임 오디오의 전작인 ‘뮤조1’ 구성 요소의 95%를 재구성해 완전히 새로운 네트워크 기반의 올인원 스피커 ‘뮤조2’를 출시했 다. 뮤조2는 블루투스 연결과 무손실 음악 감상은 물론, TV 사운드바, 다양 한 스트리밍 서비스의 지원까지 가능해 출시와 동시에 오디오 애호가는 물 론 라이프스타일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풍부하고 깨끗한 음질은 기본이고 쉬운 사용법과 디자인까지 완벽하게 갖춰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손색이 없다. 음악을 향한 열정에서 비롯된 네임 오디오의 여정은 진취적이고 혁신적이다. 빠르게 변해가는 기술 속에서 그들의 사운드를 쉽게 상상할 수는 없지만 분명 우리의 삶을 보다 풍요롭고 즐겁게 만들어줄 것이다.

 

포칼 파워드 바이 네임 청담 매장은 세계 최초의 매장이기도 하다.

 

뮤조 스페셜 한정판 에디션 듄 Dune은 뮤조를 기념한 제품으로 스피커 그릴에 특수 알루미늄 마감을 적용해 2000개만 제작되었다.

 

수출과 디지털 음악 스트리밍 혁신으로 영국 여왕상을 3회 수상하였다.

CREDIT

에디터

TAGS
계영배라는 술잔

계영배라는 술잔

계영배라는 술잔

계영배 戒盈杯는 조선시대 우명옥이라는 도공이 만든 특이한 술잔이다. 얽힌 이야기도 흥미롭다.

 

 

본래 질그릇을 만들던 우명옥은 분원에서 작품을 만드는 것이 꿈이었다. 그러다 운 좋게 왕실의 진상품을 만드는 경기도 분원으로 들어가 명인 지외장의 제자가 되었고, 주경야독 도예를 공부해 순백색의 설백자기를 탄생시켰다. 이 설백자기가 어찌나 아름다웠던지 그는 단박에 돈과 명예를 거머쥐었다.언제나 그렇듯 여기서부터가 문제다. 돈이 생기니 자연스레 기생집에 드나들기 시작했고, 우명옥은 술과 여자에 빠져 도예를 등한시하며 거만해졌다. 그런데 여느 때처럼 뱃놀이를 가서 향락을 즐기던 어느 날, 폭풍우를 만나 구사일생으로 살아났다. 크게 놀란 우명옥은 스승에게 돌아가 용서를 구하고, 실학자 하백원에게 들었던 계영배라는 술잔을 만들었다고. 계영배는 사이폰처럼 잔의 7부가 차면 나머지 술이 밑으로 흘러내리는 원리로, 끝없는 욕심과 지나침을 경계하라는 깊은 뜻이 담겼다. 가만보면 술은 조금 부족하게 마시는게 맛있다. 적당히 마셔야 그 참된 맛을 음미할 수 있고,적당히 마셔야 내일 또 마실 수 있다. 술만 그런 것이 아니다. 음식도 그렇고 인생도 그렇다.며칠전,집에서 대청소를 했다. 켜켜이 쌓여 있던 물건을 하나씩 정리했다. 하나씩 버리다 보니 웃기게도 소중한 물건이 눈에 띄었다. 버리다 보니 발견하게 되고 부족하니 소중해진다는 것은 재미있는 경험이었다. 몇 주 전의 일화도 생각난다. 원래 주말은 사람들도 만나고 밀렸던 일도 하며 바쁘게 보내는 편인데 그 주말은 정말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그냥자고,배고프면 먹고, 다시 잤다. 무용한 시간을 보냈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흥미롭게도 다음의 한 주를 생기있게 보낼 수 있었다. 마치 출발 전 도움 닫기를 한 것처럼. 아직 오랜 인생을 산 것은 아니지만, 요즘 들어 부족함의 미덕을 다시 짚어보게 된다. 부족해야 채울 수 있다. 가만 보면 행운의 숫자 7도 3할쯤 부족하지 않나. 무엇이든 조금 부족하게, 비우며 살자. 요즘 계영배를 떠올리며 자꾸 그런 생각을 한다.

CREDIT

에디터

TAGS
멘디니와 한국 장인의 만남

멘디니와 한국 장인의 만남

멘디니와 한국 장인의 만남

라문, 아물레또,

 

7월 20일 국가무형문화재 제 10호 나전장 명예보유자 송방웅 장인의 타계 소식이 전해지며 지난해 타계한 알레산드로 멘디니와 송방웅 장인이 협업한 그의 유작인 라문의 ‘아물레또 펄’이 주목 받고 있다. 멘디니는 나전칠기 작품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생전 나전칠기 공예의 인류 문화학상의 중요점과 그 아름다움을 극찬했다. 전통공예와 현대 디자인이 결합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이 협업을 진행했다. 고려시대부터 꽃을 피운 한국의 무형 문화 유산 중 하나인 나전칠기 기술로 구현한 별자리 패턴을 아물레또 램프에 새겨 넣은 모델로 총 1,566조각의 자개가 들어가 있다. 실제 나전칠기 작업과 달리 새로운 제작 기법으로 수년간의 연구 끝에 매우 세심한 기술과 정밀도, 장인의 예술혼을 담아 완성한 제품이다. 이 협업을 진행하였던 멘디니는 나전칠기 컬렉션을 제작하던 당시 송방웅 장인의 예술혼에 탄복하여 “최첨단 기술과 고대 나전칠기 공예를 결합하는 아이디어는 매우 독특하고 탁월합니다. 이 작업을 맡은 한국의 송방웅 장인은 동양 최고의 장인입니다.”라고 언급했다고 한다. 지난 해 10월 네덜란드 그로닝거 뮤지엄에서 개최된 <몬도 멘디니 展> 에서 최초 공개되어 8월 30일까지 일반 관객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