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오이만의 특별한 아름다움

모오이만의 특별한 아름다움

모오이만의 특별한 아름다움

기발한 아이디어와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모든 이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는 모오이의 브랜드 스토리.

 

모오이 컬렉션에서 선택하여 만드는 맞춤형 조명 ‘메가 샹들리에’는 예술 작품처럼 화려한 웅장함이 공간을 압도하며 아름답기 그지없다.

 

실제 동물과 똑같은 크기로 갓을 쓴 말과 토끼 형태의 램프, 돼지가 직접 서빙하는 듯 트레이를 이고 있는 테이블 등 조지 오웰의 동물 농장을 연상시키는 이색적인 가구는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한번 보면 쉽게 잊혀지지 않는 디자인으로 가구인지 예술작품인지 헷갈릴 정도다. 사실 제대로 들여다보면 섬세한 감성으로 조각 작품이라 해 도 전혀 부족함이 없다. 이들의 정체는 초현실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아이템을 선보이는 네덜란드 가구 브랜드 모오이 Moooi의 제품이다. 레이디 가가 라는 별칭이 붙을 만큼 참신함과 판타지를 선사하는 디자이너 마르셀 반더스와 마케팅 전문가였던 카스퍼 비제에 의해 2001년에 탄생한 브랜드다. 이미 1996년 카본지와 끈으로 만든 밧줄을 매듭지어 제작한 매듭의자로 세계적인 디자이너의 반열에 오른 마르셀 반더스는 그 후 니트 짜임의 테이블 과 스펀지 화병 등 실험적이면서 기발한 작품을 선보이며 그만의 특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그의 예술적인 감각과 도전적인 독창성이 온전히 모오이에서 그대로 드러나고 있다. 모오이는 네덜란드어로 아름다움을 뜻하는데, 여기에 ‘o’를 하나 더 추가해 특별한 아름다움을 나타내고 강조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제품은 그 이름을 따라가듯 모오이에는 다른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모오이만의 특별한 감성과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아트 디렉터 마르셀 반더스를 중심으로 영국의 로스 러브그로브, 스웨덴의 여성 디자이너 그룹 프론트, 네덜란드의 유르헌 베이와 마르텐 바스, 슬로베니아의 니카 주판크 등 다양한 연령대과 국적의 내로라하는 30명의 디자이너와 함께 디자인팀을 꾸렸다. 그들의 개성과 경험, 노하우를 담아 네덜란드 디자인 특유의 휴머니즘이 어우러져 초현실적이면서도 심플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세계적인 디자인 박람회에서도 수많은 아름다운 브랜드들 사이에서 이 색적인 전시 공간으로 가장 눈에 띄는 부스가 바로 모오이다.

 

네덜란드 노르트 브라반츠 뮤지엄 Noord Brabants Museum을 위해 특별 디자인한 플랜트 샹들리에는 가지를 뻗고 자라는 식물을 모티프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화이트와 블랙 실로 장식되어 우아하고 가벼운 버블 NR2 조명과 둥근 형태가 아늑한 러브 소파.

 

세라믹으로만든위트 있는 더 파티 조명은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아 상상력을 불러일으킨다. 각각의 캐릭터는 큰 뜻을 품은 자, 말썽꾼, 기회주의자, 애국자, 나쁜 지도자의 스토리를 지녀 흥미롭다.

 

언제나 실망시키지 않는 상상력과 참신함으로 전 세계 호텔과 레스토랑, 브랜드 부티크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자신의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테이블과 의자, 소파 등의 가구 뿐만 아니라 각종 조명과 카펫, 꽃병 등 공간을 장식하는 오브제도 모오이 제품은 자신만의 색깔이 뚜렷하다. 특히나 조명은 모오이를 대표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브랜드의 베스트셀러이자 각종 디자인 대회에서의 단골 수상이 이를 증명한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비롯해 영국 런던, 이탈리아 밀라노, 벨기에 앤트워프 등지에 갤러리와 쇼룸이 있으며, 어떤 아트 뮤지엄 부럽지 않게 엄청난규모와 다양한 작품을 보유하고 있어 이를 감상하고 구입할 수 있다. 실험적이고 자유분방한 디자인이지만 고전적이면서 우아함까지 겸비한 모오이. 일반 가구와 비교 했을 때 가격적으로는 꽤 차이가 있지만, 예술 작품이라 부를 수 있는 만큼 모오이 제품은 하나만 들여도 집 안을 순식간에 갤러리로 변신시킨다.

 

축하 행사장에 온 사람들을 따스하게 맞이하는 환영의 의미를 담고 있는 벨 조명.

 

슬로베니아 디자이너 니카 주판크가 디자인한 로리타 조명

 

나무로 형태를 만들고 태워서 만드는 과정이 독특한 스모크 체어.

 

퀼트로 만든 부드러운 몬스터 체어는 등받이 부분에 몬스터 얼굴이 수놓여 있다.

 

플랍은 2개의 얇은 스틸 시트를 용접해 풍선처럼 부풀리는 등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된 스툴이다.

 

 

CREDIT

에디터

TAGS
KIAF ART SEOUL 2020

KIAF ART SEOUL 2020

KIAF ART SEOUL 2020

국내 미술 시장을 선도하는 한국 국제 아트 페어 키아프 KIAF가 오는9월 25일 삼성동 코엑스 A&B홀에서 열아홉 번째 포문을 연다.

 

Liam Gillick, Ramped Fins, 2020, Powder Coated Aluminum, 150×57×10cm Overall, 150×3×10cm Each, Total 10 Elements.CLiam Gillick and Gallery Baton, 2020

 

Je Yeoran, Usquam Nusquam, 2020, Oil on Canvas, 227.3×181.8cm. Je yeoran and 313 Art Project, 2020

 

현대미술의 가치를 발견하고 미술 시장의 흐름을 읽는 동시에 한국 미술의 국제적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02년 처음 개최된 키아프는 한국 최초의 국제 아트 페어로,2020년 현재에 이르러서는 최대 규모의 미술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단순히 미술품을 거래하는 마켓이라는 범위를 넘어 기획 전시, 전문가와의 토크 등 아트 페어를 방문하는 모든 이들이 현대미술 문화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있다. 이처럼 꾸준한 노력을 쏟아부은 결과, 키아프는 매년 신선하고 알찬 모습으로 관람객들에게 문화적 감성을 불어넣고 있다.올해는 총 8개국, 143개 갤러리가 참여 하며, Pace Gallery, Lehmann Maupin, Sprüth Magers, Die Galerie, Over The Influence 등을 비롯해 PKM 갤러리, 가나아트, 갤러리 현대, 국제 갤러리 등 전세계 유명 갤러리의 작품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움직임에 동참해 온라인 소통 방식을 늘렸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온라인 도록인 ‘앱 북’과 온라인 전시 서비스 ‘온라인 뷰잉 룸 서비스’를 도입해 많은 미술 애호가들에게 출품작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상호소통을 위한 창구를 마련했다. 토크 프로그램 또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언택트 강연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는 강연을 통해 직접 행사장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미술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한국 최대 규모의 미술 축제이자 국제 아트 페어로 자리매김한 키아프.

 

올해는 특별전으로 <근현대 추상전 – 깊은 울림을 보다>를 선보일 예정이다. 작년 키아프 특별전이었던 <한국 근대 구상전 – 역사가 된 낭만>의 후속으로 기획된 이번 전시는 한국 추상미술의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해 변천사를 개괄하며 한국 미술이 지닌 우수함을 알리고 근대미술 시장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환기, 정상화, 이우환 등 한국 근대미술의 거장 40명이 선보이는 40여 점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최근 미술계의 동향을 파악해 기획한 프로그램도 이번 키아프에서 주목해야 할 요소다. 밀레니얼 세대의 활약이 두드러지는 요즘, 그들 작품에 대한 소장 가치를 알 수 있는 <밀레니얼 아트 트렌드세터 – 나의 안목이 세상을 바꾸다> 프로그램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국제 미술계의 흐름에서 예민한 촉을 세우고, 그 속에서 한국 미술의 도약을 위한 발판이 될 KIAF ART SEOUL 2020은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 A&B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미술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놓쳐서는 안 되는 국내 미술계의 중요한 행사가 아닐 수 없다.

 

KIAF ART SEOUL 2020 포스터.

CREDIT

에디터

TAGS
패턴을 입은 베딩

패턴을 입은 베딩

패턴을 입은 베딩

지루한 침실 분위기를 바꿔줄 예술적인 패턴의 침구.

 

 

파라킷, 페리테일 인 더 스카이

60수 사틴 순면으로 제작해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 좋다. 울창한 숲을 떠올리게 하는 초록을 배경으로 컬러풀한 새의 꼬리와 날개, 월계수 화환이 어우러져 감각적이면서도 이국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오버 사이즈를 모티프로 한 디자인으로 사면이 반복되지 않아 지루하지 않다. 새의 날개가 머리를 포근하게 감싸주는 베개 커버도 특별하다. 사틴 원단으로 단추까지 감싸 잘 눈에 띄지 않는 디테일까지 신경 썼다. 아동용 인증 마크를 받아 유해 물질이나 형광 물질로부터 안전하며 밝고 화사한 느낌으로 아이의 방에 생기 있는 무드를 더해 숲속에 있는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침구 커버 세트 20만원대.

 

 

파라킷, 플레이 하드&슬립 하더

60수 사틴 순면으로 제작해 피부가 예민한 아이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순면의 보드라운 촉감이 특징이다. 계절에 따라 속통만 교체하면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슈퍼싱글 사이즈의 침구 세트다. 데즐링 블루와 스위트 아프리코트의 매력적인 투톤 컬러를 중심으로 각기 다른 퍼포먼스를 펼치는9명의 어릿광대를 간결하면서도 역동적으로 담았다. 가장자리의 패턴이 침구를 안정감 있게 감싸주며 서커스를 펼치는 광대들의 모습이 유머러스하다. 서커스의 자유로운 분위기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침구 커버 세트 20만원대.

 

 

마리메꼬, 우니꼬 프린트 베딩

북유럽을 대표하는 브랜드 마리메꼬의 시그니처 양귀비 패턴의 침구다. 우니꼬가 큼직하게 프린트된 친구는 미니멀한 침실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부드러운 면과 리넨의 혼방 소재를 샘 브레이 기법으로 만들어 피부에 닿았을 때 편안함을 선사하며, 모서리에 구멍이 있어 손쉽게 커버를 교체해 세탁할 수 있다. 차분한 분위기의 블랙을 비롯한 옐로, 레드, 라이트 블루의 밝고 화사한 컬러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킹 사이즈 베딩 29만9천원.

 

키티버니포니, 미드 튜인

정원 가득 핀 매화를 담은 패턴으로 단정하고 세련된 플라워 패턴이 돋보인다. 흙과 나무 등 자연을 연상시키는 네이비, 블루, 그린, 브라운, 아이보리의 차분한 색 조합으로 간결하면서 포근한 인상을 준다. 순면 20수 평직의 보드라운 소재로 피부가 예민한 아이들도 사용하기 좋다. 슈퍼싱글 베딩 세트 14만5천원.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