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스 체어 득템 기회

임스 체어 득템 기회

임스 체어 득템 기회

엄선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분더샵 청담이 미뗌 바우하우스와 웨이브렛과 함께 릴레이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미뗌 바우하우스는 오리지널 바우하우스 디자인 제품과 이를 잇는 현대적인 제품을 소개해 테크노루멘의 조명과 토넷 가구를 전시하고, 라이프스타일 셀렉트숍 웨이브렛은 허먼 밀러 사의 찰스&레이 임스의 파이버글라스 셸 체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임스 체어는 당시 적은 비용으로 제작할 수 있는 파이버글라스 소재를 좌석에 적용했으며, 다양한 베이스를 결합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의자다. 이번 전시에서는 대규모 임스 빈티지 체어를 지하 공간에 별도로 전시하고 판매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미뗌 바우하우스 팝업 스토어는 분더샵 청담 1층에서 10월 7일부터 28일까지, 웨이브렛은 분더샵 지하 1층에서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tel 02-2056-1234

 

CREDIT

에디터

TAGS
디자인에 대하여

디자인에 대하여

디자인에 대하여

퇴근 후 산책을 한다. 공원길을 따라 짧게는 30분, 길게는 한 시간 이상 걷는다. 그러다 종종 이상한 순간을 마주할 때가 있다. 매일 보던 풍경이 유난히 아름답게 보이고, 태어나서 행복하다는 낯간지러운 감정마저 드는 것이다.

 

 

자세히 보니 그때마다 공원 스피커에서 들려오는 BGM이 있었다. 흐르는 물과 새, 사람들의 나긋나긋한 소리와 어우러지는 음악은 그 순간을 곱절은 아름답게 해주었다. 얼마 전 ‘사운드 디자인’이라는 재미있는 용어를 알게 되었다. 영상 편집에서 쓰이는 말인데, 전체 신에서 BGM과 효과음이 어떻게 나올지 디자인한다는 말이었다. 소리도 디자인의 범주에 머무를 수 있구나. 공원에서 느꼈던 이상한 경험을 떠올리며 깊은 생각에 잠겼더랬다. 뭣 모르던 꼬맹이 시절, 디자인은 단순히 예쁜 물건을 만들 때 쓰는 용어로만 생각했다. 하지만 결국 무언가를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기에, 디자인은 물건뿐 아니라 소리, 공간, 경험까지 아우를 수 있는 어마어마한 단어라는 것을 알았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는 결국 모두 디자이너다. 각자의 삶을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매일 고군분투하고 있으니까. 디자인의 방식에 정해진 것은 없다. 그냥 아름답게 만들겠다는 본질을 놓지 않고, 자신의 방향대로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면 되는 것이라고 본다. <메종>에서 일하며 처음으로 디자인의 세계를 접했다. 푸드 영역에서만 머무르며 외골수 같았던 나에게, 뛰어난 감각의 선후배들은 보다 넓은 세계를 보여주었다. 각자에게 어울리는 차, 가방, 빵, 암살 방식 같은 것을 매칭하며 떠들던 순간, 최종 마감을 기다리며 탁자에서 빙고를 했던 순간, 좋아하는 영화 이야기를 하며 소리 지르던 순간, 속내를 터놓으며 울고 웃고 술잔을 기울이던 순간까지. 그 모든 것은 아름다운 인생을 디자인함에 있어 꼭 붙들어야 할 소중한 시간이었음을 밝히며,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CREDIT

에디터

TAGS
까사미아의 행복한 나의 집

까사미아의 행복한 나의 집

까사미아의 행복한 나의 집

압구정 소품 매장에서 출발해 국내를 대표하는 토털 홈 퍼니싱 브랜드가 되기까지 까사미아의 한발 앞선 트렌디한 행보를 따라가보았다.

 

세계적인 유명 디자이너 파트리시아 우르키올라와 아시아 가구 브랜드 최초로 협업한 컬렉션으로 가구와 소품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디자인이 예쁜 고급 가구 브랜드로 국내 리빙 시장에서 탄탄한 인지도를 쌓아온 까사미아는 무려 40 여 년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다. 1990년대 신혼부부 사이에서 혼수 가구로 인기를 얻었고, 2000년대 초반에는 시대의 흐름을 앞서는 까사미아 샵이라 는 온라인몰을 선보였다. 그리고 현재는 굳닷컴이라는 새로운 홈 퍼니싱 유 통 채널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공유하며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항상 트렌디하고 발빠른 행보를 이어오는 까 사미아는 1982년으로 거슬러 올라가 압구정 소품 매장에서 시작되었다. 그 오랜 세월만큼 쌓인 노하우와 연구 그리고 리빙 트렌드 감각으로 빚어낸 다 양한 가구와 소품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가치를 더했다. 그렇게 명맥 을 이어온 까사미아는 2018년 3월 신세계그룹 계열사로 편입되며 국내 리 빙 시장에 다시 한번 새로운 물결을 일으켰다. 새로운 도약을 위해 프리미 엄 라인부터 가성비를 앞세운 저가 브랜드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 다. 프리미엄 브랜드를 대표하는 컬렉션인 라메종 La Maison은 프렌치 모 던 양식에서 영감을 받아 까사미아의 클래식함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라메종 컬렉션은 가격대 및 평형대별로 선택이 가능하다. 라메종 60은 천연가죽과 대리석, 블랙 오크 원목과 베이지 패브릭 등의 소재로 완성한 리빙룸과 다이닝룸 컬렉션이다. 라메종 40은 프렌치 고유의 따스하고 부드러운 감성을 토대로 고급스러운 브라운 계열의 원목과 섬세한 디테일을 살린 베드룸과 홈 오피스 제품을 선보인다. 라메종 30은 가구 및 소품 컬렉션이 있다.

 

구름위에 앉은 듯한 포근한 착석감과 자유자재로 조합이 가능한 모듈 기능으로 사랑받는 까사미아의 베스트셀러 ‘캄포 소파‘.

 

그 연장선으로 디자이너스 컬렉션 by 파트리시아 우르키올라를 출시했는데, ‘디자인계의 여왕’이라 불리는 스페인 출신의 파트 리시아 우르키올라와 협업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며 높아진 소비 자들의 안목을 충족시키고 있다. 최근에는 신규 온라인몰 굳닷컴(www.guud.com)을 선보이며 홈 퍼니 싱 시장에서 입지를 보다 확고하게 했다. 가구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 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와 상품으로 차별화 된 온라인몰을 제안한 것. 굳닷컴에서는 까사미아는 물론 처음으로 선 보이는 까사미아의 온라인 전용 모듈 가구 어니언과 카르텔, 르크루제, 드롱기 등 해외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부터 카레클린트, 쓰임 등 특유의 아이덴티티를 지닌 국내 브랜드와 젊은 디자이너들이 만든 제품을 한 자리에서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대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의 공감은 물론 소통까지 이끌어내고 있다. 이제 젊은 디 자이너들과 까사미아가 함께하는 별도의 프로젝트도 오픈을 앞두고 있 으며,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과 다양한 분야의 상품 및 서비스를 한자 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대형 복합 스토어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늘 현 시대의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 력하는 까사미아. ‘행복한 나의 집’이라는 이름처럼 일상의 행복을 또 어 떤 앞선 감각으로 충족시킬지 기대된다.

 

파트리시아 우르키올라 특유의 독창적인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그녀가 동양에서 얻은 영감, 까사미아의 브랜드 철학인 ‘일상의 행복’을 결합해 선보인 제품이다.

 

천연가죽을 수작업으로 가공해 부드러운 감촉과 자연스러운 색감을 살린 프리미엄 소파 ‘토페인’. 모듈 기능을 더해 실용성까지 겸비했다.

 

까사미아의 굳닷컴에서 만날 수 있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제품.

 

풍부한 디테일과 완벽한 실루엣으로 마치 하나의 예술 작품을 연상시킨다.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