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코펜하겐 로얄 크리처스 출시

로얄코펜하겐 로얄 크리처스 출시

로얄코펜하겐 로얄 크리처스 출시

국내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로얄코펜하겐의 새로운 컬렉션 ‘로얄 크리처스’ 출시를 기념하며 한남동 이음갤러리에서 5월 18일부터 27일까지 전시를 진행한다.

 

국내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로얄코펜하겐의 새로운 컬렉션 ‘로얄 크리처스’ 출시를 기념하며 한남동 이음갤러리에서 5월 18일부터 27일까지 전시를 진행한다. 로얄 크리처스는 덴마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듀오 감프라테시와의 협업으로 로얄코펜하겐의 헤리티지를 재해석하고 수년간 작업해 탄생했다. 총 9종으로 쉘로우 볼, 오발 디쉬, 터말 머그 위에 덴마크 해협을 상징하는 로얄코펜하겐 로고의 3개의 물결 무늬와 바다를 탐험하는 주제로 다양한 생물이 헤엄치고 있다. 동화적이고 아름다운 접시 속 바다를 즐기며 무더운 여름 시원한 전시 관람을 하면 어떨까? 특히 출시 기념으로 처음 선보이는 한정 수량에서는 1번부터 400번까지 스페셜 넘버를 뒷면에 핸드 페인팅으로 새겨 소장 가치가 있다. 벌써부터 구매욕을 자극하는 로얄 크리처스 전시는 예약제로 운영되니 예약은 필수.

web www.royalcopenhagen.co.kr

CREDIT
TAGS
취향으로 만드는 가구

이탈리아 시스템 가구 브랜드 리마데시오의 모듈형 가구

이탈리아 시스템 가구 브랜드 리마데시오의 모듈형 가구

이탈리아 시스템 가구 브랜드 리마데시오 Rimadesio가 신제품 모듈러 Modulor와 프란시스 Francis를 선보인다.

 

벽 패널과 도어, 선반, 행잉 사이드 보드까지 공간에 맞게 통일된 유닛을 구성할 수 있는 월 시스템인 모듈러는 사하라 월넛, 글라스, 가죽, 알루미늄 등 취향에 맞게 마감을 선택할 수 있다. 캐비닛과 선반을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고 도어 역시 벽면에 통합되는 히든 구조로 심플한 멋을 살렸다. 다이캐스트 알루미늄으로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프란시스 또한 모듈식으로 제작됐다. 테이블은 총 3가지로 상판의 형태에 따라 원형, 직사각형, 정사각형 버전으로 출시됐는데, 다리 또한 일반적인 원형이나 사각 대신 팔각형 구조로 제작되어 더욱 건축적인 매력을 뽐낸다. 취향에 따라 유리, 목재, 대리석 등 소재를 선택할 수 있으며 친환경 수성 페인트를 사용해 안전하다. 리마데시오의 새로운 가구는 하농에서 만나볼 수 있다.

web www.haanong.com

 

CREDIT

에디터

TAGS
우아한 기포의 자태

투명한 기포가 눈길을 끄는 오브제

투명한 기포가 눈길을 끄는 오브제

3월의 끝자락, 봄소풍 같은 차회를 다녀왔다.

 

 

소반을 만드는 양병용 작가의 아틀리에 반김 크래프트에서 진행한 차회로 우치다 요시코 선생의 도시락과 말차, 동백역 하얀집의 헤이즐넛 모나카로 구성된 두 시간가량의 일정이었다. 작은 온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러웠던 시간을 뒤로하고 공방 내부로 들어가 반김 크래프트에서 셀렉트하고 판매하는 갖가지 소품을 구경했다. 소품 하나하나에서 섬세함과 정성이 느껴져 보는 내내 눈이 즐거웠는데, 그중에서도 단번에 눈길을 사로잡은 유리병이 있어 소개한다. 금방이라도 보글거리며 기포가 올라올 것만 같은 생생한 물방울이 인상적인 이 유리병은 일본의 유리 공방 세이코샤 글라스 스튜디오 Seikosha Glass Studio의 나오야 아라카와 Naoya Arakawa 작가가 만든 것. 세이코샤는 1981년에 설립되어 용해로 설계부터 시공까지 직접 제작한 공방에서 독자적인 기술을 사용해 무색의 투명한 글라스를 만들어낸다. 핸드 블로잉 기법을 중심으로 내열 다구부터 인테리어 오브제까지 다양한 유리 작업을 하고 있으며 40여 년간 일본의 유리공예를 선도해왔다고. 유리병 전면에 담긴 물방울 패턴도 아름다웠지만 부채꼴로 제작되어 안정적인 그립감과 물을 따르기 편리하도록 디자인한 물코로 비주얼만큼이나 사용성에도 신경 썼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색깔이 있는 차나 주스 등을 따랐을 때 특히 그 생생한 기포가 아름답게 표현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사악한 가격대지만 그만한 값어치는 충분히 하는 것 같다.

web seikosha-glass.com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