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적 디자인과 수공예의 만남

현대적 디자인과 수공예의 만남, 이케아의 로칼트 Lokalt 리미티드 컬렉션

현대적 디자인과 수공예의 만남, 이케아의 로칼트 Lokalt 리미티드 컬렉션

요르단의 수도 암만, 델리, 방콕의 젊은 현대 디자이너 4명과 현지 장인 그리고 전통 수공예가 만나 모던하고 아방가르드한 제품이 탄생했다.

 

 

 

요르단의 수도 암만, 델리, 방콕의 젊은 현대 디자이너 4명과 현지 장인 그리고 전통 수공예가 만나 모던하고 아방가르드한 제품이 탄생했다. 이케아의 로칼트 Lokalt 리미티드 컬렉션인데, 숙련된 장인들이 직접 한땀 한땀 손으로 만든 제품으로 일자리가 부족한 지역에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의도도 주목해볼 만하다. 로칼트 컬렉션은 쿠션 커버와 러그, 바구니, 그릇 등으로 구성되는데, 특히 암만의 구시가지를 투어하는 듯한 느낌이 드는 디테일한 손자수가 돋보이는 쿠션과 블랭킷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web www.ikea.com/kr

CREDIT

에디터

TAGS
파리의 영국식 펍

인도의 여름과 영국 스타일이 조화로운 펍, 윈스턴 처칠

인도의 여름과 영국 스타일이 조화로운 펍, 윈스턴 처칠

파리 시내 한복판에는 인도의 여름과 영국식 펍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다. 브라세리 ‘윈스턴 처칠’에서 떠나는 세계 미식 여행.

 

프랑스는 유럽에서 가장 비옥한 영토와 따뜻하고 차가운 바다, 알프스, 피레네를 모두 접하고 있어 다양하고 신선한 식재료가 넘쳐난다. 유럽인들 사이에서는 신이 존재한다면 프랑스에 모든 축복을 다 주었다는 농담을 할 정도니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식의 나라가 된 것은 어쩌면 당연할지도 모르겠다. 프랑스인들은 보통 아침에는 커피와 크루아상이나 빵에 버터와 잼을 발라 먹는 간단한 식사를 한다. 그리고 점심은 전식과 본식 또는 본식과 후식을 먹으며, 늦은 오후 즈음 달콤한 간식으로 당을 보충하는 시간을 르 구테 Le Goûter라 부른다. 마지막으로 저녁 식사는 우리보다 늦은 오후 8시경에 하는 편이다. 대부분의 직장이나 학교가 저녁 6시에 끝나는데, 저녁 6시부터 7시 사이에는 카페나 일반적인 식당 브라세리 Brasserie 테라스에는 언제나 직장인과 대학생들로 붐빈다. 집으로 돌아가기 전 친구나 동료들과 함께 아페로를 즐긴다고 하며, 이는 식전주 아페리티프의 속어로 많은 프랑스인이 즐기는 대중적인 문화이다. 이에 발맞춰 직장인이 많은 지역은 해피타임을 운영하는 카페도 많은 편이다. 개선문이 있는 상업지구에 자리 잡고 있는 브라세리 ‘윈스턴 처칠’은 이름에서 풍기는 느낌처럼 와인이 강세인 프랑스에서 영국식 펍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 맥주와 칵테일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환영받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영국식 브라세리라 해도 파리 스타일을 놓쳐서는 외면받을 수밖에 없는 법. 매장 디자인은 2001년 메종&오브제에서 올해의 디자이너로 선정된 로라 곤잘레스 Laura Gonzalez의 감각적인 터치로 재탄생해 입과 눈이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영국식 펍의 정신을 인도식 영감과 결합시켜 새롭게 디자인된 이곳은 맥주는 물론 향신료의 향이 가득한 인도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지난해 이후 포장 서비스를 제외한 영업이 중지되었던 봉쇄조치가 지난 5월 19일부터 완화되어 테라스 영업이 시작되었다. 초여름의 햇살을 즐기며 테라스에 앉아 파리와 인도, 런던을 즐길 수 있는 브라세리는 상상만 해도 가슴이 뛴다.

add 5, Rue Presbourg 75016 Paris
tel 01 40 67 17 37

 

여름의 햇빛을 닮은 노란색과 이와 어우러지는 부드러운 컬러로 이국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신선한 맥주와 향신료를 활용한 요리는 인도적인 미식을 선사하며, 칵테일과 진토닉, 브런치 등을 온 종일 즐길 수 있다.

 

CREDIT

에디터

writer

진병관(파리 통신원)

TAGS
정원 속 루프톱 키친

밀레의 야외 루프톱 가든

밀레의 야외 루프톱 가든

활기 넘치는 여름날을 맞아 밀레가 야외 루프톱 가든을 새롭게 오픈한다.

 

활기 넘치는 여름날을 맞아 밀레가 야외 루프톱 가든을 새롭게 오픈한다. 밀레 사옥이자 메인 쇼룸인 밀레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 9층에 위치한 야외 루프톱 가든은 야외 주방과 자연 정원으로 구성된다. 야외 주방에는 새로운 기술을 탑재한 밀레 제너레이션 7000 시리즈의 제품이 빌트인되어 대표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다. 그중 밀레 콤비네이션 오븐은 내부 조리 상태를 스마트폰을 통해 모니터링할 수 있는 푸드뷰 기능과 조리 중 스팀을 분사하는 수분 플러스 기능으로 쉽고 간편하게 근사한 요리를 완성한다. 도심 속 정원을 거닐며 밀레의 대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밀레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web www.miele.co.kr

CREDIT

어시스턴트 에디터

박은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