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서 찾은 숨은 보석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과 더현대서울에서 만나는 방콕 도자 브랜드 야나칸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과 더현대서울에서 만나는 방콕 도자 브랜드 야나칸

방콕의 도자 공방에서 100% 장인들의 수작업으로 만들어지는 도자 브랜드 야나칸을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야나칸은 테이블웨어, 화병, 오브제 등 빈티지하고 유니크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방콕의 도자 공방에서 100% 장인들의 수작업으로 만들어지는 도자 브랜드 야나칸을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야나칸은 테이블웨어, 화병, 오브제 등 빈티지하고 유니크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오롯이 현지에서 공수한 천연 점토와 유약을 사용해 특유의 자연스러운 질감과 색감이 돋보이며 손으로 정성스럽게 빚은 선과 결이 투박하면서도 섬세하다. 또한 섭씨 900°C 이상의 고온에서 여러 번 구워내 내구성도 강하다. 야나칸의 스틸라이프 컬렉션은 야나칸 코리아 웹사이트와 현대 백화점 압구정 본점 및 더현대서울 등에서 만날 수 있다.

web www.yarnnakarn.co.kr

CREDIT

에디터

TAGS
HEALTHY INTERIOR②

편견을 깨고 헬시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거듭난 운동기구 리스트

편견을 깨고 헬시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거듭난 운동기구 리스트

건강을 위해 다짐하고 사들인 운동기구가 며칠만 지나도 창고 신세가 되곤 한다. 거실이나 방 한 켠에 눈엣가시로 늘 숨기기 바빴던 운동기구가 편견을 깨고 헬시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거듭났다. 오브제처럼 멋스럽고 가구처럼 사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운동기구로 건강과 인테리어를 모두 잡아보자.

 

이토록 우아한 자전거

‘사이클링은 새로운 골프’. 몇 년전 시사 주간지 <이코노미스트>에서는 사이클링을 이렇게 표현했다. 아직 국내에서는 활성화되지 않았지만 사이클링이 네트워킹의 기회로 형성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탈리아에서는 자전거 이용자의 85%가 고소득자라고 한다. 이런 맥락에서 볼 때 자전거를 선택하고 운동복을 입는 것이 중요해졌으며, 사이클링은 실내 운동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푸오리피스타 Fuoripista는 이런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혁신적이며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더한 이상적인 장비라 할 수 있다. 홈 트레이너, 실내 사이클링 시장에서 세계적인 업체인 이탈리아 브랜드 엘리트 Elite와 디자인 스튜디오 안드리아노 디자인 Adriano Design은 협업을 통해 이 제품을 개발했다. 일반적인 실내 자전거와 달리 장인들이 너도밤나무, 유리, 알루미늄, 강철, 가죽 등 고급 재료를 사용해 제작했기에 디테일이 살아 있으며, 정교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또 엘리트에서 관리하는 사이클링 자동 테스트를 통해 조립 및 테스트까지 세분화된 제조 공정을 거쳐 정교한 기능을 자랑한다. 푸오리피스타 바이크는 대형 유리 휠로 바퀴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최첨단 기술력으로 개발된 가상 코스와 GPS트랙을 타고 가상 코치와 함께 대화를 하면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으며, 온라인에 접속해 다른 사용자와 함께 페달을 밟을 수도 있다. 우아한 실루엣과 뛰어난 미적 매력을 지닌 푸오리피스타는 단순한 운동기구가 아닌 가구 또는 오브제가 되기에 충분하다.

web www.elite-it.com

 

 

 

 

시크한 U라인

운동기구 하나만 잘 골라도 다른 기구가 필요 없는 만능 장비가 있다. 언뜻 보면 운동기구라기 보다는 홈 액세서리처럼 보이기도 한다. 배우에서 피트니스 사업가로 변신한 코디 키친 Kodi Kitchen이 창립한 이큅 Equipt의 유바레 Ubarre다. 코디 키친은 아름다운 디자인이 움직임을 고무한다는 믿음에서 시작해 기존의 체력 단련 장비를 일상생활을 위한 조각으로 개조했다. 집 안에 두어도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으며, 어디에서나 잡고 운동할 수 있도록 시크한 디자인을 더했다. 심플한 U자형으로 무게 1.8kg, 3.6kg, 5.4kg, 7.2kg의 4가지 크기와 블랙, 화이트, 차콜, 골드의 4가지 컬러로 시크함과 모던함을 자랑한다. 삶에 더 많은 움직임을 장려하기 위해 만들어진 유바레는 사용자가 어떻게 움직이느냐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필라테스나 요가, 발레 등의 스트레칭과 근력 강화를 위해 사용할 수 있으며, 좋은 자세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예술적인 악센트 피스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한 유바레의 운동법은 공식 사이트 및 유튜브에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web www.equiptmovement.com

 

 

미니멀리스트의 공예품

단순한 요소로 구성되어 마치 미니멀리스트가 만들어낸 조각같은 이 공예품은 일상에서 움직임을 위한 기구다. 미국 뉴잉글랜드 지방의 로드 아일랜드 주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워크 인 유즈 스튜디오에서 고안한 제품으로 일상에서 쉽게 사용하고 몸을 움직일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창립자 우 한옌 Wu HanYen은 자신의 체중과 움직임을 활용하는 체력 훈련인 아이도 포털 공법 Ido Portal Method에서 영감을 받아 신체의 움직임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가구 디자인을 공부하고 작업했던 그녀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뉴잉글랜드에 활동하는 제작자와의 협업을 통해 직접 손으로 만든 공예적인 운동기구를 선보였다. 나무를 기본으로 황동, 철, 고무, 가죽 등을 적절히 적용한 이 제품은 기하학적인 형태로 몸의 균형을 키울 수 있는 핑밸런스 레일 Ping Balance Rail부터 잠금 장치 없이 쉽게 문에 설치할 수 있는 라치 풀 업 바 Lachi Pull up Bar, 전형적인 덤벨의 모양이 아닌 길이에 따라 무게가 다른 얄링 핸드 웨이트 Yaling Hand Weights, 체리나무로 제작한 지아 패럴릿 Jia Parallettes, 집이나 스튜디오 또는 여행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훈련 도구인 유안 링 Yuan Rings 등 다양한 기구로 구성된다. 일반적인 플라스틱 운동기구 사이에서 공예라는 새로운 접근을 통해 신선한 시도를 보여준 워크 인 유즈의 아이템은 일상에서의 운동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web workinuse.com

 

지아 패럴릿 Jia Parallettes

얄링 핸드 웨이트 Yaling Hand Weights

유안 링 Yuan Rings

 

 

 

마블 오브제

호주를 기반으로 디자인과 제작을 하고 있는 에디션 스튜디오 Addition Stuido에서 만든 마블 덤벨은 마치 고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헤라클레스나 제우스 같은 신들이 사용했을 듯한 당당한 아름다움이 특징이다. 대리석과 석회암으로 만든 아령은 헬스장이나 집 안 어디에 두어도 스타일리시하다. 에디션 스튜디오는 가구부터 조명 등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해 고민하고 있으며, 조각 같은 예술 작품이 느껴지는 웰니스 제품을 선보인다. 이 마블 덤벨 역시 원시적인 형태와 고대 의식 그리고 현대 생활에서 영감을 얻어 천연석으로 조각했기에 각기 다른 모양과 패턴을 지니고 있어 특별하다. 무게가 1kg인 덤벨은 선반이나 바닥에 두어도 기능은 물론 조각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문진이나 무언가를 지탱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조각상과 같은 근육을 원한다면 대리석 덤벨로 운동을 해보면 어떨까.

web www.additionstudio.com

CREDIT

에디터

TAGS
HEALTHY INTERIOR①

편견을 깨고 헬시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거듭난 운동기구 리스트

편견을 깨고 헬시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거듭난 운동기구 리스트

건강을 위해 다짐하고 사들인 운동기구가 며칠만 지나도 창고 신세가 되곤 한다. 거실이나 방 한 켠에 눈엣가시로 늘 숨기기 바빴던 운동기구가 편견을 깨고 헬시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거듭났다. 오브제처럼 멋스럽고 가구처럼 사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운동기구로 건강과 인테리어를 모두 잡아보자.

가구 속에 숨겨진 홈트 장비

언택트 시대로 집도 체육관이 될 수 있다. 큰 기구가 아닌 소도구만 있어도 충분히 운동할 수 있기에 홈트레이닝이 일상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 때문에 집안에 근사한 가구와 소품 사이에서 어울리지 못하는 홈트 장비는 인테리어의 방해꾼이 되기 십상이다. EU 기반으로 활동하는 아키텍처 및 설계 스튜디오 H-O-TT는 이러한 문제를 단번에 해결했는데, 숨은 그림 찾기처럼 가구이지만 홈트 장비이기도 한 이중적인 기능을 지닌 제품을 선보였다. 가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운동기구와 가정 용품을 상대적인 크기와 중량, 형태로 매칭해 총 5가지 퍼핏 Furfit 컬렉션을 선보였다. 예를 들면, 커피 테이블의 다리를 아령으로 구성했으며, 스툴을 뒤집어 바닥에 두면 푸시업을 할 수 있는 막대로 변신한다. 또 사이드 테이블을 거꾸로 뒤집으면 케틀벨이 되고, 코트랙은 각기 다른 무게로 쉽게 풀었다 잠글 수 있는 덤벨로 디자인되었다. 각각의 제품은 최소한의 노력과 손쉬운전환으로 두 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오버 사이즈의 나사형태로 되어 있어 간편하게 풀고 교체할 수 있다. 대담한 컬러 활용과 재활용 테라조, 놋쇠, 구리, 대리석, 오크나무처럼 친환경적인 재료를 사용해 장난스럽지만 위트가 느껴지는 디자인은 퍼핏 컬렉션의 또 다른 매력이다. 자연스러운 패턴 플레이와 텍스처는 집 안 분위기를 전환시키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격일 것이다.

web www.h-o-tt.com

 

 

마법 피트니스 거울

사실 집에서 꾸준히 운동을 한다는 건 무척 어려운 일이다. 동기부여도 되지 않을뿐더러 자신이 제대로 운동을 하고 있는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이 마법 거울만 있으며 매일의 운동 루틴을 만들어줄 뿐 아니라 그동안 흥미를 잃었던 집 안에서의 모든 운동이 재미있고 매력적으로 변할 것이다. 삼성 더 프레임 TV를 디자인한 유명 디자이너 이브 베하르가 공동 설립한 폼에서 선보인 폼 스튜디오 거울은 지능적인 피트니스 스튜디오로 단번에 변신한다. 이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단지 거울에 불과하지만 1200만 화소 입체 카메라와 AI 기술, 인간중심 컴퓨터의 첨단 기술을 활용해 요가, 필라테스, 명상, 스트레칭 등 개인형 맞춤 피트니스 클래스를 진행할 수 있다. 거울 속 트레이너가 가까이 나타나 사용자의 자세나 움직임의 교정을 도와주고 정확한 동작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가이드해준다. 또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암이 달려있어 자유롭게 접고 내려와 운동을 도와주며 발목 스트랩, 밧줄 손잡이 등을 거울 뒤쪽의 수납함에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사용자의 운동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 맞춤 운동을 추천해주며, 운동 효과와 진행률을 높일 수 있도록 전문성을 갖췄다. 집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마법 피트니스 거울은 요즘 같은 시대에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필수품이지 않을까.

web formelife.com

 

 

로로피아나의 웰빙 컬렉션

하이엔드 패브릭 시장을 선도하는 로로피아나가 레디투웨어부터 액세서리, 기프트 제품에 이어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오랜 기간 쌓아온 전통적인 노하우와 정교한 공정을 바탕으로 명상과 피트니스, 캠핑을 위한 3가지 웰빙 컬렉션을 선보였다. 옷의 경계를 넘어 로로피아나의 독보적인 우아함과 세련된 디자인을 라이프스타일 제품으로 그대로 녹여냈다. 아웃도어 컬렉션은 윈드 극세사와 부드럽고 따뜻한 베이비 캐시미어로 제작한 슬리핑 백과 안대, 보온 보톨로 구성되며, 명상 컬렉션은 가죽을 덧댄 헤링본 코튼 캔버스백 안에 캐시미어 스톰 시스템2R로 제작한 매트와 슬립 캐시미어 양말, 보틀 홀더가 들어 있다. 피트니스 컬렉션은 기능성과 편안함을 모두 살렸으며,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가죽 손잡이와 메탈 디테일이 매력적인 캐시미어 짐볼과 캐시미어 스톰 시스템2R 소재의 줄넘기, 쉐브론 캐시미어로 패딩 처리하고 새틴으로 마감한 1kg과 2kg 메탈 아령, 코튼 자카드 타월 등을 선보인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로로피아나의 웰빙 컬렉션은 건강한 운동과 에너지를 충전할 때도 멋진 모습을 놓치지 않도록 새로운 가치를 더할 것이다.

web loropiana.com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