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EXPECTED SCENE OF PARIS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파리의 새로운 모습을 선사하는 호텔 바벨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파리의 새로운 모습을 선사하는 호텔 바벨

히브리어로 ‘신의 문’을 뜻하는 바벨 Babel. 호텔 바벨의 문을 열면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파리의 새로운 모습과 낯선 풍경으로 특별한 즐거움을 발견할 것이다.

©BenoitLinero

 

©BenoitLinero

<자기 앞의 생>은 로맹 가리가 에밀 아자르라는 가명으로 발표해 두 번째 공쿠르상을 받은 소설이다. 열네 살 모모의 눈으로 바라본 파리 하층민의 처절한 삶이 주된 내용이지만, 소설 속에서 모모는 사람은 사람 없이 살 수 없고, 우리는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배운다. 이 소설의 배경이 되는 곳이 파리의 벨빌이다.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공존하는 파리에서 아랍, 중국 등에서 건너온 이주노동자가 가장 많이 사는 곳으로 개발이 가장 덜된 지역이기도 하다. 파리의 다른 지역에 비해 임대료가 낮아 예술가들이 몰려들면서 지금은 파리에서 가장 핫한 스트리트 아트와 젊은 문화를 만날 수 있다. 젠트리피케이션이 우려되는 지역이지만, 정부에서 적극 개입함으로써 과거의 실수를 줄이고자 하는 실험적인 시도가 진행되고 있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 220만 명이 사는 도시에 한 해 약 4,500만 명이 밀려드는 만큼 파리는 모든 지역이 관광지라 해도 무방하지만, 벨빌 지역은 여행객들에게 크게 주목받지 못했다. 하지만 가장 참신하고 젊은 다양한 파리의 문화를 즐기고 싶은 이들이 파리를 방문했다면, 이번에 소개하는 호텔 바벨을 추천한다. 호텔에 들어서면 바벨만을 위해 제작된 레몬, 카르다몸, 삼나무가 섞인 향이 느껴지고, 벨빌의 다양한 문화를 대변하듯 호텔은 아프리카, 중동, 아시아의 문화적 요소가 모두 느껴진다. 객실은 따스한 톤과 빈티지풍의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레스토랑은 이주민 2세 셰프와 시리아 난민 출신이지만 티에리 막스 밑에서 요리를 배운 셰프가 공동으로 담당하고 있다. 중동과 프랑스 요리가 조화롭게 시너지 효과를 내는 이국적인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바벨은 ‘와글와글, 왁자지껄’이라는 뜻도 있지만, 히브리어로 신의 문을 뜻하기도 한다. 호텔 바벨에 머무는 이들은 호텔의 문을 열고 길을 나서면 모든 인간이 조화롭게 살기를 원한 신과 로맹 가리가 말하는 것처럼 노천 시장, 할랄 정육점과 예술가의 스튜디오, 유대교 회당, 아시안 슈퍼마켓의 소리가 뒤섞인 왁자지껄한 파리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add 3 Rue Lemon, 75020 Paris
web www.babel-hotels.com/en
instagram @babel.belleville

 

31개의 객실은 다양한 배경을 지닌 오브제와 테라코타 등 자연 소재의 아이템으로 연출되어 있다. 호텔 자체의 라디오로 팟캐스트와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1층 레스토랑에서는 이국적인 요리를 맛볼 수 있다. ©BenoitLinero

 

CREDIT

에디터

writer

진병관(파리 통신원)

TAGS
버질 아블로의 마이바흐

버질 아블로와 메르세데스벤츠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프로젝트 마이바흐

버질 아블로와 메르세데스벤츠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프로젝트 마이바흐

마이바흐가 새로운 역사를 쓴다. 이제는 패션 디자이너로 한정 짓기에는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선보였다. 그만의 감각과 역량을 펼치는 버질 아블로가 메르세데스벤츠와의 협업을 통해 전기 쇼카를 제안한다.

마이바흐가 새로운 역사를 쓴다.  패션 디자이너로 한정 짓기에는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선보였다. 그만의 감각과 역량을 펼치는 버질 아블로가 메르세데스벤츠와의 협업을 통해 전기 쇼카를 제안한다. 최고 중에서도 최고라는 마이바흐 22/70 HP W3의 출시 100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프로젝트 마이바흐’ 협업은 패션과 자동차의 신선한 두 번째 만남이다. 지난 G클래스의 협업에 이어 이번 역시 자동차의 청사진과 생산 사양에 얽매이지 않는 새로운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 마이바흐는 오늘날 가장 특별한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로 창의적인 탐구를 거듭하는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협업은 새로운 시대의 상징을 나타내며 이러한 여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토목공학과 건축 경험이 풍부한 버질 아블로의 럭셔리 디자인에 대한 독특한 접근법과 형태와 기능 사이의 완벽한 균형, 메르세데스-벤츠 고든 바그너 디자인 총괄의 자동차 디자인에 대한 탁월한 이해도가 결합되어 기능과 스타일, 창의성 어느 하나 빠짐없이 새로운 기준이 적용된 자동차를 만날 수 있다. 12월 1일 미국 아트 바젤 마이애미 비치의 개막과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우리에게 어떤 놀라움을 선사할지 기대된다.  분야를 막론하며 자신만의 디자인을 선보여왔던 버질 아블로의 세계를 영원히 추억할 수 있길 바라며.

web www.mercedes-benz.co.kr

CREDIT

에디터

TAGS
신화 속으로

신화의 클래식과 판타지가 모두 느껴지는 인테리어의 아이템

신화의 클래식과 판타지가 모두 느껴지는 인테리어의 아이템

클래식과 판타지 사이를 유영하는 신들의 세계로.

용암을 모티프로 제작된 톰 딕슨의 멜팅 펜던트의 블랙 버전은 우주 속 혼재된 행성과 별을 보는 듯한 신비로운 착각을 불러온다. 두오모앤코에서 판매. 가격 문의.

고대 천문학을 연구하던 벽판을 포슬린 접시에 옮겨놓은 듯한 포르나세티의 아스트로노믹 월 플레이트 No.10은 르위켄에서 판매. 50만원대

 

지오 폰티가 1923년 디자인한 화병 오르치노는 오브제 진열장을 들여다보는 듯한 패턴을 입은 것이 특징이다. 규칙적으로 짜인 패턴은 건축적인 느낌마저 자아낸다. 지노리1735 제품으로 카인드스페이스에서 판매. 1백82만원.

 

사랑과 아름다움을 전하는 여신 비너스 형상이 선반에 담겨 있는 듯한 드리아데의 비너스 북케이스는 장 디자인 아트에서 판매. 가격 문의.

 

그리스식 건축물 기둥의 머리 부분을 기울인 모습으로 디자인한 카스텔로 체어는 폴리우레탄 폼과 라텍스로 성형되어 착석감이 좋다. 구프람 제품으로 장 디자인 아트에서 판매. 가격 문의

 

스틸로 전체적인 골격을 짠 다음 폴리우레탄 소재의 패브릭을 덧입혀 탄탄하면서도 편안한 더블 소프트 빅 이지는 구름같이 유기적인 형태를 띠지만 얼핏 왕좌를 떠올리게 하는 클래식한 매력이 있다. 론 아라드가 디자인한 것으로 모로소에서 판매. 가격 문의.

여러 색조와 붓 터치로 수많은 톤의 구름을 형상화한 러그 워킹 온 더 클라우드는 하늘을 유하는 듯한 인상을 준다. 모오이 제품으로 웰즈에서 판매. 가격 문의.

올림푸스의 12신이 모여 회의한 원탁을 연상시키는 그레이 38 라운드 테이블은 파올라 나보네가 디자인한 것으로 제르바소니에서 판매. 가격 문의.

루카 니케토가 디자인한 LCDC 프래그런스 컬렉션 중 하나로 출시된 일 세구아체 포레스트 캔들은 그리스식 조각을 구현한 듯한 얼굴 형상이 인상적이다. 지노리 1735 제품으로 카인드 스페이스에서 판매. 49만5천원

아틀리에 오이가 제작한 스파이럴 램프 PM은 루이 비통 노마드 컬렉션 중 하나로 출시됐다. 32줄의 가죽이 꼬아 이를 하나로 잇는 중앙의 고리가 이뤄낸 형상은 마치 성화를 연상시킨다. 루이 비통에서 판매. 1천6백만원대.

고대 그리스 로마 시대의 유산을 조각과 오브제로 재해석하는 소피아의 데코 볼은 단순하지만 세련된 조형미를 자랑한다. 에이치픽스에서 판매. 20만원대.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