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질 아블로×카시나

버질 아블로와 만난 카시나

버질 아블로와 만난 카시나

천재적인 크리에이터이자 협업의 신 버질 아블로, 그의 창작 세계를 다시 한번 볼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

 

그가 살아생전 이탈리아 가구 브랜드 까시나와의 협업을 통해 ‘모듈라 이미지네이션’을 완성한 것이다. 모듈라는 둥근 원형을 따라 까시나-아블로 Cassina-Abloh 로고가 부조 조각으로 새겨져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밀란 디자인 위크와 밀란 맨즈 패션 위크 동안 까시나 밀라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전시됐다. 오렌지색으로 물들인 공간에 다양한 구성으로 표현된 모듈라는 모두가 새로운 세계를 창조할 수 있고, 누구나 그것을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모듈라를 만든 소재는 제품의 수명 주기가 다하면 쉽게 분리할 수 있도록 부드러운 폴리우레탄 표피를 사용했으며, 다리 부분에 표시된 점선으로 재활용 목재와 쉽게 분리할 수 있어 지속가능성도 더했다. 모듈라는 올가을부터 까시나 공식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만날 수 있다.

CREDIT

에디터

TAGS
샹티이로 떠나는 여행

로맨틱한 성과 정원이 펼쳐지는 도시, 샹티이 기행

로맨틱한 성과 정원이 펼쳐지는 도시, 샹티이 기행

루브르 박물관을 방불케 하며 베르사유 궁전만큼 화려한 파리 근교 도시 샹티이. 아름다운 성과 로맨틱한 정원이 있는 곳으로 떠나보자.

 

프랑스 여행을 해본 경험이 있는 이들은 파리를 30분만 벗어나도 금방 밀밭이 펼쳐지는 전원의 풍경에 놀라곤 한다. 파리는 사실 프랑스에서도 독특한 특별시로 취급받는 편이며, 파리를 벗어나면 프랑스 대부분의 지역은 우리네 농촌 같은 모습이다. 실제 파리에 근무하는 많은 이들이 TGV나 차량을 이용해 한가로운 파리 외곽에 살며 출퇴근하는 경우도 많다. 최근 여행의 트렌드는 실제 그곳에 사는 현지인들의 삶을 체험해보는 방향으로 흐르고 있다. 첫 파리 여행이라면 파리에서 머무는 것이 당연하겠지만, 여러 번 파리를 방문했다면 교외로 나가 18세기 프랑스의 전통이 느껴지는 곳을 체험해보는 것도 좋겠다. 샹티이는 파리에서 40km 떨어져 있는 작은 도시다. 우리에게는 샹티이 크림으로 더욱 잘 알려진 이곳은 프랑스의 마지막 왕 루이 필립의 아들 오말 공작이 막대한 부를 이용해 자신의 신혼집으로 꾸민 샹티이 성이 있다. 지금은 일반 관람이 가능하며, 서적과 그림, 보석 등 전시되어 있는 작품이 루브르 다음으로 화려하고 베르사유 궁전보다 컬렉션이 훌륭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물론 이 성에서 머무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아름다운 샹티이에서 머물고 싶다면 성에서 5분 거리에 있는 ‘오베르주 뒤 죄드폼 Auberge du Jeu de Paume’이 가장 최적의 호텔이다. 7800헥타르의 정원이 꾸며진 5성 호텔에는 92개의 객실과 스위트룸, 스타 셰프 안토니 드농의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 프랑스 최고 수준의 스파까지 갖춰져 있다. 샹티이 성의 아름다움을 닮은 고풍스러운 객실에서 머물며 잠시 쉬어가는 진정한 휴가를 즐길 수도 있으니 노트르 양식으로 꾸민 정원을 산책하며 재충전하기에도 적합하다. 특히 드골 공항에서 약 30분밖에 걸리지 않는 만큼 신혼여행으로 파리를 선택한 커플이라면 그동안의 피곤함을 두고 가기에도, 사진을 촬영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한 박자 느리게 프랑스와 파리를 모두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작은 도시이자 호텔이다.

ADD 4 rue du Connétable 60500 Chantilly-France
TEL 33 3 44 65 50 00
WEB aubergedujeudepaumechantilly.fr/

 

CREDIT

에디터

writer

진병관(파리 통신원)

TAGS
White Summer Time

제르바소니가 선보이는 특별한 여름 이벤트

제르바소니가 선보이는 특별한 여름 이벤트

130년 역사의 이탈리아 가구 브랜드 제르바소니에서 여름을 맞아 ‘화이트 서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비와 백조 등 따스한 감성을 담은 핸드메이드 패브릭 오브제 작가 이도경과 설치미술을 선보이는 안도현 작가의 아트워크를 비롯해 한정판으로 구성된 의류와 가방, 리빙 소품, 반려동물 용품, 핸드 크래프트 푸드 등 제르바소니가 고심해서 선택한 유니크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제르바소니의 소파, 침대, 의자, 쿠션을 구매한 이들에게는 리노비앙코 화이트 리넨 커버를 증정하는 스페셜 프로모션도 함께한다. 이벤트는 8월 11일까지 제르바소니 쇼룸에서 진행된다.

TEL 070-4209-0827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