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예술 속으로

강남디자인위크 2022

강남디자인위크 2022

강남디자인위크 2022

8월 26일부터 9월 4일까지 강남구 논현동 가구거리 일대 및 청담동에서 강남디자인위크 2022가 개최된다. <메종>이 주최하고 8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의 주제는 ‘Art in Home’이다. 영감을 선사할 메인 전시를 비롯해 라이프스타일 전문가가 함께하는 디자인 클래스, 각 브랜드에서 준비한 실용적인 클래스와 23개의 브랜드 제품을 만날 수 있는 디자인 마켓, 행사 기간 동안 진행하는 세일 페스타와 스탬프 투어 등 디자인과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그중에서도 주제관에서 열리는 <Art in Home>과 <지속가능한 이탈리아 디자인> 전시 그리고 작가들과 브랜드숍이 협업한 <Art Collaboration> 전시는 이번 강남디자인위크 2022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볼거리다.

 

강남디자인위크 2022의 포스터.

 

아르페르의 믹수 컬렉션.

 

파리쟈니의 반다 암체어.

 

지속가능한 이탈리아 디자인

환경을 생각하고 미래를 고려하는 지속가능한 디자인은 이제 트렌드가 아닌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강남디자인위크 2022 주제관 1층에서는 이탈리아 디자인 가구 브랜드가 전하는 지속가능한 메시지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이 강한 플라스틱 소재의 개발로 자연 소재의 한계를 극복했으며,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한 카르텔 제품이나 리사이클링이 가능한 폴리프로필렌 소재를 사용한 제품, 이탈리아 정통 직조 방식으로 만든 라탄 가구를 선보이는 파리쟈니, 모든 재료를 재활용하거나 재사용될 수 있도록 완전히 분해되는 아르페르의 믹수 Mixu 컬렉션 등을 만날 수 있다. 그 외에도 이탈리아 가구 산업을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브랜드 몰테니앤씨, 폴트로나 프라우, 루이지 폰타나와 지오 폰티가 설립한 폰타나 아르떼 등 이탈리아 디자인의 정수를 느낄 수 있다.

몰테니앤씨의 D.552.2 티 테이블.

몰테니앤씨의 D.552.2 티 테이블.

 

마이알레에서 연출한 주제관 전시 예상 스케치.

 

ART COLLABORATION

아트 콜라보레이션 전시는 ‘Art in Home’을 주제로 13개 업체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작가가 협업해 서로에게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이색 전시다. 유앤어스, 갤러리디앤디, 다브, 제르바소니, 장디자인아트, 파올라렌티를 비롯한 13개 업체에서는 브랜드 정체성과 쇼룸이 지닌 공간적 분위기를 한껏 극대화할 수 있는 작품을 선정해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가구 디자이너, 도예가, 유리공예가, 사진작가 등 분야 또한 매우 다채로워 갤러리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형태의 전시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안도현 작가의 ‘룰러 오브제 시리즈’

광주요 분청화기

정지숙 작가의 ‘느낌의 덩어리’

 

 

국내 현대작가의 작품을 소개하는 장디자인아트.

 

 

 

 

CREDIT

에디터

TAGS
박서보와 세르주 무이

박서보 화백의 색을 입은 세르주 무이 조명

박서보 화백의 색을 입은 세르주 무이 조명

 

 

한국 단색화의 대가 박서보 화백의 색을 입은 세르주 무이 조명이라니! 예상치 못한 협업 소식이 한껏 기대감을 모은다. 블랙으로만 선보였던 세르주 무이 조명이 처음으로 색을 입었다. 자연에서 찾아낸 색채로 화폭을 물들이는 박서보와 자연에서 찾아낸 형태를 재해석한 세르주 무이의 자연 예찬 만남은 삼성동 프레인빌라 지하 1층 갤러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전 세계에서 단 6점뿐인 조명이 세계 최초 공개되는 <세르주 무이, 박서보의 색을 입다> 전시는 8월 20일부터 10월 3일까지 진행되며 박서보 화백의 ‘묘법’으로 알려진 회화 연작 ‘Écriture’뿐만 아니라 전시를 기념하는 한정판 굿즈와 스페셜 디저트도 만날 수 있다.

ADD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122길 35

 

CREDIT

에디터

TAGS
불가리의 알루미늄 워치

불가리와 두카티의 만남

불가리와 두카티의 만남

 

1884년 창립해 138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불가리는 고대 건축으로부터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주얼리부터 시계, 액세서리, 향수, 호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올해 불가리는 일상에서 좀 더 편하게 착용하기 좋은 알루미늄 워치 2종을 공개했다.

 

 

전 세계 바다를 항해하는 아름다운 이탈리아의 훈련함 ‘아메리고 베스푸치’의 이름에서 따온 아메리고 베스푸치 워치는 열정적이고 혁신적인 모험 정신을 기리며 함선의 짙은 검은색과 금색 난간을 연상시키는 컬러가 특징이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오토바이 제조사 두카티와 만나 섬세하고 현대적인 스타일을 결합한 크로노그래프 두카티 스페셜 에디션은 짙은 레드 다이얼에 오목하게 들어간 3개의 카운터가 있으며, 방수 기능으로 액티비티를 즐기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WEB www.bulgari.com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