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LIVING, 펜디까사

펜디까사가 선보이는 패션 퍼니처 디자인

펜디까사가 선보이는 패션 퍼니처 디자인

스칼라 광장에 위치한 펜디 카사 부티크

 

지난해 펜디 카사는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했다. B&B 이탈리아, 루이스폴센, 플로스 등 세계적인 리빙 브랜드가 포함되어 있는 글로벌 인테리어 디자인 그룹 디자인 홀딩과 손을 잡고 패션 퍼니처 디자인, ‘FF Design’을 론칭한 것. 

 

펜디 카사 아파트에 전시된 뉴 컬렉션 제품.

 

펜디 카사 부티크. 티에리 르메르 Thierry Lemaire가 디자인한 파르시팔 Parsifal 소파

 

새로운 행보를 발표한 펜디 카사는 이번 밀란 디자인위크를 맞아 두 곳에서 만날 수 있었다. 지난 4월 스칼라 광장에서 대규모로 오픈한 펜디 카사 부티크와 몬테나폴레오네 3번지에 연출한 아파트가 그곳이다. 펜디 카사 아파트에서는 다양한 펜디 카사 가구와 미술 작품으로 실제 가정집처럼 아늑하게 연출했는데, 이는 초대받은 관람객들이 여러 형태와 소재, 컬러의 가구가 공간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만들어내는 광경을 마주하고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의도했다. 

 

펜디 카사 아파트에 연출된 키아라 안드레아티의 웰컴 소파와 토안 응우엔의 셀빗 사이드 보드.

 

아파트에 들어서면 키아라 안드레아티 Chiara Andreatti의 ‘웰컴 Welcome!’ 소파가 리에디션으로 새로운 패브릭의 옷을 입고 거실 중앙에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그 뒤로는 나뭇결과 추상적인 패턴이 조화를 이루는 토안 응우엔 Toan Nguyen의 ‘셀빗 Selbit’ 사이드 보드가 독특한 펜디만의 심미성을 보여주고 있었다. 그 외에도 디모레스튜디오의 테이블과 마르셀반더스의 테이블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었다.

 

펜디 카사 부티크. 파이브 Five 소파와 그 뒤로는 포드 Ford 테이블이 놓여 있다.

 

이번 컬렉션은 미래를 위해 펜디의 뿌리를 재발견하는 것으로 펜디의 세계관과 역사 그리고 스타일 코드를 가구 디자인에 녹여냈다. 패브릭이나 목재, 스톤 소재 위에 세심하게 인그레이빙된 로고 디테일이나, 이탤릭체의 FF 모티프 2개가 서로 얽혀 있는 캘리그래피처럼 독창적인 패션계의 코드를 엿볼 수 있었다. 세계적인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점차 컬렉션을 넓혀가고 있는 펜디 카사는 앞으로 선보일 컬렉션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CREDIT

에디터

TAGS
FASHION LIVING, 로에베

잊혀진 것과 버려진 것을 위한 공예품을 선보인 로에베

잊혀진 것과 버려진 것을 위한 공예품을 선보인 로에베

로에베에서는 잊혀졌거나 버려진 것에 새로운 삶을 부여하는 ‘Weave, Restore, Renew’를 주제로 폴리폼 Poliform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가죽 끈을 이용해 새롭게 복원한 바구니가 전시되어 있다.

 

LOEWE

로에베에서는 잊혀졌거나 버려진 것에 새로운 삶을 부여하는 ‘Weave, Restore, Renew’를 주제로 폴리폼 Poliform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스페인을 비롯해 여러 나라의 장인과 협업해 버려진 사물을 고치고, 되살려 재탄생시킨 새로운 오브제를 선보였다. 전시된 각 작품은 나라와 제품을 수선하는 데 걸린 시간, 수선되기 전 원래의 기능이 적혀 있는 가죽 태그가 달려 있어 보는 흥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전시의 주요 작품으로 전 세계 곳곳에서 취합한 240개의 바구니를 여러 장인이 손으로 직접 수선한 시리즈를 선보였다. 저마다 손상 정도가 다르지만 새로운 발명품처럼 각각의 개성을 더한 독특한 작품으로 완성했다. 반가운 한국 지승 공예가 이영순 작가의 항아리 연작도 전시장에서 큰 부분을 차지했다. 종이 노끈을 엮어 만든 생활용품부터 재활용 신문지를 활용한 견고한 토트백 연작까지 만날 수 있었다. 각 나라의 전통 공예와 기법을 살펴보고, 수작업이 가지는 재생의 힘을 느낄 수 있었던 기회였다.

 

이영순 지승 공예가의 항아리 모양의 토트백 컬렉션.

 

전시장 중앙에는 코로자 Coroza라 불리는 고대 갈리사의 직조 기술을 사용한 우비가 전시되어 있다.

CREDIT

에디터

TAGS
감각적인 욕실을 위해

감각적인 욕실 만들기

감각적인 욕실 만들기

색감부터 소재까지 손끝에 닿는 감각적인
아이템은 기분 좋은 목욕 시간을 만들어준다.

시원한 스트라이프 무늬가 매력적인 테클라의 핸드 타월은 유기농 면으로 만들어 부드러운 촉감을 선사한다. 가격 미정.

 

비누 디퓨저는에는 높은 등급의 친환경 소재인 바이오부 Biobu를 사용했다. 강한 내구성으로 떨어트려도 잘 깨지지 않는다. 에코보 제품으로 더콘란샵에서 판매. 2만3천원.

 

산양유 비누는 오스트리아의 자연에서 얻은 깨끗한 원유로 만들었다. 산양유는 일반 비누보다 쉽게 흡수되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케어한다. 오비스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9천9백원.

 

간결한 ‘H’ 로고가 돋보이는 라운드 솝 홀더는 장인이 손수 만들었다. 에르메스에서 판매. 63만원.

 

와플 샤워가운은 물을 부드럽게 흡수하는 3차원 와플 면이 특징이다. 주머니와 벨트가 있어 사용하기 편하다. 헤이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10만6천원.

 

타월로지스트와 키티버니포니가 협업해서 만든 위브 핑크는 특수 원사를 사용해 일반 타월보다 가볍고 부드러우며 흡수력이 뛰어나다. 키티버니포니에서 판매. 1만5천원.

 

떨어지는 물방울 모양을 닮은 캐시미어 세면대는 우아한 곡선과 고급스러운 대리석 무늬가 조화롭다. 크레우 제품. 가격 미정.

 

대리석을 깎아 만든 비너스 에어풀 욕조는 절제된 디자인과 차분한 색감으로 편안한 스파 환경을 제안한다. 뉴트라 제품. 가격 미정.

 

화장실에 두고 수건이나 세면 용품을 보관하기 좋은 리플 수납장은 유리 문을 사용해 수납한 물건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생활 방수 소재로 만들어 관리가 용이하다. 몬타나 제품으로 에스하우츠에서 판매. 80만원.

CREDIT

어시스턴트 에디터

강성엽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