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보러 가자

한국 작가들의 감각을 전개한 전시 추천 둘

한국 작가들의 감각을 전개한 전시 추천 둘

 

겨울의 끝자락, 왠지 미술관에 가고 싶은 이들을 위한 전시 추천 둘.

 

강준영 ‘사랑 그리고 우리 그리고 그 이면’ 2022, Oil Painting on Canvas 60.6×72.7cm.

 

1 The Hidden Masterpiece Part II

한남동 갤러리 BK에서 2월 9일까지 <The Hidden Masterpiece Part II.> 전시를 진행한다. 1년 전에 14인의 거장 전시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이후 진행하는 두 번째 파트다. 이번에는 붉은 산수화로 잘 알려진 이세현, 자연을 시적으로 표현하는 유봉상, 단색화의 계보를 잇는 김근태를 비롯해 김춘수, 강애란, 우국원, 이청웅, 정해윤, 홍경택이 함께 참여했다. 9인의 중견 작가들이 건네는 주관적이고 감성적인 호소에 응답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TEL 02-790-7079

 

2 O와 X 그리고 우리

이길이구 갤러리에서 2월 11일까지 열리는 강준영 작가의 전시는 그의 작품 세계를 관통하는 가족과 집이라는 주제를 그만의 조형언어로 풀어냈다. 이길이구 갤러리의 개관전에 이어 진행되는 첫 번째 개인전이기도 한데, 작가는 캔버스에 첩첩이 채운 붓질로 위안과 안식을 주는 가족과 나의 관계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엔데믹 시대에 더욱 중요해진 공동체 의식과 그 기반이 되는 가족에 대해 새삼 생각해보게 한다.
TEL 02-6203-2015

CREDIT

에디터

TAGS
Dive into Nomadic World

남다른 공간 스타일링이 느껴지는 디자인 벽지, 가구, 오브제

남다른 공간 스타일링이 느껴지는 디자인 벽지, 가구, 오브제

 

여행 예술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루이 비통의 오브제 노마드.
소재에 깃든 아름다움과 형태의 유연성, 완벽한 균형미 그리고 정교한 장인 정신까지 갖춘 오브제 노마드와 함께 떠나는 미지의 세계로의 여행.

 

Mystery of Madagascar

 

지구상에서 가장 독특한 섬나라 마다가스카르. 우두커니 서 있는 여인과 협곡, 눈부신 진줏빛 백사장까지 인도양의 신비로운 섬은 끝없는 상상력을 자극한다. 벨벳처럼 부드러운 실크와 부클레 원단, 리넨 소재의 파노라마 벽지 ‘레 미스테레 데 마다가스카르 Les Mystères de Madagascar’는 아르떼 제품으로 다브에서 판매. 로 에지스의 돌스 체어, 아틀리에 오이의 레더 로사스 베이스와 스툴, 오리가미 플라워는 모두 루이 비통 오브제 노마드.

 

 

Beautiful Sunset in Texas

 

고대 나무와 야생마, 맹금류의 새들이 떠도는 장엄한 텍사스의 노을. 부직포를 베이스로 그 위에 디지털 프린트를 입혀 마무리한 ‘셸터링 스카이 Sheltering Sky’는 피에르 프레이 제품으로 다브에서 판매. 마르셀 반더스의 라운지 체어, 아틀리에 오이의 스파이럴 램프, 로 에지스의 콘서티나 체어, 스튜디오 루이 비통의 토템 조명은 모두 루이 비통 오브제 노마드.

 

 

Hills of Sapa

 

계곡을 덮고 있는 수천 개의 계단식 논으로 유명한 베트남 사파 지역의 논밭. 실크 소재에 한 폭의 수채화를 담듯 그려낸 ‘힐스 오브 사파 Hillps of Sapa’는 아르떼 제품으로 다브에서 판매. 파트리시아 우르키올라의 스윙 체어, 에드워드 바버&제이 오스거비의 벨 램프, 캄파나 형제의 트로피컬리스트 화병과 벌보 체어는 모두 루이 비통 오브제 노마드.

 

 

Elegant Theater in Italy

 

16세기에서 18세기 사이 이탈리아에서 유행한 즉흥극 코메디아 델라르테 Comedia Dell’arte에서 찾은 풍부한 영감에서 비롯된 ‘월페이퍼 테아트로 Wallpaper Teatro’는 포르나세티 제품으로 다브에서 판매. 마르셀 반더스 스튜디오의 베네치아 램프, 안드레 푸의 리본 댄스 소파, 아틀리에 오이의 레더 로사스 베이스, 인디아 마흐다비의 탈리스 만 트레이&테이블은 모두 루이 비통 오브제 노마드.

 

 

Exotic Beauty of Morocco

 

 

구조적인 실루엣과 대담한 채색, 화려한 패턴으로 이국적인 아름다움을 극대화한 모로코 건축양식. 전통 모자이크 타일에서 이름 따온 ‘젤리지 Zellige’는 실제 반짝이는 세라믹 타일을 표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콜앤선 제품으로 다브에서 판매. 로 에지스의 콘서티나 조명과 돌스 체어, 넨도의 서피스 램프는 모두 루이 비통 오브제 노마드.

 

 

Amazon Rainforest

 

 

아마존 열대우림의 초현실적인 풍경이 파노라마로 펼쳐진다. 생동감 넘치고 광활한 대자연의 모습을 벨벳 원단에 담아낸 ‘씨엘 트로피컬 Ciel Tropical’은 아르떼 제품으로 다브에서 판매. 캄파나 형제의 봄보카 소파와 머랭 푸프, 앤드류 쿠들 레스의 스웰 웨이브 선반, 마르셀 반더스의 다이아몬드 화병, 자넬라토&보르토토의 랜턴은 모두 루이 비통 오브제 노마드.

 

 

 

CREDIT

에디터

자료제공

루이비통, 다브

TAGS
하울링하는 세라믹 늑대

아티스트와 타일 브랜드의 늑대 콜라보 한정판

아티스트와 타일 브랜드의 늑대 콜라보 한정판

 

디자이너 파트리시아 우르키올라가 자국의 타일 브랜드 무티나와 협업한 엘 로보 El Lobo는 설명을 듣고 봐야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처음에 봤을 때는 사슴 뿔인가 싶었는데, 엘 로보는 달을 향해 하울링하는 회색 늑대의 모습을 표현한 오브제다. 엘 로보에는 늑대가 가지고 있는 야생성과 활력, 본능과 함께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무티나에 대한 디자이너의 직관이 담겨 있다. 블랙의 네로 색상과 깊은 갈색의 위스키 컬러 두 가지로 출시했으며, 두 개를 마주보게 두거나 여러 개를 늘어놓으면 제법 강인한 늑대처럼 보인다. 무티나는 타일 브랜드이지만 아티스트와 협업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소장할 수 있는 다양한 세라믹 제품을 ‘무티나 에디션’으로 소개하고 있다.

 

 

WEB www.mutina.it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