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the Kitchen

따뜻한 부엌을 위한 분위기 아이템

따뜻한 부엌을 위한 분위기 아이템

 

하루 종일 머무르고 싶은 아늑한 바 그리고 심플한 부엌 용품.

 

Bar Talk
영국 켄트에 자리한 어부의 집. 바로 앞에 있는 푸른 바다와 파란색 부엌 가구(로베르 티몽 Robert Timmons)가 잘 어울린다. 선반 위에 있는 냄비는 모비엘 Mauviel, 그릇은 디베른 Dibbern, 검은색 도트가 있는 유리잔은 이자벨 비자르 Isabelle Bizard. 조리대 위에 있는 토스터는 듀얼릿 Dualit, 빵 상자는 웨스코 Wesco, 커피머신은 유라 Jura. 높은 의자 ‘브라이즈 베일 Bride’s Veil’은 페이즈 디자인 Phase Design. 펜던트 조명 ‘캐스터 Kastor’는 조 해머보르그 Jo Hammerborg 디자인으로 포그&모럽 Fog&Morup.

 

 

 

 

Family Reunion
인더스트리얼 감성이 잘 보존된 파리 아틀리에의 부엌. 나무 소재가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거실을 마주한 로프트 감성의 부엌에서 느끼는 나무의 매력.

 

 

 

 

Open Table
천창 아래 부엌에서 별을 보며 식사 준비하기. 모로코 젤리주 타일은 에머리&시 Emery&Cie. 가죽과 짚으로 만든 태피스트리는 모리타니에서 가져왔다.
의자는 아르네 야콥센 Arne Jacobsen과 찰스&레이 임스 Charles&Ray Eames가 디자인했다.

 

우리의 시선을 사로잡는 독특한 빈티지 부엌에서 즐겁게 식사하기.

 

CREDIT

에디터

TAGS
Hermès for Winter

겨울 스포츠와 여행을 준비할 아이템

겨울 스포츠와 여행을 준비할 아이템

 

에르메스에서 겨울 시즌을 위한 스포츠 용품부터 리빙과 여행까지 책임질 다채로운 아이템을 선보였다.

©Studio Rouchon

 

쉐발 펑크 Cheval Punk 프린트가 적용된 알파인 스키.

 

©Hugues Laurent

 

캔버스에 트래픽 잼 Traffic Jam 프린트를 입힌 R.M.S 수트 케이스.

 

©Studio Rouchon

 

앱송 카프 스킨과 고트 스킨으로 제작한 꽃 오브제.

 

©Studio des Fleurs

 

울과 캐시미어 소재의 아발론 에포페 Avalon Épopée 쿠션.

 

©Studio des Fleurs

 

역동적인 파도가 그려진 웨이브 비치 타월 Wave Beach Towel.

 

©Studio des Fleurs

 

다양한 가죽 소재로 이뤄진 록 터치 Rock Touch 가방 액세서리.

 

TEL 02-540-0901

CREDIT

에디터

TAGS
낯섦과 환대

김윤환 작가의 유기적이고 예술적인 아트 퍼니처

김윤환 작가의 유기적이고 예술적인 아트 퍼니처

 

김윤환 작가는 해삼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유기적인 곡선을 모티프로 한 소품부터 기능을 담은 아트 퍼니처까지 작품의 영역을 확장해 나간다. 그의 작품은 낯섦과 익숙함 사이에서 오는 특별한 힘을 지녔다.

 

터치 센서가 달려 있는 스탠드 조명.

 

얼핏 보면 사람의 골반뼈를 닮아 있기도 하고, 사람의 흉상을 단순화한 형태로 보이기도 한다. 보는 이의 시각에 따라 다르게 해석되며 낯선 궁금증을 전하는 이 작품은 김윤환 작가의 손으로 완성되었다. 아트 바젤, 디자인 마이애미, 벨기에 컬렉티블 페어, PAD 런던 등 다수의 해외 전시 경력을 쌓으며 뉴욕의 토드 메릴 스튜디오 Todd Merrill Studio에서 전속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그의 주 무대는 해외다. “2017년에 유럽으로 약 3달간 배낭여행을 다녀왔어요. 그때 봤던 가우디 성당과 카사 밀라, 카사 바트요가 뇌리에 오래도록 남았고, 작가로서의 명성을 키우려면 남들과 다른 차별성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한국으로 돌아와 제 안에 내재되어 있는 정체성을 찬찬히 풀어가기 시작했죠”라며 여행이 작품의 방향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해외를 주 무대로 작품을 선보이는 김윤환 작가.

 

그는 무의식에 자리하는 틀을 깨기 위해 해외 작가의 작업들을 살펴봤고, 르 코르뷔지에가 게 껍데기에서 영감을 받아 롱샴 성당의 지붕을 설계했다는 아이디어에서 착안해 유기적인 형태의 생물을 연구했다. 스케치 구상만 1년이 걸렸다며 지금의 작업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했다. “우연찮게 발견한 해삼을 통해 실질적 모티프를 얻었어요. 해삼은 어떻게 주무르냐에 따라 모습이 변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본래의 상태로 되돌아와요. 또 여러 번 잘라내도 다시 살아나는 복원력을 가졌죠. 이 점이 사람의 감정과도 닮아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누군가를 만나고 어떠한 사건에 의해서 느끼는 사람의 다양한 감정을 해삼의 형태에서 영감을 받아 작품에 표현했어요.” 혹자는 바닥에 퍼진 무수한 물방울 같다고도 하고, 누군가는 조명을 비췄을 때 나무나 숲 사이에 비치는 햇빛의 그림자가 떠오른다고도 한다. 이처럼 그의 작품은 관람객이 바라보는 시각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되는 재미가 있다.

 

지난 12월 덴스크에서 열린 김윤환 작가의 개인전 .

 

메이플나무로 제작한 행잉 캐비닛.

 

그는 선반에 올려두기 좋은 트레이부터 스툴, 벤치, 캐비닛, 대형 스크린까지 오브제로 시작해 기능을 담은 아트 퍼니처로 점차 스케일을 넓혀나갔다. 또 주로 사용하는 애쉬와 월넛, 체리, 메이플나무 등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재료와 기법, 마감 등을 끊임없이 도전하고 연구한다. 최근에는 매끈한 블랙 마감을 한 캐비닛 내부에 골드 미러를 조합해 성질이 다른 두 재료 간의 관계를 표현했으며, 전면에 센서를 단 금속 터치 스탠드 조명을 선보였다. 독특한 조형성에서 오는 차별화된 외관만큼이나 그 과정과 노고 또한 남다르다. 작품이 완성되기까지 기본 3~4개월이 소요되기에 그의 작업에서 장인 정신은 가장 중요한 동력이며 노동의 대가는 언제나 옳다고 말했다

 

오브제로도 손색없는 나무 트레이.

 

벽 조명과 파티션.

 

나무의 결을 그대로 살려 제작한 알루미늄 스툴.

 

. “절대적인 노동의 가치를 무시할 수 없다고 윌리엄 모리스가 말했어요. 그의 말에 긍정적으로 동의해요. 조각과 공예, 그러한 경계선에 치중하기보다 아트 퍼니처로써의 실용적 가치와 노동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두고 작업하고 있어요.” 김윤환 작가는 자신의 작품이 국내 시장에 다가가려면 아직은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할 것 같다고 말한다. 하지만 보다 넓은 시각을 갖고 예술을 바라보는 해외에서 이미 인정받았다는 사실과 그의 색다른 시도와 낯섦이 주는 신선한 재미만으로도 충분하다.

 

완성 작품을 위한 스케치 작업.

 

SPECIAL GIFT

김윤환 작가에게 증정한 끌레드뽀 보떼의 더 세럼은 피부 본연의 힘을 일깨워 생기 있고 매끄러운 피부를 완성시켜준다. 또한 피부에 고르게 퍼지고 빠르게 흡수되어 24시간 보습 효과를 유지하고 피부의 길을 열어 다음 단계 제품의 흡수를 높여준다. 50ml, 30만원.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현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