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는 세상

우리가 사는 세상

우리가 사는 세상

먹고 나누는 일상의 즐거움을 더욱 풍부하게 만드는 곳. 배우 윤계상이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썸띵제로를 오픈했다. 윤계상은 이곳을 통해 대중과 새롭게 소통하는 법을 익히고 있다.

↑ 윤계상이 신사동에 새롭게 선보인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썸띵제로의 전경. 컨셉트를 잡고 물건을 하나하나 고르기까지 고민한 흔적이 공간 곳곳에서 느껴진다. 

 

한 때는 1등만 보이고, 잘하고 싶은 것이 너무 많아 가슴이 터질 것만 같은 시절이 있었다. 주어진 것에 감사하기보다 특별한 행운이 매일같이 찾아들길 바랐던 나날. 열정이 지나쳐 욕심이 되고 욕심에 못 이겨 벼랑 끝에 섰을 때 윤계상은 비로소 주변이 보이기 시작했다. 마음을 내려놓으니 늘 그 자리에 있던 팬들과 언제나 자신을 믿고 응원해주는 가족과 지인들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이 생겨나고 소소한 하루하루가 소중하게 느껴지기 시작했다. “욕심을 버리는 순간 저에게 자유가 찾아왔어요. 마음이 편안해지니 그동안 보이지 않았던 것들이 눈에 들어오고 새로운 것들에 대해 마음이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윤계상은 스케줄이 없는 날이면 플라모델을 만드는 등 집에서 취미 생활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에 익숙했다. 그러다가 요리를 배우게 되었고 때로는 손님들을 초대해 손수 만든 음식을 나눠 먹는 일이 일상이 되어버렸다. 최근에는 종교를 갖고 반려견을 입양했으며 인스타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는 등 세상과 소통하는 방법 역시 새로워졌다. “소통의 즐거움을 알게 되니 용기가 생겨났어요. 지인들뿐만 아니라 보다 많은 사람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싶어졌죠. 그 마음을 담아 준비한 곳이 바로 썸띵제로입니다.”

지난 5월 29일 신사동에 오픈하고 <메종>에 처음 선보인 썸띵제로는 식기를 비롯한 리빙 소품, 예술 작품, 주방 가구 등을 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에 가깝다. 처음에는 지인들과 편안한 시간을 보내기 위한 아지트로 조성했던 곳인데 준비하는 과정에서 일이 커져 편집숍으로 발전했다고. 그는 썸띵제로의 컨셉트를 잡는 것에서부터 시장조사, 제품 선택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썸띵제로는 집처럼 편안한 것이 컨셉트예요. 사람들이 친구 집에 놀러 오듯 이곳을 편안하게 방문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인테리어도 너무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보다 집처럼 편안하고 아늑한 느낌이 들도록 신경을 썼어요.” 

 

1,2 썸띵제로를 만들 때 주방 공간부터 구상했을 정도로 요리를 즐기는 윤계상. 

 

↑ 윤계상의 애교쟁이 반려견 감사. 감사와의 일상은 새로운 소통의 통로이자 활력소가 된다.


↑ 검은색으로 시크하게 꾸민 썸띵제로의 주방. 싱크대는 메이킹 퍼니처 제품으로 주문 제작이 가능하며 다이닝 테이블은 까사알렉시스 제품. 벽에는 베란다 아이킴 작가의 ‘파리 러브’ 작품이 보인다. 

 

유명 리빙 셀렉트숍과 수입 업체, 갤러리, 리빙 페어 등을 직접 발로 뛰어다니며 시장조사를 진행한 윤계상은 썸띵제로를 통해 아름다운 디자인과 기능성을 겸비하여 우리의 삶을 보다 풍요롭게 만드는 리빙 제품을 선보이고자 한다. 또한 숍의 한쪽은 블랙&화이트 톤의 싱크대와 아일랜드 식탁, 커다란 테이블로 이루어져 직접 요리를 하는 것은 물론 테이블에서 음식을 나눠 먹는 등 갖가지 모임을 가질 예정이다. “요리는 직접 하는 것도 즐겁지만 사람들과 함께 나눠 먹을 때 기쁨이 두 배로 커지는 것 같아요. 썸띵제로를 구상하면서 가장 먼저 떠올렸던 공간이 바로 주방이었습니다. 앞으로 이곳에서는 쿠킹 클래스를 개최하고 또 때때로 공간을 대여해주는 등 건강한 소통을 이루어 나갈 계획입니다.” 

 

1 박주희 작가의 일러스트가 들어간 접시. 모자를 쓰고 있는 감사가 귀여운 표정을 짓고 있다. 2 도자 작가 윤남은 감사의 발자국을 주제로 재미있는 접시를 완성했다.


↑ 작가들과의 협업은 썸띵제로의 중요한 프로젝트 중 하나다. 종종 이곳에 모여 앞으로의 계획을 논의한다. 왼쪽부터 윤남 작가, 박주희 작가, 베란다 아이킴 작가.

 

1 썸띵제로의 기획 단계부터 함께한 윤계상의 오랜 지인 이정우 씨와 함께. 2 윤계상이 직접 만든 연어 샐러드.

 

1 베란다 아이킴 작가의 ‘Slave to the rhytnm’. 2 만나는 사람마다 꼬리를 치며 반겨주는 감사. 썸띵제로에서는 감사를 모델로 한 다양한 소품을 판매한다. 

오는 6월 25일, 변호사 역할로 열연한 영화 <소수의견> 개봉을 시작으로 7월에 방영될 JTBC 드라마 <라스트>, 하반기에 개봉할 영화 <극적인 하룻밤> 등을 준비하면서 어느 때보다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윤계상은 틈이 날 때마다 썸띵제로를 찾는다. 때로는 이곳에서 오래된 팬을 만나기도 하고 지인들과 조촐한 파티를 열거나 협업을 위한 밤샘 회의를 하기도 한다. 언젠가 젊은 작가의 전시를 개최하고 유기견을 위한 작은 이벤트도 마련하고 싶다니 썸띵제로는 일상 속에서 소통의 즐거움을 일깨워주는 곳으로 빠르게 자리 잡을 것이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TAGS
Global(1) Paris

Global(1) Paris

Global(1) Paris

수영장이 아름다운 호텔, 위대한 르 코르뷔지에, 전설적인 클럽의 변신

수영장이 아름다운 호텔   

이 건물의 레노베이션을 맡은 건축가는 자크 후제리로 124개의 객실을 회색과 검은색, 흰색을 주로 사용해 차분하면서도 심플한 분위기로 만들었다. 객실의 고전미를 살리기 위해 앤티크 가구와 빈티지 창틀, 램프 등으로 포인트를 줬다. 하지만 이곳의 자랑은 뭐니 뭐니 해도 수영장. 대형 풀 2개로 이루어졌으며 그림같이 아름다운 주변 경관이 마치 도심 속의 비밀 공간을 선사한다.
주소 8 Avenue de la porte Molitor 75016 Paris
문의 +33-(0)1-56-07-08-80

 

 

도예가의 한식기 

실력 있는 도예 작가들의 그릇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다이닝오브제가 온라인숍으로 시작한 지 2년 만에 논현동에 매장을 열었다. 다이닝오브제는 모던 한식을 표방하는 만큼 매장 역시 철재, 회색 벽돌, 나무 등을 사용해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로 꾸민 점이 특징. <한식대첩3>에 협찬 중인 강유단, 이창화 등 여러 작가들의 식기와 드라마 <연애 말고 결혼>에 등장하며 인기를 모았던 지인식 작가의 도자기 와인잔 등 TV와 다이닝오브제의 온라인숍에서 접했던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매장 중앙에 마련된 작은 방에서는 도자와 미디어, 영상을 접목한 전시와 테이블 세팅 아이디어 제안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다이닝오브제 070-5066-2288  

 

 

 

1 이은범 작가의 양각연꽃접시  2 강유단 작가의 방수볼 3 이창화 작가의 물컵 

크리스찬 디올의 세계를 조망하는 <에스프리 디올-디올 정신> 전시를 소개한다. 드레스, 향수, 액세서리, 사진과 기록이 모여 마치 한 점의 점묘화처럼 디올의 초상을 구성한 완성도 높은 전시다. 전시장은 파리, 디올과 예술가 친구들, 디올 가든, 디올 얼루어, 디올 아틀리에, 미스 디올, 핑크에서 레드로, 베르사유: 트리아농, 디올의 스타들, 쟈도르의 10가지 테마로 꾸며진다. 이를 따라가다 보면 예술로부터 깊은 영감을 받은 디올의 상상력, 동시대 거장들과의 교감, 각 컬렉션마다 그가 보여준 독보적이고 우아한 스타일, 18세기식 화려함을 좋아하했던 그의 취향, 뛰어난 미적 감각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서도호, 이불, 김혜련, 김동유, 박기원, 박선기 등 한국의 주요 아티스트 6인이 디올을 오마주한 작품들 또한 흥미로운 볼거리다. 그들의 작품을 통해 디올은 단지 패션 디자이너가 아니라 이 시대의 예술적, 문화적 상징이라는 사실에 다시 한번 공감하게 된다. 

 

 

거실 거실을 서재처럼 쓰자는 남편의 의견에 따라 TV 대신 책장을 두었어요. 패브릭 소파와 암체어는 각각 회색, 흰색으로 선택해 어떤 소품과 매치해도 잘 어울리죠. 베란다는 이사 올 때부터 확장되어 있었는데 특히 아치형 문틀이 멋졌어요. 그 앞에 둔 식탁은 잠실 근처에 있는 가구 공방에서 직접 주문했고 의자는 이태원에 있는 빈티지 가구숍에서 구입했어요.

 

외국계 회사에서 근무하는 김수지 씨는 4년 전 결혼 후 남편과 둘이서 잠실에 있는 112㎡의 아파트에서 지내고 있다. 지어진 지 37년 된 아주 오래된 아파트이지만 요즘 아파트와 다른 구조가 마음에 들었다. 현관을 들어서면 오른쪽에 거실과 주방, 왼쪽에 방 2개와 화장실이 있는데 거실에서 방으로 곧장 향할 수 없고 반드시 복도를 지나야 갈 수 있도록 설계되었던 것. 프라이버시를 위한 방과 공용 공간인 거실이 완전히 분리된 이 집은 손님을 초대해 파티를 자주 여는 부부에게 아주 적합했다. 거실에 큰 식탁과 작은 식탁을 놓은 것도 그 때문. 식탁은 모두 가구 공방에서 맞춤으로 제작했는데 필요에 따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도록 높이를 똑같이 맞췄다. 또 그녀는 유행을 타는 게 싫어 북유럽 인테리어는 피하고 클래식한 스타일을 선택했다. “오래 봐도 질리지 않고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원했어요. 큰 가구는 모노톤으로 고르고 계절에 따라 쉽게 바꿀 수 있는 쿠션이나 소품 같은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주었죠”

 

*<메종> 홈페이지 내의 오픈하우스 게시판에 독자 여러분의 감각으로 꾸민 집을 자랑해주세요. 채택된 집은 <메종>에 실어드립니다.

 

 

거실 팔걸이가 풍성한 고전적인 디자인의 암체어 뒤쪽에는 그림을 걸어놓았어요. 제가 프랑스에서 지낼 때 함께 살았던 화가 할머니의 작품이죠. 할머니 그림이 너무 마음에 들어 몇 점 구입했는데 이것은 결혼하는 저를 위해 새로 그려주셨어요.

작은 방 작은 방에 TV를 놓고 맞은편에는 싱글 침대를 두었어요. 세 면에만 프레임이 있어 쿠션을 두고 기대기 좋아요. 소파에서 TV를 보는 것보다 훨씬 편해서 주말에는 여기에서 나오지 않게 된답니다. 또 이 방은 자고 가는 손님을 위한 곳이기도 해요.

 

 

 

한율 ‘어린쑥 수분 진정수’ 어린쑥 추출물을 함유해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 미스트. 안개처럼 미세하게 분사돼 피부에 가볍게 스며들고 은은한 쑥 향이 기분 전환에도 효과적이다. 150ml, 2만5천원대.

 

한율
강희정 ★★★★★ 뿌리는 순간 쑥 향이 퍼지면서 마음이 편안해진다. 안개처럼 넓고 미세하게 분사돼 얼굴에 직접 사용해도 부담 없고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마무리된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신현승 ★★★★ 분사력이 가장 뛰어난 제품이다. 피부에 닿는 순간 겉돌지 않고 촉촉하게 스며들지만 보습력이 오래 유지되지는 않는 듯.
안진하 ★★★ 점성 없이 산뜻한 제형이다. 끈적이는 잔여감이 거의 없고 가벼운 쑥 향이 나 상쾌함까지 느껴졌다. 가볍게 사용하기 좋아 여름에 쓰면 적당할 제품.
유영주 ★★★★ 숲에 들어온 듯 잔잔하게 퍼지는 쑥 향이 기분을 상쾌하게 만든다. 분사 후 거울을 보니 피부에 광채가 감돌 정도로 미세하게 분사된다는 점도 마음에 든다.
임지혜 ★★★ 쑥 향이 진하지 않아 기분 전환용으로 좋을 듯. 분사력은 좋으나 흡수가 빠르지 않아 미스트 입자가 조금 더 작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SUMMARY
은근히 느껴지는 쑥 향이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됐다는 평이 많았다. 또한 넓고 미세하게 분사되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보습 효과가 다소 약하긴 하지만 산뜻하게 마무리돼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는 점에서 만족했다는 의견이 대다수.

 

 


강희정(37) 지성 피부에 가까운 복합성 피부라 미스트를 고를 때도 피부에 끈적임이 남지 않는 제품을 선호한다. 촉촉함도 중요한 선택 포인트.

신현승(30) 피부가 건조해서 보습력이 뛰어난 미스트를 구입한다. 또한 끈적이거나 답답한 느낌을 남기지 않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는지 따져본다.

안진하(33) 극심한 건성 피부라 답답한 제형의 미스트를 꺼리는 편이다. 속 땅김까지 해소해줄 정도로 보습력이 강한 제품을 선호한다.

유영주(43) 건조한 피부라 자극이 적은 제품을 고른다. 미세하고 고르게 분사돼 피부에 산뜻하게 닿는 제품을 구입하는 편이다.

임지혜(33) 환절기마다 각질이 일어나는 건성 피부다. 미스트를 고를 때는 분사력과 향을 따져보고 피부에 잘 밀착되는지도 고려한다.

 

 

데이 베드는 에이치콤마 제품, 스트라이프 담요는 하우스오브림 제품으로 모두 챕터원에서 판매. 도형 무늬 쿠션은 이노메싸에서 판매. 포스터와 녹색 쿠션, 펜던트 조명은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민트색 커피잔과 받침은 챕터원에서 판매. 황동 시계는 이노메싸에서 판매. 촛대는 에이치픽스에서 판매. 러그는 핀치에서 판매. 바닥에 깐 마루는 ‘구정 브러쉬 골드’ 제품 중 애쉬 노르딕 워시 색상으로 구정마루 제품. 벽에 칠한 짙은 하늘색 DE6298과 뿌연 흰색 DE6226 페인트는 던에드워드 제품으로 나무와사람들에서 판매.

 

누워서 잠깐 휴식을 취하는 침대가 되거나 앉아서 책, TV를 보는 간이 소파 등 활용도가 높은 데이 베드. 다양한 상황이 벌어지는 만큼 넓직하고 무거워서 옮기기 힘든 테이블보다는 작고 가벼운 티 테이블이 제격이다. 두세 개를 매치해 놓으면 필요에 따라 넓직하게 쓰거나 동선에 따라 이리저리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어 좋다.

 

벽시계는 오젠달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주황색 알파벳 Y가 프린트된 포스터는 에이치픽스에서 판매. 금색으로 포인트를 준 수납장은 땅뜨디자인에서 판매. 그 위에 있는 화병은 이노메싸에서 판매. 책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체스 모양의 촛대는 챕터원에서 판매. 유리 촛대와 화병은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의자는 토넷 제품으로 스페이스로직에서 판매. 바닥에 깐 마루는 구정마루 제품. 벽에 칠한 DE6226 페인트는 던에드워드 제품으로 나무와사람들에서 판매.

 

다이닝 의자를 방 안에서 간이로 사용한다면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는 작은 티 테이블을 매치해보자. 크기가 작기 때문에 개성 있는 제품을 골라도 좋다. 의자와 상반되는 색감을 선택하면 지루한 공간에 활력을 줄 수 있다.

 

 


CREDIT
Global(3) Newyork

Global(3) Newyork

Global(3) Newyork

존 데리안 세상, 명물이 된 명문, 보물서고

존 데리안 세상
미국의 대표 리빙 브랜드 존 데리안 John Derian의 본사가 있는 뉴욕 이스트 빌리지 쇼룸에서는 존 데리안의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디자이너 존 데리안이 그린 그림을 접시와 쟁반, 문진 등에 오려 붙이는 데쿠 파주 기법으로 제작된 컬렉션이 가장 유명한데, 이들 제품은 식기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실내 장식용으로 쓴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는 제품은 클래식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특히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인테리어 소품에 관심 있다면 뉴욕 여행 일정에 존 데리안 쇼룸을 추가하기를 권한다.
주소 6 E. 2nd St. New York, NY
문의 www.johnderian.com

명물이 된 명문
건축대, 공대, 미대로 특화된 작은 학교지만 미국 최고로 꼽히는 쿠퍼 유니온 Cooper Unio의 건물 ‘41 쿠퍼 스퀘어 Cooper Square’는 독특한 외관으로 이스트빌리지의 랜드마크가 되었다. 건축가 톰 메인 Thom Mayne이 주축이 된 건축사무소 모포시스 Morphosis에서 설계한 이곳은 자유로운 교육의 정신을 표현한 외관 디자인과 창조적인 활동을 위해 최적화된 인테리어로 정평이 났으며 뉴욕 최초로 LEED 인증을 받은 최초의 친환경 건물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받았다. 특히 수많은 구멍이 뚫린 외관의 반투명 이중 스틸 구조는 빛과 그림자가 서로 뒤엉키고 퍼지는 효과를 만드는데 이는 학교 설립자인 피터 쿠퍼 Peter Cooper의 교육 철학인 ‘물과 공기와 같은 자유로움’을 모티프로 삼은 것. 또한 이 패널들은 외부 복사열을 차단하기에 여름에는 서늘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단열재 역할도 한다.
주소 E. 6th St. New York, NY
문의 www.cooper.edu

보물서고
크고 작은 갤러리가 즐비한 첼시 지구에는 이색적인 서점이 있다. 문학, 역사, 예술, 비평, 자연과학, 여행, 아동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분야의 책을 판매하는 서점 ‘192 북스’가 바로 그것. 과거 유명했던 베스트셀러부터 이제는 구하기 어려운 절판 서적까지 보유하고 있기에 그 방대한 양에 놀라게 된다. 뿐만 아니라 희귀한 서적을 찾는 재미 또한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책장 위에 뉴욕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등 매력적인 요소로 가득하다. 192 북스는 뉴욕 도심 속에서 독서를 즐기며 마음의 안식을 얻을 수 있는 장소가 될 것이다.
주소 192 10th Ave New York, NY
문의 www.192books.com 정환영

CR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