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ECT KITCHEN SHOP_루밍

PERFECT KITCHEN SHOP_루밍

PERFECT KITCHEN SHOP_루밍

신혼 주방을 위한 가구부터 그릇, 냄비, 패브릭까지 안목 높은 신혼부부의 취향을 저격할, 숍 25곳을 소개한다.

루밍의 매장 외관 및 내부. 식기 외에 다양한 리빙 소품과 가구도 구입할 수 있다.

 

루밍
국내에서 손꼽히는 디자인 셀렉트숍. 지하 1층과 지상 1, 2층까지 총 3개 층으로 리빙에 필요한 물건을 총망라하고 있다. 특히 1층 왼쪽에는 부엌 용품 섹션을 따로 마련했는데 이딸라, 헤이, 빕 등 북유럽 디자인 브랜드의 제품부터 단순한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지닌 일본 식기 브랜드 소리야나기, 영국의 법랑 식기 브랜드 팔콘, 이탈리아 디자인 브랜드 알레시 등 내로라하는 해외 유명 주방 용품이 한데 모여 있다. 식기와 더불어 주방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휴지통, 와인 랙, 트롤리, 선반 등 소소한 아이템도 구입할 수 있다.  

ADD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88-12

TEL 02-6408-6700

OPEN 오전 11시~오후 7시 30분(주말 낮 12시~오후 6시), 월요일 · 공휴일 휴무

 

1 법랑 주전자. 11만원. 2 오리 모양 타이머. 8만2천4백원. 3 너도밤나무 소재의 페퍼밀. 10만원. 4,5 조리용 스푼 1만7천원, 주걱 1만3천원.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 이향아 , 차가연 , 김용훈(프리랜서)

TAGS
9월, 런던에서 만나요!

9월, 런던에서 만나요!

9월, 런던에서 만나요!

런던의 디자인 트렌드를 한눈에 읽을 수 있는 런던 디자인 페스티벌.

 

밀라노 국제가구박람회와 양대 산맥을 이루는 디자인 축제 런던 디자인 페스티벌이 오는 9월 17일부터 23일까지 런던 전역에서 열린다. 올해 런던 디자인 페스티벌의 얼굴 격인 랜드마크 프로젝트는 영국의 아티스트 알렉스 친넥이 맡아 설치 작품 ‘그리니치 페닌슐라’를 선보인다. 얼 코트 전시장에서 열리는 100% 디자인은  규모는 작은 편이지만 런던이 주목하는 디자인을 함축적으로 볼 수 있는 전시회다. 세계적인 명품 가구 브랜드가 밀집해 있는 브롬튼 디자인 디스트리트에서는 고정관념을 탈피한 실험적인 가구 전시로 늘 화제가 되는 민트숍에 주목해보자. 에이스 호텔을 중심으로 한 쇼디치 디자인 트라이앵글에서는 전도 유망한 디자이너들이 펼치는 다채로운 전시를 만날 수 있다.

문의 www.londondesignfestival.com

CREDIT

에디터

TAGS
여름날의 베짱이

여름날의 베짱이

여름날의 베짱이

기계만큼 정밀하지는 않지만 규칙 속에 미묘한 변화가 있어 특유의 풍부함이 느껴지는 직조. 반복 작업에서 묘한 희열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도전해볼 만하다.

 

손으로 직접 짠 러그, 바구니 등 생활 소품이 인기를 끌면서 직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커다란 베틀 대신 테이블 수직기, 미니 직조기 등이 보급되면서 집에서도 쉽게 직물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직조는 세로 실인 ‘경사’와 가로 실인 ‘위사’가 규칙적으로 교차하며 직물을 만드는 방식으로 수직기를 사용해 제작한다. 수직기는 크게 종광 바늘과 종광, 바디, 바디집, 도투마리로 나눌 수 있다. 종광 바늘은 가운데에 작은 구멍이 있어 경사를 잡아주며, 종광 바늘을 유지하는 틀인 종광은 바늘에 끼워진 경사를 끌어올려 위사가 지나갈 수 있는 길을 만들어준다. 종광은 개수에 따라 4종광부터 8·12·16종강까지 다양하며 종강이 많을수록 제작할 수 있는 무늬 역시 늘어난다. 빗 모양의 바디는 경사의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해주며 원하는 밀도에 따라 교체할 수 있다. 또 바디집은 바디를 유지하는 틀로 위사를 치는 데 사용하고 이 과정을 ‘비팅 Beating’이라 한다. 마지막으로 도투마리는 앞쪽과 뒤쪽에 있는 기둥으로 앞 도투마리는 완성된 직물을 감아주며 뒤 도투마리는 경사를 감아둘 때 사용한다.

이번에 제작한 직조 벽 장식은 여름에 어울리는 에스닉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사이즈가 아담해 콘센트나 두꺼비집 등을 가리기 좋고, 더 크게 만들면 창문이나 문 사이에 거는 발로 사용할 수 있다. 완성한 직물은 대부분 세탁을 하면 조금씩 수축하는데 직물이 전체적으로 정리되고 부드러워지는 경향이 있다. 때문에 세탁기보다는 손빨래를 권하며 평평한 바닥에 널어 건조시키는 게 좋다.

 

 

 

준비물

12 4종광 수직기 3 정경대 4 나무 막대 5,67 8 쪽가위 9 돗바늘

 

 

 

만드는 법

1 짜고자 하는 직물의 너비와 길이를 고려해 정경대에 실을 X자로 감는다. X자 교차점은 실이 한 바퀴 도는 자리에 생기도록 한다.

2 X자 사이로 사침대(2개의 가는 나무 막대로 실의 순서를 유지한다)를 넣어 수직기로 옮긴다. 정경대에서 실을 뺄 때는 한 손으로 실의 장력이 무너지지 않도록 잡고 다른 한 손으로는 실을 감아가며 뺀다.

3 뒤 도투마리에 실을 고정시키고 종광 바늘과 바디에 차례대로 경사가 될 실을 통과시킨다.

4 실을 전부 고정시키면 앞 도투마리와 뒤 도투마리를 오가며 실의 장력이 균일한지 점검한다.

5 위사가 될 실을 북에 감는다.

6 수직기 위쪽에 달린 종광을 순서대로 올리면서 비팅을 한다. 이때 종광은 순서대로 올리고 실과 실 사이에 길이 열릴 때마다 북을 통과시킨 뒤 바디로 실을 아래로 친다.

7 바늘에 실을 끼워 헴스티치 Hemstitch(날실을 몇 가닥씩 묶어 가장자리를 장식하는 방법) 기법으로 매듭을 짓는다.

8 막대가 들어갈 틈을 내기 위해 간격을 두고 다시 매듭을 짓는다.

9 실을 적당히 남기고 잘라서 술을 만들면 완성.

 

 

만든이 박미애

제품 디자이너로 활동했던 박미애 작가는 텍스타일 제품 개발을 위해 직조를 배우다가 직조의 다양한 가능성에 매료되어 위빙 스튜디오 ‘핸드 우븐 텍스타일’을 열었다. 양천구 목동에 있는 작업실에서 한 달 정규 과정 클래스와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하며 직접 제작한 직조 제품과 직조 기구를 판매한다. 자세한 소식은 blog.naver.com/miaedesign에서 접할 수 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