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희동마을예술축제 ‘2016 연희, 걷다’

연희동마을예술축제 ‘2016 연희, 걷다’

연희동마을예술축제 ‘2016 연희, 걷다’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4월 22일부터 5월 8일까지다.


요즘 가장 핫하다는 연희동 일대가 궁금하다면? 감성적인 도시문화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어반플레이 Urbanplay가 주최, 연희동 마을 커뮤니티와 문화 콘텐츠를 조명하는 특별한 기획을 추천한다. 4월 22일부터 5월 8일까지 연희동 일대의 문화 공간과 합심해 선보이는 연희동마을예술축제 ‘2016 연희, 걷다’다. 갤러리, 사진관, 도서관, 창작촌 등 연희동에 위치한 문화 공간에서의 예술 체험, 도슨트와 함께하는 마을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상업 공간이 즐비한 유명 거리와 달리 개성 있는 소상공인, 예술가, 문화 기획자의 콘텐츠로 채워진 연희동으로의 나들이는 어떨까.

tel 070-7619-7337 

CREDIT

에디터

TAGS
온라인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온라인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온라인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감각쟁이라고 자부하는 이들이 자주 찾는 온라인숍은 어딜까? 소소한 살림살이부터 흔히 볼 수 없는 특이한 아이템까지 취급하는 온라인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을 엄선했다.


킨다블루 

동탄에서 가장 핫한 카페 겸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킨다블루 Kinda Blue는 온라인 사이트에서 더 많은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꾸준히 인기가 좋은 북유럽 브랜드 외에도 스페인 문구 브랜드 옥타에보 Octaevo의 종이 화병, 국내 리빙 브랜드 에이블 타임 Able time의 원석 마그넷과 거울 트레이 등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매터앤매터의 송봉규 디자이너가 주축이 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이팝 Apop의 유니버셜 트레이 등 킨다블루에서 처음 선보이는 제품도 있는 만큼 편집숍 탐방을 취미 삼는 이들이 눈여겨볼 만하다. 

web www.shopkindableu.com

 

 


티에이치이매뉴팩처 

원목 가구 말고 색다른 디자인을 찾는 싱글에게 환영 받을 만한 곳을 소개한다.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의 가구를 선보이는 국내 철제 가구 브랜드 티에이치이매뉴팩처 T.h.e manufacture는 1~2인이 거주하는 작은 집에 적합하도록 실용적으로 제작하는 것이 특징. 캐비닛, 책상, 행어 등의 가구와 단정한 멋이 있는 조명, 거울과 촛대, 훅 등 자체 제작한 아이템을 판매하며 주문을 받은 다음 수작업으로 제품을 완성한다. 

web www.themanufacture.co.kr 

 

 


주방규칙

전직 웹 디자이너였던 박지은 씨가 운영하는 주방규칙은 ‘살림에 꼭 필요한 것만 파는 상점’을 모토로 하는 온라인 편집숍이다. ‘주방 소도구들’, ‘커트러리와 조리도구’, ‘원단으로 만든 소품들’, ‘생활소품들’, ‘아이들용품’, ‘싸게파는 것들’ 등으로 카테고리를 나눠 원하는 것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 정갈한 느낌의 베이식한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자잘한 세간살이로 인테리어를 해치고 싶지 않은 이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web www.kitchenrule.com  

 

 


서울번드 

홍콩, 대만 등 동아시아의 리빙 디자인 제품을 선보이는 편집숍인 서울번드 Seoul Bund는 익숙하면서도 낯선 매력의 아이템으로 가득하다. 왕실에서 사용하던 온기를 재현한 밈 Mim의 내열 도기, 정모승연 스튜디오의 용마루 스툴 등 국내 작가들이 만든 제품도 소개하고 있으며 패브릭 브랜드 제시카 블루와 협업해 만든 한복 앞치마 ‘아토 Ato’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이국적이면서 세련된 동양미를 느끼고 싶다면 서울번드의 홈페이지를 접속해보길. 

web www.seoulbund.com 

 

 


어퍼테이블

살림에 관심이 많은 네 남자가 운영하는 생활용품 편집숍인 어퍼테이블 Upper table은 심플하고 유용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깔끔한 디자인의 테이블웨어가 주를 이루지만 담요, 매트, 앞치마 등 패브릭 제품과 각종 주방 소품, 욕실 용품 선물 세트 등도 취급하고 있다. 매월 1회씩 주제가 있는 제품을 한층 저렴한 가격에 소개하는 ‘슈퍼 라이프 서포트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네 남자의 그릇된 생활’이라는 컨셉트로 채워지는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엿보는 것도 재미다. 

web www.uppertable.kr 

 

 


구름바이에이치

어마어마한 인스타 팔로어 수를 자랑하는 하연지 씨가 운영하는 키즈&리빙 온라인 편집숍 구름바이에이치 Gurmbyh. 블로그를 통해 직접 디자인한 구름 쿠션을 판매했던 것을 시작으로 점차 입소문을 타자 온라인숍까지 열게 된 만큼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덴마크 오가닉 아동복 브랜드 스마포크, 마블 패턴의 캠핑용 법랑 접시, 아프리카 가나 북동부 지역의 주민들이 짚으로 만든 전통 바구니 등 구름바이에이치가 엄선한 감각적인 소품을 만날 수 있다. 

web www.gurmbyh.com 

 

 


린넨앤밀크 

내구성이 강하고 친환경적인 리넨을 주재료로 사용하는 린넨앤밀크 Linen&milk는 트렌드에 치중하지 않고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패브릭 제품을 제안한다. 특유의 고운 색상이 돋보이는 리넨 침구류와 커튼, 쿠션, 주방용 패브릭 소품 등이 있으며 호텔용 침구에 적용하는 순면에 바이오 워싱을 해 한층 편안한 분위기의 바이오 코튼 베딩 세트도 인기다. 차분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침실에 제격인 침구를 찾는다면 단연 이곳을 추천한다. 

web www.linenandmilk.kr 

CREDIT

에디터

TAGS
플라워 스타

플라워 스타

플라워 스타

런던의 가장 패셔너블한 플라워숍.


이스트 런던 올드 스트리트를 지나가본 사람이라면 거대한 통유리 벽 너머로 화려한 꽃들이 가득 장식되어 있는 플라워숍 매퀸스 McQueen’s를 한 번쯤 봤을 것이다. 1991년 프랑스 계열 은행의 마케팅팀에서 일하던 캘리 엘리스 Kally Ellis는 자신이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을 시작하기 위해 과감히 사표를 낸다. 친구와 파리로 떠난 여행에서 꽃과 함께 생활하는 프랑스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은 그녀는 전설적인 디자이너 알렉산더 매퀸의 숙모가 운영했던 플라워숍을 인수해 사업을 시작했다. 심플하고 세련된 스타일링으로 등장하자마자 주목을 받기 시작한 매퀸스는 ‘런던의 가장 패셔너블한 플라워숍’으로 불리며 런던뿐 아니라 할리우드, 뉴욕, 일본에서 열리는 각종 패션 파티와 시상식까지 담당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모여든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플라워 스쿨은 언제나 만원 상태다. 

add 229 Cambridge Heath Road, Bethnal Green, E2 0EL, London  

tel +44-(0)20-7251-5505

web www.mcqueens.co.uk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정지은(런던 통신원)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