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하는 가구

성장하는 가구

성장하는 가구

한번 구입하면 높이와 각도를 조절하면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가구는 경제적이며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친구 같다.


일룸 모션데스크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쉽게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책상으로 책상의 높이를 체형에 맞게 조절해 바른 자세를 유도한다. 목과 어깨의 긴장 완화를 위해 상판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스탠딩 데스크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허리가 아프거나 졸음이 올 때는 일어서서 학습할 수 있다.

 

몇 살 정도부터 기능성 가구를 구입하는 것이 좋은가?

아이가 책상에서 그림을 그리거나 퍼즐을 맞추는 등 간단한 활동을 시작할 때부터 기능성 가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바른 자세를 형성해 신체 발달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성장 속도가 빠르고 스스로 의자에 앉아 활동을 하기 시작하는 4살 이후부터 기능성 가구를 사용하면 아이가 자라도 계속 사용할 수 있어서 경제적이다. 또 각도 조절이 되는 제품의 경우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전부터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공부하는 시간이 많은 고등학생이 되어서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나?

높이 조절이 가능한 가구는 브랜드에 따라 조절 가능한 길이가 조금씩 다르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일정 시간 동안 일어서서 학습을 하거나 업무를 보는 자세가 업무 효율을 높여주고 건강에 좋다는 연구 결과가 있듯이 120cm까지 책상 높이가 조절돼 스탠딩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각도 조절이 가능한 가구는 어떤 점에서 좋은가?

기능성 가구의 가장 큰 장점은 바른 자세를 유도하는 것이다. 각도 조절 기능은 구부정한 자세에서 비롯되는 거북목 증후군이나 척추가 휘는 것을 방지하고 학습의 피로도를 줄여준다. 상판 각도를 조절해 만들기, 쓰기, 읽기, 그리기 등 다양한 학습 활동에 맞는 가장편안한 자세를 찾을 수 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성 의자는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나? 

의자의 경우 등판 높이, 좌판 깊이를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어야 하고 사용자의 체중에 맞게 자동으로 의자 등판의 기울기(틸팅)를 조절해주는 체중 감응형 틸트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지 살펴본다. 또 앉았을 때 의자바퀴를 고정해주는 서킷 브레이크 기능이나 무회전 중심봉은 아이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저학년 아이를 위한 의자라면 고려해볼 만한 요소다.

 

기능성 가구를 구입할 때 유의할 점은?

기능성 가구는 고가인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오랫동안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친환경적인 자재로 만들었는지, 사용하기에 편리한지 등을 고려해야 한다. 부모가 옆에 없어도 자녀가 혼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하며 가구의 높이나 각도를 조절하다 다치지 않도록 안전장치가 확실해야 한다. 또 고가의 가구인 만큼 교체가 쉽지 않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이 좋고 AS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이젤가구 EZ 책장 핀란드에서 친환경 인증을 받은 자작나무 합판으로 만든 이젤 책장은 다섯 가지 단순한 모듈을 조립해서 모양과 크기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곡선 형태로도 책장을 구성할 수 있으며 책의 양과 방 구성에 따라 변형하고 확장할 수 있다.

 

 


시디즈 링고 시디즈의 자체 연구개발센터에서 디자인한 학생 의자로 등판 높이와 좌석 깊이를 아이의 신장에 맞게 조절할 수 있으며 의자 바퀴를 고정하는 서킷 브레이크와 무회전 중심봉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신장 160cm까지 무난하게 사용할수 있는 의자. 등판과 좌판 패드도 탈착이 가능해 낡거나 오염됐을 때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이젤가구 EZ 책상100 일반적인 평평한 상판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상판을 당겼다가 놓는 것만으로도 조금씩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성인이 되어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높이가 76cm까지 조절된다.

 

 


스토케 트립트랩 1972년에 디자인된 의자로 유아 때부터 성인이 되어서도 사용할 수 있는 의자다. 발판의 높이를 14단계로 조절해 아기였을 때는 쿠션 등의 액세서리를 추가해 식탁 의자로 사용하고 성인이 되어서는 테이블 의자나 책상 의자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샘 조이 매직데스크 상판은 최대 40도, 높이는 최대 90cm까지 조절 가능한 제품으로 유압식 원터치 손잡이로 초등학생 때부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r자 모양의 넓은 보조 상판이 있어서 책상 공간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으며 상판의 가장자리에 위치한 수납 트레이 등 소소한 디테일이 특징이다.

CREDIT

에디터

TAGS
제3회 아트토이컬처 2016

제3회 아트토이컬처 2016

제3회 아트토이컬처 2016

코엑스에서 열리며 5월 8일까지다.

가나아트센터와 아트벤처스가 주최하는 ‘제3회 아트토이컬처 2016’이 오는 5월 4일부터 8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 200여 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 행사다. 조단, 에어맥스 등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피규어 아티스트 쿨레인이 제작한 피규어용 신발 제작 키트를 판매하며, 인기 디자인 그룹 스티키몬스터랩의 콜라보레이션 시리즈를 모두 만날 수 있다.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작가와 함께 나만의 아트토이 만들기, 어린이 대상 무료체험 프로그램, 작가가 직접 전시장을 안내하는 도슨트 이벤트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의 기회가 준비돼 있다.

web www.arttoyculture.com 

CREDIT

에디터

TAGS
까다로운 정수기 고르는 법

까다로운 정수기 고르는 법

까다로운 정수기 고르는 법

수질은 물론이고 부가적인 기능이 더해진 정수기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만큼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고민스럽지만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으니 얼마든지 환영이다.

스테인리스 저수조와 나노 멤브레인 필터를 채택한 대림케어 냉온정수기 나노S. 

 

정수기 냉장고냐, 일반 정수기냐 

정수기를 설치할 공간을 절약해야 한다면 정수기 냉장고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일반 정수기는 정수기 냉장고보다 많은 장점을 갖고 있다. 먼저 싱크대에 있는 원수에서 뽑아낸 물 호스가 짧다는 것. 호스가 길수록 수질이 변하기 쉬운데 정수기 냉장고의 경우 집 구조에 따라 선을 길게 내야 할 수도 있다. 또 정수와 관련된 2차적인 기능인 살균, 세척 등이나 부가 편의 기능은 일반 정수기가 더욱 특화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저수조의 유무 

정수기는 저수조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직수형과 일반형으로 나뉜다. 직수형은 물을 받는 저수조가 없는 만큼 크기를 줄일 수 있어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 1~2인 가구에게 적합하다. 저수조가 있는 일반형은 세균 번식에 취약하다는 평가를 받아 최근에는 보다 위생적인 스테인리스 소재를 채택하는 추세이며, 살균 기능 등이 강화된 제품이 많다.  


정수기의 핵심인 필터 

일반적으로 정수기 필터는 4단계로 구성되는 것이 표준이다. 1차는 불순물과 녹 찌꺼기 등 큰 이물질을 걸러주는 세디먼트 필터, 2차는 중금속과 일반 세균을 걸러주는 프리카본 필터, 3차는 정수기의 핵심인 멤브레인 필터로 중공사막과 역삼투압 방식 두 가지가 있다. 4차는 포스트카본 필터로 가스 성분을 제거해 물맛을 살려주는 역할을 한다. 

 

1 중공사막(UF 멤브레인 필터) 미세한 구멍이 뚫려 있는 0.1㎛의 얇은 실들이 체가 되어 거르는 원리. 불순물, 세균, 염소 등은 제거되지만 미네랄이 살아 있는 건강한 물을 즐길 수 있다. 조리수 밸브를 설치할 수 있고 정수 시간이 빠르기 때문에 식당 등 물을 많이 사용하는 곳에서 적합하다. 

추천 필터 유지 비용을 절감하고 싶은 일반 가정

 

2 역삼투압(RO 멤브레인 필터) 기공 크기가 0.0001㎛인 마이크로 필름막을 여러 장 겹쳐놓고 물을 통과시키는 방식. 아주 미세한 불순물까지 제거하기 때문에 순수한 물만 남는다. 정수 성능이 뛰어나 환경호르몬, 중금속, 박테리아를 모두 제거하지만 몸에 좋은 미네랄까지 걸러낼 수 있으며, 필터 교체 주기가 빠르다. 

추천 바이러스나 세균에 취약하고 면역력이 약한 임산부, 노인

 

정수기 관리 방법 

정수기는 매일 마시는 물을 제공하는 기기인 만큼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필터는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교체 시기에 맞춰 반드시 교환하고 물이 나오는 출수구와 물받이는 틈나는 대로 청소한다. 정수기를 렌털하면 정기 점검을 해주기 때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은 많지 않은데, 다만 저수조 방식의 정수기는 오랫동안 물이 고여 있지 않도록 1~2주에 한 번씩 큰 그릇에 물을 받아 빼주는 게 좋다.

 

 


LG 퓨리케어 정수기 물이 나오는 출수구와 조작 부분, 트레이가 180도로 회전돼 주방 환경에 따라 가로, 세로로 설치할 수 있다. 또 새롭게 개발한 ‘세븐 트랩 필터 플러스 시스템’을 적용해 일반 필터로 걸러주지 못하는 8가지 중금속을 깨끗하게 제거한다.

 

 


코웨이 스파클링아이스 정수와 냉수, 얼음 기능에 탄산수까지 추가된 스파클링아이스 정수기. 노로바이러스, 입자성 중금속까지 제거하는 나노트랩 필터를 탑재했으며 탄산 농도를 3가지로 조절할 수 있다. 또 얼음 탱크를 분리, 세척할 수 있어 위생적이다.

 

 

 

청호나이스 베이비스워터 티니 6개의 필터를 통한 7단계의 역삼투압 정수 시스템을 갖춘 베이비스워터 티니. 특허 받은 ‘자연하중 압력방식’을 적용해 고여 있지 않은 깨끗한 물을 아이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으며, 분유를 타는 데 최적화된 온도와 물양을 설정할 수 있다. 

 

 


대림케어 제로 폭이 13cm로 공간 효율이 좋은 직수형 정수기. 무전원으로 설계해 전기 요금이 나오지 않으며 소음 역시 없다. 국제 위생 안전 기관인 NSF의 인증을 받은 내추럴 필터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손쉽게 필터를 교체할 수 있어 혼자서도 관리가 가능하다.




루헨스 이온정수기 항산화 작용으로 몸의 균형을 유지하고 설사, 소화불량 등 위장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알칼리 이온수를 생성한다. 중공사막 필터를 사용하는 직수형 제품이며 약알칼리, 강알칼리, 산성수를 원터치 버튼으로 간편하게 골라 마실 수 있다.

 

 


코웨이 바리스타아이스 직수형 정수에 냉수와 온수, 얼음은 물론 캡슐 커피 추출 기능까지 갖췄다. 이탈리아 정통 커피 캡슐 시스템인 ‘카피탈리’가 내장되어 5개의 캡슐 커피 브랜드의 캡슐과 호환된다. 또 2.5세대 나노트랩 필터를 적용해 2중 필터링 구조로 맛있는 물을 제공한다.

CREDIT

에디터

도움말 및 자료협조

LG전자, 대림케어, 루헨스, 청호나이스, 코웨이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