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채소 먹고 힘내세요!

여름 채소 먹고 힘내세요!

여름 채소 먹고 힘내세요!

6월에 열린 ‘마르쉐@씨앗밥상’의 주제는 뜨거운 여름 햇살을 받고 자란 여름 채소다.


매달 2달 간격으로 열리는 마르쉐@씨앗밥상’. 씨앗에서 밥상까지라는 테마로 농부와 요리사, 참가자가 만나 식재료에 대한 지식과 건강한 레시피, 맛있는 식사를
나누는 자리다
. 2월의 콩, 4월의 풀에 이어 6월에 열린 마르쉐@씨앗밥상의 주제는 바로 여름 채소. 토마토,
가지, 애호박 등 뜨거운 여름 햇살을 받고 더욱 진해지고 단단해진 여름 채소가 그 주인공이다. 모두 순환유기재배를 실천하는 경기도 남양주 준혁이네의 이장욱 농부, 강원도 영월 그래도팜의 원승현 농부가 직접 기른 것들이다. “여름 대지의 기운을 머금어
열매부터 뿌리
, 잎의 영양이 가장 뛰어날 때에요. 각종 비타민은
물론 카로텐
, 칼륨, 리코핀, 식이섬유 등 여름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영양이 듬뿍 담겨 있어요.” ‘그래도팜의 원승현 농부의 말이다. 이렇게 영양이 풍부한 여름채소를 요리하게
된 요리사는 김송수
. “마르쉐@에 매번 출점하고 있는 탈리탈리의
김송수에요
. 그냥 먹어도 맛있는 여름 채소를 보다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구이는
물론 수프
, 타르트, 스튜 등으로 만들어보았어요. 많이 먹고 더운 여름 잘 이겨내세요!” 김송수의 설명을 시작으로
하나 둘씩 나오는 여름 채소 요리
. 첫 메뉴는 그래도팜의 대추 토마토로 만든 차가운 수프다. 대추 토마토에 바게트를 넣고
함께 갈아 시원하면서 고소한 맛이 입맛을 자극한다
. 두 번째 요리는 준혁이네의 주키니로 만든 타르트. 통밀로 만든 타르트 반죽에 주키니로 만든
크림과 구운 주키니를 듬뿍 올려 주키니의 진한 맛을 음미할 수 있었다
. 그리고 마저 나온 타히니 소스를
곁들인 구운 콜리플라워와 브로콜리
, 당근순으로 만든 페스토를 버무린 당근 등의 메인 메뉴가 이어졌다. 그 중 가장 많은 호응을 받은 요리는 바로 허브로 향을 낸 가지 스튜. 민트, 큐민, 펜넬 등의 향긋한 허브가 담백한 가지의 맛을 더욱 부각시켰다. 그리고 마지막은 토마토 셔벗이 나와 기분 좋은 식사를 마칠 수 있었다

농부, 요리사, 참가자가
만나 의미 깊고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마르쉐
@씨앗밥상. 다가올 8월에는 밀과 보리, 10월에는 허브, 12월에는 쌀을 주제로 열린 마르쉐@씨앗밥상. 마르쉐@의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메종>에서 그 생생한 현장을 볼 수 있다. 

 

 


마르쉐@씨앗밥상이 열린 마포구 성산동의 비밀기지.

 

 


마르쉐@의 담당자 김수향(), ‘그래도팜의 농부 원승현(우), ‘준혁이네의 농부 이장욱(아래).

 

 


이번 마르쉐@씨앗밥상의 요리를 맡은 요리사, 김송수




마르쉐@씨앗밥상이 시작과 함께 농부가 직접 들려주는 여름 채소
이야기
.

 

 


이장욱 농부와 원승현 농부의 갓 수확한 여름채소를 맛 보는 시간.

 

 


마르쉐@씨앗밥상의 첫 메뉴인 그래도팜의 대추토마토로 만든 차가운 수프.

 

 


준혁이네의 주키니로
만든 채소 통밀 타르트
.

 

 


타히니 소스를 곁들인 구운 콜리플라워와 브로콜리, 민트로 향을
낸 가지 스튜
, 당근순으로 만든 페스토를 버무린 당근 등 마르쉐@씨앗밥상의
메인 메뉴
.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
<꿈을 그린 화가 호안 미로 특별전>

<꿈을 그린 화가 호안 미로 특별전>

<꿈을 그린 화가 호안 미로 특별전>

6월 26일부터 9월 24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전시한다.


스페인에서 가장 존경받는 화가 중 한 명이자 야수주의, 입체주의, 초현실주의에 영향을 받아 개성 있는 화풍으로 잘 알려진 호안 미로의 전시 소식. 오는 6월 26일에 개최되는 <꿈을 그린 화가 호안 미로 특별전>은 1981년부터 운영해온 호안 미로 마요르카 재단의 소장품 총 264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재단 설립 이래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이번 전시는 호안 미로의 가족이 소장한 작품 또한 함께 전시되며, 직접 큐레이팅까지 해 의미가 있다. 1969년 작 ‘무용수’를 비롯해 유화, 드로잉, 조각, 콜라주, 일러스트, 태피스트리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전시되며, 100호가 넘는 대형 작품도 만날 수 있다. 또 미로가 예술적 영감을 얻었던 소품, 미완성 작품 등을 활용, 전시 공간에 그의 작업실을 그대로 재현해 미로를 보다 가까이에서 느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6월 26일부터 9월 24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1관, 2관. 

tel 02-332-8011

 

 

CREDIT

에디터

TAGS
한국의 프리츠 한센

한국의 프리츠 한센

한국의 프리츠 한센

프리츠 한센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 서울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고, 광주 비블리오떼끄에는 단독 쇼룸을 완성했다. 앞으로 더 많은 이들에게 프리츠 한센의 아름다움을 알릴 두 곳의 뉴 쇼룸을 찾았다.


1 그랑프리 체어와 라스빗의 펜던트 조명을 연출한 다이닝 공간. 2 아시아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에그 체어의 패브릭 버전. 

 

보에에서 선보이는 프리츠 한센 스토어 서울

프리츠 한센 스토어 서울이 문을 열었다. 내부는 회색이 감도는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고 그동안 선보여온 프리츠 한센 제품을 다양하게 디스플레이했다. 프리츠 한센 스토어 서울 오픈은 인테리어 편집숍 보에에서 진행하는 두 번째 프로젝트다. 프리츠 한센 제품이 국내에 소개된 것은 오래된 일이지만 제품이 여러 곳의 숍에 흩어져 있었고, 일부 사람들에게만 입소문으로 알려져왔다. 하지만 보에에서 프리츠 한센의 제품을 폭넓게 소개하기 시작했고 리빙 페어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인지도 있는 브랜드가 되었다. 그런 면에서 온전히 프리츠 한센 제품만 소개하는 이번 프리츠 한센 스토어 서울의 오픈은 보에로서는 의미 있는 행보다.  

프리츠 한센은 세계 어디든 매장을 오픈할 때마다 본사 방침을 철저히 따르기로 유명하다.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제품 구성과 매장 디스플레이, 비주얼 세팅, 쇼룸이 오픈할 장소 선정까지 본사가 담당하는데 쇼룸을 덴마크의 디자인과 문화를 알리는 교두보로 생각하는 것이 프리츠 한센의 신념이다. 프리츠 한센은 1827년 가구를 만들었던 장인인 프리츠 한센이 설립한 회사로 북유럽 열풍의 주역인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아시아에서 인기가 많은 ‘에그 체어’를 비롯해 다이닝 체어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시리즈 세븐 체어’, 끝으로 모아지는 알루미늄 다리가 특징인 ‘테이블 시리즈’ 등이 널리 알려지며 판매에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다. 

프리츠 한센 스토어 서울은 덴마크의 가정집 느낌을 살린 쇼룸으로 가구를 꼼꼼히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흰색 ‘테이블 시리즈’ 와 ‘그랑프리 체어’를 매치하고 체코 브랜드 라스빗의 투명한 펜던트 조명을 달아 연출한 다이닝 공간의 디스플레이가 눈여겨볼 만하다. 또 하이메 아욘의 ‘파븐’ 소파와 ‘프리 체어’, ‘로 체어’를 올해 밀라노 국제가구박람회에서 선보인 홈 액세서리 라인 ‘오브젝트’의 거울과 꽃병으로 데커레이션해 프리츠 한센 스타일의 거실 공간을 보여줬다. 이외에도 새롭게 리모델링한 옥스퍼드 체어도 만나볼 수 있고, 한국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시리즈 세븐 체어와 아르네 야콥센의 드롭 체어도 다양한 컬러와 소재로 디스플레이했다. 오직 프리츠 한센의 가구만을 보러 온 이들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만한 프리츠 한센 스토어 서울은 홈 액세서리를 비롯한 프리츠 한센의 신제품을 가장 많이, 폭넓게 만나볼 수 있는 장소로 기대를 모은다.

 

 


3 국내에서 인기가 높은 시리즈 세븐 체어를 다양한 수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4 ‘오브젝트’ 컬렉션의 거울, 꽃병과 매치한 로 체어. 5 가운데 통로를 중심으로 공간을 양 옆으로 구획해 가구를 디스플레이한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




6,8 프리츠 한센 광주 쇼룸의 전경. 곳곳에는 루이스 폴센 조명으로 장식했다. 7 아르네 야콥센이 디자인한 드롭 체어와 벽시계를 함께 놓았다. 9 프리츠 한센의 장인이 에그 체어를 직접 만들고 있는 모습. 10 원목 식탁과 검은색 세븐 체어, 루이스 폴센 팬던트 조명으로 고급스럽게 연출한 다이닝 공간.


광주에 상륙한 프리츠 한센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츠 한센 스토어가 전라도 광주에 문을 열었다. 100평 규모의 프리츠 매장을 담당하게 된 비블리오떼끄는 오랫동안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구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로 출범한 지 2년 만에 호남 지역을 대표하는 숍으로 급성장했다. 시대를 초월하는 타임리스 디자인을 추구하는 프리츠 한센과 지향점이 잘 맞았던 비블리오떼끄는 매장을 확장해 기존에 선보였던 일본 가구 브랜드 가리모쿠를 2층으로 옮기고, 1층에는 프리츠 한센의 단독 매장으로 꾸렸다. 긴 원목 테이블이 있는 다이닝 공간, ㄱ자 모양의 널찍한 소파와 라운지체어로 꾸민 거실, 작은 집에 적합하도록 2~3인용 소파를 중심으로 한 아담한 거실 등 감각적이면서도 편안한 가정집 같은 분위기로 마련했다. 무엇보다 덴마크를 상징하는 브랜드 루이스 폴센의 조명과 함께 매치해 더욱 아늑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연출한 점이 눈길을 끈다. 북유럽 가구의 진수를 눈으로 확인하고 싶었던 수도권 외 지역의 사람들에게 더없이 반가운 소식이 될 듯하다.



INTERVIEW

프리츠 한센의 아시아퍼시픽 부사장 다리오 레이크를 Dario Reicherl과 만나 서울과 광주 단독 쇼룸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었다.

 

북유럽 디자인이 정점을 이룬 이때가 단독 숍을 열기에 시의적절하다고 생각했나? 한국에 프리츠 한센이 소개된 지 10여 년이 흘렀다. 그때는 이탈리아 가구가 주류였고 프리츠 한센은 일부 마니아들에게만 알려진 브랜드였다. 당시는 잘 팔린다 싶으면 바로 카피 제품이 쏟아져 나왔지만 지금은 비교적 시장이 많이 성숙해졌다. 북유럽 디자인은 일시적인 유행을 넘어섰다. 프리츠 한센이 일본 진출 후 20년 넘게 꾸준히 성장해온 것처럼 한국에서도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전 세계 프리츠 한센 매장은 모두 덴마크 본사의 방침을 따른다고 들었다. 어떤 사항들인가? 데커레이션을 할 때 사용했으면 하는 꽃, 파사드의 디스플레이, 색상 등 세부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덴마크의 가정집과 같은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다.  

그래도 그 나라의 정서에 맞게 조금씩은 바꿀 것 같다. 서울, 광주 매장은 어떤 점을 고려했나? 서울과 광주 매장을 함께 연 파트너사인 보에와 비블리오떼끄 대표의 개성이 많이 가미되었다. 비블리오떼끄는 빈티지 스타일과 융합해서 매장을 연출했고, 보에는 체코의 라스빗 조명이나 독특한 화병 등으로 컨템포러리한 감성을 녹여냈다.  

각 나라마다 잘 팔리는 제품이 다를 거 같다. 아시아에서 인기 있는 제품과 국내 시장에서 주력하는 상품은 무엇인가? 전반적으로 에그 체어가 인기고 한국에서는 특히 시리즈 세븐 체어와 테이블 시리즈가 잘 팔린다. 단독 숍을 마련하다 보니 소품이 많이 필요했는데 프리츠 한센과 잘 맞는 타 브랜드의 제품을 찾는 일도 물론 중요하지만, 우리의 DNA를 지닌 소품을 함께 보여주면 더욱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최근 출시한 하이메 아욘이 디자인한 화병 등 액세서리류도 함께 연출했다. 

당신이 생각하는 북유럽 가구, 특히 프리츠 한센만의 매력은 무엇인가? 북유럽 디자인은 가족적이고 편안한 것 그리고 시대를 초월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평생 써도 질리지 않고 어떤 환경에서도 어울린다는 게 프리츠 한센의 장점이다. 클래식하지만 시대에 뒤처져 보이지 않는 데다 품질이 훌륭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게 아닐까 싶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