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을 위한 서점 파르크

어른을 위한 서점 파르크

어른을 위한 서점 파르크

도산공원 퀸마마마켓 3층에 오픈했다.


 


도산공원에 위치한 퀸마마마켓 3층에 어른들을 위한 서점 ‘파르크 Parrk’가 오픈했다. 땡스북스와 포스틱포에틱스가 협업해 선별한 책을 볼 수 있는 서점으로 국내 도서는 땡스북스가, 해외 서적은 포스트포에틱스의 취향이 반영돼 있다. 일반적으로 형광등이 켜진 사무실 같은 서점과는 분위기부터 다른데, 커다란 창문을 통해 내려다보이는 도산공원과 군데군데 앉을 수 있게 둔 컬러풀한 ‘아놀드 서커스’ 스툴이 진열된 책들과 썩 잘 어울린다. 건축, 디자인, 그래픽, 아트 등 비슷한 분야로 구분해 취향에 맞는 책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책이 있으면 창가의 스툴에 앉아 책을 찬찬히 훑어볼 수도 있다. 멋진 배경을 자랑하는 공간으로, 그저 사진만 찍고 나가기보다는 책을 뒤적거리며 오래 머물기를 권하고 싶은 서점이다. 

add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49-8 3층  tel 070-4281-3371  

open 화~토요일 오전 10시 30분~오후 8시, 일요일 낮 12시~오후 8시(월요일 휴무)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병주 , 이향아 , 차가연

TAGS
Old and New

Old and New

Old and New

역사 깊은 건물이 트렌디한 숍으로 변신했다. 할레셰스 하우스는 감각적인 디자인 아이템과 신선한 로컬 재료로 만든 식음료, 다양한 문화 행사 등으로 언제나 활기차다.


1 베를린 지역 식재료로 만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카페 공간. 2 19세기 말, 우체국 건물이었던 할레셰스 하우스. 3 각종 아이템이 즐비한 매장 내부. 4 이곳의 베스트셀링 아이템인 선인장 화병. 벨기에 디자인 회사 세락스 serax 제품이다. 

 

19세기 말까지 우체국 건물이었다가 1990년대에는 화려한 클럽으로 사용되었던 이 건물은 이제 편집숍 겸 카페가 되어 베를리너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쇼핑과 식사 등을 즐길 수 있어 언제나 사람들이 북적이는 ‘할레셰스 하우스 Hallesches Haus’는 일리안 마이 Jillian May, 올리퍼 카이레스 Oliver Cayless, 미헬레 카시치올로 Michelle Casciolo 세 사람이 합심해 만든 복합 공간이다. 디자인 온라인 쇼핑몰에서 같은 프로젝트를 하다 만난 이들은 디자인 제품을 엄선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독일의 지역 상품은 물론 해외 디자인 브랜드 제품을 한데 모은 숍을 꾸렸는데, 베를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기념품이나 선물을 구입하기에도 제격이다. 또 카페에서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낮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유기농 식재료로 만든 샌드위치와 케이크, 커피, 수제 맥주 등을 판매하며, 브랜드 론칭이나 책 발표회, 팝업 스토어 등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이벤트 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이 모든 것이 역사적인 건물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add Tempelhofer Ufer 1, 10961, Berlin 

web www.hallescheshaus.com

CREDIT

에디터

writer

이상혁(베를린 통신원)

TAGS
파리의 보물섬

파리의 보물섬

파리의 보물섬

아티스트가 만든 아름다운 오브제로 가득 찬 컨셉트 스토어 ‘앙프랑트’에 가면 파리 도심에서 진귀한 물건을 쉽게 찾을 수 있다.


1 앙프랑트 1층에 있는 카페. 2 공예가가 만든 멋스러운 도자기들. 3 단정하고 깔끔한 매장 입구. 4 금속으로 만든 깃털 모양 장신구. 5 카빙한 나무에 색칠한 숟가락. 6 비단 실을 꼬아서 만든 볼.

 

우리말로 ‘자국들’ 혹은 ‘흔적들’을 뜻하는 이름의 컨셉트 스토어 ‘앙프랑트 Empreintes’가 지난 9월, 마레 지구 북쪽 끝자락에 오픈했다. 총 600㎡ 규모의 4개 층으로 구성된 앙프랑트는 1000여 가지 이상의 핸드메이드 가구와 이색적인 공예품을 소개하는 숍이다. 이곳에 들어서면 0층에서는 선물 용품과 장식품이 전시되어 있는 갤러리를 둘러볼 수 있으며, 1층에는 독특한 식기류와 차를 마실 수 있는 카페가 자리한다. 맨 꼭대기인 2층에는 보기만 해도 눈이 호사를 누리는 진귀한 보석류를 판매한다. 전시된 모든 작품은 제작자의 간략한 프로필이 소개되어 있으며 지하 1층에는 예술가, 공예가들의 인터뷰와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담은 프로젝션룸이 따로 마련되어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이곳은 독특하고 예술적인 소품을 수집하거나 관심 있는 이들에게 특히 권하고 싶다. 매장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문을 열고 일요일에는 영업하지 않는다.

add 5 rue de Picardie 75003 Paris  

web www.empreintes-paris.com 

 

CREDIT

에디터

writer

진병관(파리 통신원)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