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raft

All about Craft

All about Craft

다양한 수공예품을 구입하고 또 직접 만들어 완성하는 손맛의 묘미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컨셉트 스토어 시에즈를 소개한다.


1 가죽으로 만든 클러치백과 작은 파우치. 2 다양한 핸드메이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는 시에즈 매장. 3 클래스가 진행되는 아틀리에 공간. 4 색상이 고운 뜨개용 털실들. 5 금 장식이 더해진 멋진 모빌.

 

파리를 여행한다면 꼭 방문해야 할 곳이 된 마레 지구는 높은 유명세에 힘입어 주변으로까지 번화하고 있다. 마레 지구의 북쪽에 위치한 생마르탱 운하 Canal Saint-Martin 지역에는 이미 젊은 파리지앵들을 위한 코워킹 스페이스와 눈여겨볼 만한 상점들이 자리를 잡았고 최근에는 동쪽 지역인 오베르캄프 Oberkampf까지 활기가 번지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시에즈 Seize’는 오베르캄프에 문을 연 지 한 달밖에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숍이다. 이곳의 컨셉트는 ‘Fait-main’. 우리말로 ‘손으로 만든다’를 뜻하는 만큼 시에즈에서는 다양한 재능을 지닌 아티스트들의 수제품만 취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손으로 만드는 것이라면 모두 취급하기 때문에 뜨개질과 자수 등 수작업으로 만든 액세서리, 천연 화장품, 실내 용품 등을 망라한다. 특히 이곳이 재미있는 점은 단순히 판매만 하는 게 아니라 함께 배우며 제작할 수 있도록 아틀리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 수업에서 제작한 작품 중 완성도가 높은 아이템은 실제 판매로 이어지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도 있다. 또 수업이 없는 날에는 아틀리에 공간을 대여하고 있는데, 취재를 위해 방문한 날은 플라워 클래스가 열리기도 했다. 매장은 화 · 목요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열며 수 · 금 · 토요일에는 오후 8시까지만 운영한다. 또 일요일에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오픈하며, 월요일은 휴무다. 

add 16 rue de Crussol 75011 Paris  tel +33-(1)-48-06-86-19  web www.seizeparis.com 

CREDIT

에디터

writer

진병관(파리 통신원)

TAGS
황제에서 아르데코까지

황제에서 아르데코까지

황제에서 아르데코까지

2017년 1월 16일까지 파리 기메 국립동양박물관에서 전시한다.


소재, 주제, 동물, 중국의 신화 등에 매료된 까르띠에는 중국 미술을 단순히 프랑스식으로 모방하는 데 그치지 않고 그 안에 내재한 고유의 아름다움을 재해석하고자 했다. 

 

파리에 위치한 기메 국립동양박물관 Musee National des Arts Asiatiques-Guimet에서 2017년 1월 16일까지 옥으로 만든 까르띠에 컬렉션과 까르띠에 아카이브 소장작을 만날 수 있는 <제이드-황제에서 아르데코까지> 전시를 개최한다. 세계 유수 기관들의 예술 작품들을 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전시로, 타이페이 국립고궁박물관을 비롯해 파리 퐁텐블로 궁전박물관, 루브르 박물관, 장식미술박물관, 프랑스 국립도서관, 자연사박물관 등이 참여하여 아르데코 양식이 성행한 19세기와 20세기에 중국과 일본에서 건너온 이국적인 오브제를 감상할 수 있다. 까르띠에에서는 엄선된 퀄리티의 제이드로 제작한 26점의 까르띠에 컬렉션 작품과 까르띠에 아카이브가 소장한 6점의 드로잉 작품을 함께 선보여 역사적인 작품들의 무수한 연결성을 탐구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선사한다. 

tel 1566-7277 

CREDIT

에디터

TAGS
엄마의 마음으로 ‘메리봉봉’

엄마의 마음으로 ‘메리봉봉’

엄마의 마음으로 ‘메리봉봉’

아이와 엄마가 함께 와서 편히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


1 시티라이프와 함께 만든 천연 유아 세제. 2 메리봉봉에서 만든 니트 곰 인형. 3 스티치가 포인트인 애플 베딩. 4 하프아티스트와 협업해 선보인 캔디 비누. 

 

아기 침구와 소품, 임산부를 위한 홈웨어 등을 선보이는 메리봉봉 Merrybonbon이 그간 온라인숍만 운영하다 성북동에 쇼룸을 열었다. 정신없이 사람이 드나드는 번화가보다 이곳을 찾는 예비 엄마, 엄마들과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 비교적 한산한 성북동에 자리를 잡게 되었다고. 흔들목마와 티테이블도 마련해 아이와 엄마가 함께 와서 편히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 메리봉봉의 인기 아이템인 폼폼 블랭킷과 수제로 만든 곰 인형 등 국내에서 제작한 상품들과 해외에서 엄선해온 유아 용품 등을 만날 수 있다. 또 프리미엄 세제 브랜드 시티라이프와 함께 만든 유아용 친환경 세제와 섬유유연제, 욕실 전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하프아티스트와 협업해 완성한 비누 등 메리봉봉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상품도 있다. 임산부에게 필요한 아이템으로 구성한 메리봉봉의 선물 패키지는 출산한 친구에게 줄 선물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add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 124-5 1층  tel 02-742-2872

open 월~금요일 오전 11시~오후 8시, 토요일 낮 12시~오후 5시(일ㆍ월요일 휴무)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 박상국 , 이병주 , 이향아 , 차가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