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셔너블한 꽃집

패셔너블한 꽃집

패셔너블한 꽃집

패션 브랜드들이 오픈한 꽃집 세 곳.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의 능력은  패션에서만 발휘 되지 않는다. 가구는 물론이고 카페, 레스토랑 등 라이프스타일로 그들의 역할의 폭을 넓혀 가며 고객들에게 더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그 중 꽃집을 오픈한 패션 브랜드들이 있다. 그들의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꽃집 세 곳을 소개한다.

특별함의 정수 ‘LOEWE FLORES’

로에베는 작년 11월 창립 170주년을 맞아 새로운 마드리드 플래그십 스토어에 플라워 숍을 오픈했다. 20세기 중세의 영국 플로리스트 콘스탄스 스프리 (Constance Spry)에게 영감을 받아 쉽게 접하지 못하는 다양한 종류의 꽃을 활용하여 독창적인 어레인지먼트를 선보이고 있다. 클래식과 모던 사이의 경계를 묘하게 넘나드는 로에베의 디자인과 같이 고풍스러우면서도 세련된 플라워 숍 인테리어는 로에베 고객들에게 더 특별하고 강렬한 경험을 선사함에 틀림없다. 꽃다발은 40유로부터 있으며 마드리드안에서 딜리버리 서비스도 가능하다. 마드리드에 사는 이들이 부러운 순간이다. 그러나 로에베 인스타그램(@loewe)에는 그들만의 플라워 어레인지먼트와 감각적인 컬러조합을 엿볼 수 있으니 위안을 삼자.

Add : Calle de Goya, 4, Madrid, España

 

키치한 ‘MARNI FLOWER CAFÉ’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마르니의 플라워 숍은 특이하게도 일본 오사카에 있다. 패셔니스타들에게는 오사카를 방문하면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하는 스폿 중에 하나이다. 우메다 한큐 백화점 3층에 자리하고 있는데 이름에도 알 수 있듯이 카페도 함께 운영된다. 집 모양의 구조물 아래로 산뜻한 컬러감으로 이루어진 마르니 플라워 카페는 수많은 매장들 사이에서 단연 눈에 돋보인다. 마르니의 가구들로 채워져 있는 작은 공간 한 켠에는 꽃다발과 가드닝 용품, 버켓 백들을 만날 수 있다. 마르니의 패턴이 프린트 된 페이퍼에 둘둘 말려 있는 꽃은 과하지도 않고 정돈되어 마르니 특유의 경쾌함이 느껴진다. 다양한 디저트 메뉴와 커피를 즐길 수 있어 일본 오사카 여행 중 잠시 쉬어가도 좋을 것 같다.

Add : 일본 〒530-8350 Osaka Prefecture, Osaka, Kita Ward, Kakudacho, 8番7号

고급스러움의 끝  ‘Armani Fiori’ 

아르마니는 다양한 패션 라인과 함께 화장품, 향수, 아르마니 카사, 호텔, 카페, 레스토랑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가 있다. 물론 플라워숍도 빠질 수 없다. 아르마니 피오리는 2000년 밀라노 Manzoni 31 매장에 처음으로 오픈 한 후 홍콩, 두바이 등으로 넓혀갔다. 아르마니가 대단한 것은 이 모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이 모두 일관된 스타일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다는 것. 아르마니 피오리도 예외는 아니다. 아르마니 피오리의 플라워 스타일을 보면 고급스러움과 세련된 장식적 요소 속에 아르마니 특유의 정제됨을 엿볼 수 있다. 아르마니 피오리 숍에는 꽃 주위에 캔들과 조명, 화병, 아트 작품들과 섞어 두었는데 꽃을 하나의 오브제로 인식하게 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서울에도 아르마니 피오리 매장이 있으니 방문해 보길.

Add : 서울 강남구 논현로 743 희성빌딩 5F

 

CREDIT

에디터

TAGS
정원 판타지

정원 판타지

정원 판타지

낮보다 아름다운 밤을 위한 카텔라니&스미스의 아웃도어 조명   

 

이탈리아의 조명 브랜드 카텔라니&스미스 Catellani&Smith의 대표 엔조 카텔라니 Enzo Catellani는 빛을 예술로 승화시킨 디자이너로 불린다. 그가 이번에 선보이는 아웃도어 컬렉션은 동화책에 나오는 마법의 정원처럼 빛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제품들이다. 생동하는 자연을 모티프로 만든 조명들은 장인정신과 테크놀러지의 결합으로 완성된 것으로 유리로 만든 구 형태의 메도우세 Medousê, 투명한 유리 꽃망울이 특징인 모레 More, 식물의 줄기처럼 생긴 시파세라 Syphasera, 3가지 컬렉션을 내놓았다. 제품들은 모두 정원의 바닥이나 화분등에 연출할 수 있으며 물에 닿아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www.catellanismith.com

 

아름다운 유리 꽃망울 모레 컬렉션

 

구 형태의 메도우세 컬렉션

 

식물의 줄기 같은 시파세라 컬렉션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Nava-Rapacchietta

TAGS
이달의 핫플레이스

이달의 핫플레이스

이달의 핫플레이스

옥천 참기름을 넣은 저염 백명란 무침, 바삭한 황태채강정, 마마리 비빔밥 셋트.

셰프의 반찬 가게
강남구청역 근처에 코리안 델리숍 ‘마마리마켓’이 오픈했다. 마마 Mama는 엄마, 리 Lee는 대표 어머니의 성을 딴 것이다. 스페인에서 요리 경력을 쌓고 무명식당 오픈에 참여한 송하슬람 대표가 요리를, 그 외의 브랜딩은 김혜준 컴퍼니가 맡았다. 마마리마켓의 슬로건은 계절의 흐름을 그대로 따르는 것이다. 준혁이네 농장 등 믿을 만한 산지에서 직접 받은 마, 죽순, 아스파라거스, 당근, 한라봉 등 제철 식재료를 판매하며, 집에서 손질하기 어려운 식재료는 전 처리 작업도 해준다. 이렇게 구한 제철 식재료로 남해안 생멸치튀김, 미역귀 미역국, 닭다리살 숯불구이 등 맛깔스러운 반찬을 만들어 함께 판매한다. 그중 황태채강정은 놓쳐서는 안 될 마마리마켓의 대표 메뉴. 달콤하면서도 바삭한 맛은 반찬뿐 아니라 맥주 안주로도 제격이다. 이외에도 마마리마켓만의 비율로 블렌딩한 잡곡과 70년 된 제주의 한성국수, 고시히카리를 접목한 조선향미 골든퀸 3호, 프리츠 컴퍼니의 커피, 징광다원의 돼지감자차 등 시중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재미있는 제품도 즐비하다. 방문 전 마마리마켓의 인스타그램 계정(@mamaleemarket)을 참고하자.

add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30길 5 101호 tel 02-515-2163
open 오전 11시~오후 9시(일요일 휴무)

왓위두의 나무 소재 월 오브제. 이제 단종될 세락스의 팬톤 꽃병. 세락스의 트레이와 유리컵.

색다른 것을 찾는다면
편집숍 더패브 The Fab가 이전 쇼룸과 멀지 않은 곳에 다시 자리 잡았다. 기존 쇼룸이 단독주택 형태의 집 같은 분위기였다면, 민트색 외관으로 단장한 새 쇼룸은 작지만 보물창고처럼 둘러보는 맛이 있다. 카페 겸 사무실도 작은 공간에 알차게 담았다. 더패브의 박지원 대표는 올해로 10년째 프로젝트 스타일리스트로서, 편집숍 오너로도 활동하고 있는 실력 있는 전문가다. 무엇보다 더패브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이템은 다른 편집숍과 겹치지 않는 것들이 많다. 국내에 많이 알려지기 전부터 벨기에의 세락스 Serax를 소개했고 폴스포텐 Pols Potten, 덴마크 브랜드 왓위두 What We Do, 비토시 홈 Bitossi Home 등의 브랜드 제품을 소개한다. 때문에 개인 소비자보다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나 디스플레이를 담당하는 이들에게 더 많이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이전과 함께 개인 고객을 위한 온라인 쇼핑몰과 네이버 스토어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어 새로운 제품에 목말랐던 이들이라면 둘러봐도 좋겠다.

add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124길 5 동양빌딩 102호

open 월~금요일 오전 9시 30분~오후 7시,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일요일 휴무)

web www.thefab.kr

식물을 모티프로 제작한 판화 작품.티네 케이 홈의 쿠션과 담요. 시럽을 담기 좋은 미니 세라믹 저그.

NATURAL HOUSE
아늑하고 편안하면서도 감각 있는 실내를 꾸미기 위한 가구와 소품을 취급하는 하우스라벨 House Label이 역삼동에서 양재천 근처 도곡동으로 이사했다. 좁았던 기존 매장에서 다 보여주지 못한 가구와 소품을 적극 선보이기 위해 한층 넓은 공간으로 자리를 옮긴 것. 거친 회색 벽돌을 바닥재로 선택해 내추럴한 멋을 강조한 매장은 이탈리아에서 수입한 고재 테이블과 침대 헤드보드, 철제 가구와 리넨 패브릭 제품 등 자연스러운 무드에 어울리는 아이템으로 가득하다. 하우스라벨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덴마크와 스웨덴,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각지에서 공수했으며, 덴마크 홈 웨어 브랜드 ‘티네 케이 홈 Tine K Home’의 제품을 국내에 독점으로 소개하고 있다. 소파, 테이블 등의 가구부터 화병, 판화 작품, 테이블웨어 등 소품까지 두루 아우르는 하우스라벨에서 감각적인 공간을 위한 아이템을 건져보길.
add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26길 8 tel 070-4119-2566
open 오전 10시~오후 1시, 토 · 일요일 오전 11시~오후 5시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 이향아 · 이병주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