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의 시작, 남미 여행

모험의 시작, 남미 여행

모험의 시작, 남미 여행

광활한 자연과 이색적인 풍경으로 한번쯤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 남아메리카. 최근 배낭여행의 성지라 불리며 미지의 나라에 대한 열망과 모험정신으로 신비의 대륙 남미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많다. 막연히 남미 여행을 꿈꾸고 있었다면 혹시나 계획을 세우고 있는 중이라면 남아메리카의 나라 중 꼭 추천해주고 싶은 두 나라가 있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하는 여행지로 꼽히는 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 아름다운 대자연의 경관과 한 번도 느끼지 못한 짜릿한 기분을 느끼기에 충분한 나라들이니깐.

 

강렬한 에너지와 흥이 함께하는 자메이카

니그릴

몬테고 베이의 닥터 케이브 비치

카리브해의 숨은 보석 섬나라 자메이카. 엉덩이를 들썩이게 하는 레게의 리듬과 함께 밥말리, 육상 선수 우사인 볼트가 제일 먼저 생각나는 나라다. 그러나 에메랄드 빛 고운 바다와 반짝거리는 모래사장이 펼쳐지고 자메이카 스타일의 이색적인 풍경들과 그들 특유의 강렬한 에너지가 있다. 이미 유럽과 아시아 등 꽤 많은 나라를 경험하고 더 특별한 새로움을 원하는 여행객들이라면 기대 이상으로 만족할 것이다. 자메이카를 대표하는 도시들이 몇몇 있는데 그 중 가장 손꼽히는 곳이 몬테고 베이. 세계적인 럭셔리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들이 밀집되어 있는 이곳에서는 아마 휴양지의 천국 중에 천국임에 틀림없다. 끝없이 펼쳐지는 산호초와 화려한 색의 열대어가 있는 해변공원과 청량한 바다 속이 훤히 다 보이는 환상적인 풍경이 보기만해도 힐링이 된다. 특히나 몬테고 베이Montego Bay의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손꼽히는 ‘닥터 케이브 해변’은 꼭 찾아가보길. 그리고 두 번째 도시로는 몬데고 베이와 전혀 다른 분위기의 니그릴 Negril. 다이빙, 스노클링, 세일링, 파라세일링, 워터 스키, 윈드서핑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 활동은 물론 해안가를 따라 승마와 절벽 길을 따라 자전거 라이딩도 경험할 수 있다. 낮에는 유유자적 쉼과 다양한 경험을 하고 밤에는 흥이 넘치는 장소로 변신하므로 자메이카의 흥을 제대로 느껴보자. 마지막 도시로는 오초 리오스 Ocho Rios라는 카리브해에서 가장 아름다운 폭포를 구경할 수 있는 곳이다. 자메이카 사람들이 이 곳을 ‘천국이 바다로 흘러내린 곳’이라고 표현한다고 한다. 천국을 보고 싶다면 자메이카로 떠나야 하지 않을까?

 

신비로운 고대 문명의 나라, 페루

ⓒBelmond

ⓒBelmond

페루로 가는 여정은 꽤 힘들고 길지만 페루에 도착하는 순간 그간의 고생을 보상이라도 하듯 아름다운 절경이 펼쳐진다. 거대한 고대 문명에 압도당하고 광활한 자연에 시선과 마음이 뺏기는 매력적인 나라 페루. 잉카문명과 스페인 문화가 공존하는 신비로움이 가득한 페루는 세계문화유산이자 세계 신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의 잉카 유적 마추픽추를 빼고는 얘기할 수 없다. 고대의 세계를 접할 수 있는 마추픽추를 보기 위해서는 쿠스코Cusco 도시를 방문해야 한다. 쿠스코에는 잉카의 신성 계곡이 있는데 계단식 논이 마치 거대한 계단처럼 산 아래로 펼쳐져 있어 눈이 즐겁다. 그리고 그림 같은 마을들이 있고 공기 중에는 갓 나온 따끈따끈한 빵의 고소한 냄새가 가득하다. 쿠스코의 절경은 마치 거대한 하나의 미술 작품을 보는 기분이 든다. 마추픽추뿐 아니라 페루의 수도 리마Lima 또한 세계유산 중 하나다. 도시 그 자체가 박물관이라고 할 정도로 고고학 유적에서 발견된 보물들이 가득하다. 그리고 컬러풀한 페루만의 색감을 느낄 수 있는 산 이시드로에서는 주택가와 공원 레스토랑, 카페 등 생동감 넘치는 페루의 현대적인 삶의 모습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리마의 또 다른 매력 하나 더. 아메리카 대륙의 미식의 도시라고도 불릴 만큼 맛있는 요리들이 많다. 일본 음식과 페루 음식을 결합한 니케이 Nikkei와 같이 중국 등 다양한 국가 요리법을 결합한 다양하고 화려한 퓨전 음식을 선보인다. 9월 8일부터 17일까지 리마에서는 남미 최고 미식축제 ‘미스투라 Mistura’가 열린다. 페루의 전통 요리는 물론 춤과 퍼레이드 유명 셰프의 강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하니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참고하길. ‘신비’의 단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나라 페루에서 먹고 즐기고 느껴보자.

CREDIT

에디터

TAGS
성수동의 녹색 공간

성수동의 녹색 공간

성수동의 녹색 공간

성수동 서울숲길에 오픈한 클럽G ClubG는 인적이 드문 길에 위치하지만 한번 방문하면 또다시 오고야 말 것 같은 매력적인 공간이다.

패션계에서 일했던 김미쉘 대표가 오픈한 곳으로, 가드닝을 기반으로 한 전반적인 컨설팅과 워크숍을 진행하고 가드닝 용품도 판매하는 멀티 공간이다. 가드닝에 오랜 시간 취미가 있었던 김미쉘 대표는 마당이나 정원이 없어도 집 안에서 식물을 즐길 수 있도록 제안하고 싶었다고 한다. “두 개 층을 사용하고 있어요. 4층은 실내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로 구성했고, 아웃도어 가구와 유리 온실처럼 마감한 5층은 햇빛이 꼭 필요한 식물을 두었죠. 이를테면 라벤더나 로즈마리 같은 허브류로요.” 천장에 닿을 정도로 키가 큰 야자나무와 멋스럽게 늘어진 팔손이 그리고 주렁주렁 매달린 행잉 식물로 4층 공간이 정글처럼 싱그럽다면 5층은 아웃도어 가구 브랜드 로다의 가구가 놓인 라운지에서 화분에 심은 대형 식물과 허브를 보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긴 테이블이 있어 워크숍도 가능한데, 3~8명 정도의 소규모 가드닝 수업도 진행한다. “가드닝을 하면서 필요한 것을 하나 둘씩 갖추게 됐어요. 직접 사용해봤기 때문에 좋았던 도구를 판매하고 다양한 크기의 식물도 추천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제가 완벽한 전문가가 아님에도 함께 클럽G를 이끌어가는 든든한 지원군이 있어서 너무나 감사하죠. 특히 강의숙 디렉터는 경력있는 정원 디자이너로, 제가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친구예요. 사람들이 이 공간에서 가드닝도 접하고 식물에 대해 공부하고 차 한잔하면서 식물이 주는 행복을 느낄 수 있기를 바라요.” 클럽G는 봄과 가을에 정기 클래스를 진행할 계획이며 일정 등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일상에 지치거나 공간에 녹색을 더하고 싶다면 싱그러운 클럽G로 향해보자.

add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길 38, 4층 tel 02-469-3427 open 월~토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콩고’.

영국 호츠 Haws의 가드닝 제품.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 이병주

TAGS
건축가를 위한 영화제

건축가를 위한 영화제

건축가를 위한 영화제

현대카드에서 오는 27일부터 ADFF를 개최한다.

건축, 디자인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놓치지 말아야 할 행사가 있다. 바로 현대카드에서 준비한 ADFF가 그것이다. ADFF는 2009년 미국 뉴욕에서 시작된 건축&디자인 영화제다. 예술적인 상상력을 자극하는 영화를 엄선하여 일반인들의 건축, 디자인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가치를 공유하고자 한다. 오는 28일부터 10월 29일까지 서울 이태원에 있는 전시 문화공간 ‘스토리지’에서 진행되며, 총감독이자 건축가인 카일 버그만 Kyle Bergman과 12명의 건축, 디자인 전문가가 선정한 24편의 영화가 상영될 예정. 여기에는 올해 초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 소규모로 진행됐던 <ADFF : SEOUL>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필름 7편과 국내 미공개 작품들이 포함됐다.위대한 건축가를 조명하는 ‘거장들의 모노그래프 Monographs Of Masters’와 서로 다른 영화적 접근법을 활용하여 주택 설계를 고찰하는 ‘우리의 집, 우리의 삶 Our Homes, Our Lives’ 등 총 6개의 주제로 준비되었다. 최근 타임지에서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선정되기도 한 건축, 디자인계의 최고 스타 비야케 잉겔스 Bjarke Ingels의 통찰력을 조명하는 <빅 타임 Big Time>과 프리츠커상 수상자이자 일본 미니멀리즘 건축의 대가인 안도 다다오의 영감과 동기를 조명하는 <안도 다다오의 건축: 무無에서 영원을 보다 Tadao Ando – From Emptiness to Infinity> 등의 유명 작품들이 포함됐다. 입장료는 성인 5천원이며, 현대카드 결제 시 20% 할인 혜택이 있다. web storage.hyundaicard.com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