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플라워 토크 콘서트

스마트 플라워 토크 콘서트

스마트 플라워 토크 콘서트

<메종>에서 준비한 특별한 비지니스 플라워 워크숍을 주목하세요! 성공한 플로리스트 4인이 각자의 성공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메종>에서 주최하는 ‘스마트 플라워 토크 콘서트’는 플로리스트라는 직업 세계가 궁금하거나 창업을 앞두고 있는 분, 이미 플로리스트의 길을 걷고 있지만 업그레이드 단계를 준비하고 있는 분들을 환영합니다. 플로리스트이자 사업가로 성공한 4명의 플로리스트가 그들만의 노하우와 경험을 공개하며 토크쇼와 시연회 이후에는 4명의 플로리스트가 꽃으로 꾸민 <메종> 본사 라운지에서 케이터링을 즐기며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꽃 향기를 맡으며 사업적인 노하우도 얻을 수 있는 ‘스마트 플라워 토크 콘서트’의 접수는 8월 31일부터 <메종>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니 놓치지 마세요!

 

 

접수 방법 : 8월 31일부터 <메종> 홈페이지 참고
일시 : 2017년 9월 26일 화요일 (오전반 AM 11:00~PM 02:00 / 오후반 PM 07:00~PM 10:00)
진행 시간 : 토크쇼 및 시연회 2시간, 네트워킹 파티 1시간
모집 인원 : 오전반 70명, 오후반 70명
티켓 가격 : 1인 14만9천원(VAT포함, 오전반과 오후반 중 택1)
장소 : 역삼동 더북컴퍼니 사옥 토브홀(강남구 봉은사로 226)
문의 : MCK 마케팅팀 02-3458-7377

 

CREDIT
TAGS
꽃으로 성공한 사람들_와이지스타일 문영주 대표

꽃으로 성공한 사람들_와이지스타일 문영주 대표

꽃으로 성공한 사람들_와이지스타일 문영주 대표

<스마트 플라워 토크 콘서트>를 함께할 4명의 플로리스트를 만났다. 꽃길만 걸으라는 이야기는 이들 플로리스트에게는 통하지 않는다. 다른 직업 못지않게 힘들고 고되지만 즐겁고 보람 차게 일하고 있는 그들의 과거와 현재, 꿈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제일화원 청담 CGV에서 만난 와이지스타일의 문영주 대표.

와이지스타일 문영주 대표
문영주 대표는 일반 고객보다 업계에서 훨씬 더 유명한 플로리스트다. CJ그룹과 국내외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패션 브랜드 행사와 웨딩, VIP 모임 등 크고 작은 행사를 전문으로 담당해왔다. 로드숍은 청담 CGV와 장충동 CJ푸드월드, 왕십리 CGV에 제일화원이라는 이름으로 입점해 있으며 큰 프로젝트는 본사인 와이지스타일 YZHQ에서 진행하고 있다. 남성 플로리스트의 특성을 살려 섬세하지만 힘이 있는 어레인지먼트를 선보여 스케일이 큰 행사나 공간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청담 CGV의 테라스 공간도 그가 조경을 담당했다.

촬영날 주문을 받아 만든 플라워 센터피스.

숍에서는 꽃 말고 작은 식물도 구입할 수 있다.

꽃을 공부하기 위해 유학을 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했나? 전혀. 오히려 직원을 뽑을 때 자격증이 있으면 꺼리는 편이다(웃음).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자격증과 공부로 이론을 알 수는 있겠지만 요즘 꽃 트렌드와 동떨어진 것을 배우는 것 같다. 나 역시 국내에서 일을 하며 경험을 쌓았다. 수료증이나 학교는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기억에 남는 행사가 있다면? 뉴욕 모마에서 CJ가 주최한 ‘한국 영화의 밤’이 기억에 남는다. 주차장에서 모든 준비를 하고 기다렸다가 행사 시작하기 한 시간 안에 모든 세팅을 해야 했다. 결과물은 좋았지만 그 과정이 힘들기도 했으며, 정말 영화처럼 순식간에 지나가 기억에 남는다.
요즘 트렌드는 무엇인가? 트렌드가 없는 것이 트렌드인 것 같다. 어디를 둘러봐도 저마다 개성과 스타일이 넘쳐난다. 이렇듯 다양함이 공존하는 현상 자체가 트렌드라고 생각한다. 물론 클라이언트가 요구하는 색상이나 스타일이 있고, 의뢰 받았을 때 그에 맞춰 작업을 진행하지만 전체적인 트렌드를 단 하나로 규정지을 수는 없다.
최근엔 어떤 스타일에 관심이 있나? 호주 쪽 꽃 스타일링에 관심이 많아졌다. 환경적인 요인 때문인지 호주에는 이국적이고 야생적인 꽃과 식물이 많다. 이런 꽃을 활용한 어레인지먼트가 색다르게 보인다.
플로리스트가 되기 위해 가장 필요한 자질은 무엇인가? 뻔하게 들릴지 모르겠지만 열정. 쉽게 생각하고 들어왔다 나가는 친구들을 많이 봤다. 꽃에 대한 열정만을 얘기한 것이 아니라 패션과 음식, 인테리어, 여행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분야에 관심이 있어야 어떤 프로젝트를 맡더라도 잘해낼 수 있다.
계획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있나? 온라인 쇼핑몰의 오픈을 앞두고 있다. 시장에서 꽃을 사는 것처럼 꽃을 배송하는 온라인 서비스몰이다. 예를 들어 장미 20송이를 주문할 수 있는 식이다. 자신이 직접 꽃꽂이를 해도 되고, 그대로 선물할 수도 있는 개념의 쇼핑몰이다.

문영주 대표의 스타일을 잘 보여주는 와일드한 감성의 어레인지먼트.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이향아

TAGS
꽃으로 성공한 사람들_키마 김하영 대표

꽃으로 성공한 사람들_키마 김하영 대표

꽃으로 성공한 사람들_키마 김하영 대표

<스마트 플라워 토크 콘서트>를 함께할 4명의 플로리스트를 만났다. 꽃길만 걸으라는 이야기는 이들 플로리스트에게는 통하지 않는다. 다른 직업 못지않게 힘들고 고되지만 즐겁고 보람 차게 일하고 있는 그들의 과거와 현재, 꿈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호접난을 메인으로 동양적이면서 우아하게 연출한 어렌지먼트.

키마 김하영 대표

‘플라워 서브스크립션’이라는 생소한 서비스로 혜성처럼 등장한 김하영 대표는 식물이 좋아서 시작한 일에 아이디어를 더해 ‘블룸앤보울’을 론칭했다. 정해진 날짜와 주기에 맞춰 꽃을 배송하는 서브스크립션 Subscription은 키마의 토대이자 키마를 대표하는 프로젝트다. 녹색 식물만 받아볼 수 있는 ‘그리너리’, 특별한 날을 지정할 수 있는 ‘스페셜데이 블룸’ 등 서비스도 세밀하게 나눴다. 꽃집에서 바로 만들어 받은 것 같은 훌륭한 어레인지먼트는 입소문을 타고 유행이 됐을 만큼 화제가 됐다. 서브스크립션프로젝트 외에도 원데이 클래스와 브랜드와의 협업 클래스도 진행 중이다.

플라워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를 국내에서 처음 시도한 키마 김하영 대표.

김하영 대표의 감각을 엿볼 수 있는 쇼룸의 한 코너.

키마와 블룸앤보울은 어떻게 다른가? 키마는 2015년에 론칭한 플라워 브랜드다. 키마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젝트가 있는데 그중 하나가 블룸앤보울이다. 블룸앤보울은 플라워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인데, 꽃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원하는 기간과 주기 등을 정할 수 있다. 그 외 두 가지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플로리스트가 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했나? 2014년 10월부터 준비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플로리스트가 되고 싶었다기보다 플라워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에 매력을 느꼈다. 남편이 처음 제안했는데 나보다 더 많은 사업적인 경험도 있고 아이디어도 많은 사람이다. 파리와 런던을 여행하면서 키마를 오픈하고 싶다는 확신이 들었다. 꽃과 식물이 사치가 아니라 일상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
주문 제작과 다른 서브스크립션의 매력이 있다면? 아무래도 한번 배송 받을 수 있는 금액으로 여러 번 꽃을 받아볼 수 있는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인 듯싶다. 직접 시장에 가면 최소 한 단은 구매해야 하는데 조금씩 다양한 종류의 꽃을 원하는 곳에서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편리하다. 블룸앤보울 서비스를 통해 매번 다른 메시지로 꽃과 함께 프러포즈를했던 남성도 몇 분 있었고 해외에 사는 자녀가 부모님께 주기적으로 꽃을 보내드리며 마음을 전하기도 한다.
반면에 일하면서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 꽃은 아무래도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배송하면서 시들거나 춥거나 더워서 꽃이 녹을 때가 가끔 있다. 그래서 너무 덥거나 추운 시기에는 잠시 배송을 중단하거나 아이스팩이나 핫팩 등으로 꽃을 감싸서 배송한다. 이 부분은 우리에게도 가장 큰 숙제다. 풍성하고 싱싱한 꽃을 더욱 안전하게 보내드리고 싶어 연구하고 있다.

방배동에 위치한 키마의 쇼룸. 소규모 클래스도 진행한다.

플로리스트가 되기 위해 제일 필요한 자질은 무엇인가? 그동안 꽃 수업은 많이 들었지만 꽃 시장은 한번도 안 가봤거나 집에 식물이나 꽃이 아예 없는 직원도 있었다. 좋아하지 않는데 어떻게 일을 할 수 있겠나. 이 직업은 잠도 많이 포기해야 하고 체력적으로 정말 힘이 든다. 진심으로 꽃과 식물이 좋지 않으면 할 수 없다. 식물에서 나오는 벌레까지도 사랑할 수 있어야 한다(웃음).
키마의 스타일을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우리 회사 슬로건이 ‘Bloom Your Life’다. 화려하고 기술적으로 어려운 연출을 선보이기보다는 꽃을 통해 삶이 조금이라도 풍성해질 수 있도록 최대한 자연스러운 꽃을 선보이고 싶다. 포장이 과하면 받는 사람이 처리하는 데 번거로울 수 있다. 선물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심플하면서 세련된 포장을 중시한다.
최근 어떤 것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나? 키마의 가장 큰 프로젝트인 블룸앤보울을 더욱 단단하게 다지려고 한다. 받았을 때 정말 만족할 수 있는 꽃을 안전하게 배송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또 유칼립투스나 수경나무 등과 같은 녹색 식물만 보내거나 오직 장미만 보낼 수 있는 서비스 등 블룸앤보울 안에서도 라인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이향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