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이케아

두 번째 이케아

두 번째 이케아

광명시에 매장을 열며 국내에 첫발을 내딛은 이케아가 3년 만에 두 번째 매장인 고양점을 오픈했다.

광명점이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루는 인기를 얻었음에도 두 번째 매장을 열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었다. 이케아는 신규 매장을 열기 전 해당 지역의 주거 환경을 조사하는데, 이번에도 100여 차례의 가정방문과 리서치를 거친 것. 연구 결과는 42개의 공간으로 구성되는 고양점의 쇼룸에 반영돼 매장을 찾는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홈 퍼니싱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특히 어린이뿐만 아니라 청소년을 위한 솔루션도 마련했으며, 가족들이 이케아 고양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레스토랑, 교환 · 환불 코너 등 매장 곳곳에 놀이 공간과 장난감, 책을 배치했다.

tel 1670-4532

 

CREDIT

에디터

TAGS
에잇컬러스의 새로운 시작

에잇컬러스의 새로운 시작

에잇컬러스의 새로운 시작

편집숍 에잇컬러스가 이전했다.

 

방배동의 2층 건물을 개조해 사무실 겸 쇼룸으로 단장한 것.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로 오랜 경력을 쌓아온 정윤재 대표는 1층과 2층으로 나누어 실제 집처럼 꾸민 쇼룸을 공개했다. 에어비앤비로 활용하라는 주변의 권유가 있을 만큼 쇼룸이라기보다는 작은 집처럼 보인다. 정윤재 대표는 최근 작은 집에 포커스를 맞춘 컬렉션과 제품을 선보이고 싶다고 전했다. 에잇컬러스에는 크지 않은 공간도 아름답게 꾸밀 수 있는 효율적인 가구와 소품 그리고 두 딸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마음으로 고른 키즈 아이템으로 가득하다. 온라인몰도 함께 운영하기 때문에 쇼룸을 찾아오는 이들이 많지는 않지만 실물을 꼭 보고 싶어하는 이들이나 상담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예약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녹색 컬러로 꾸민 사선형 주방 공간, 타이로 포인트를 준 현관, 빛이 잘 드는 싱글룸까지 제품을 보러 왔다 살고 싶어질 것 같은 집 같은 쇼룸이다. 가구 컬렉션도 점차 늘려갈 계획이라니 조용한 방배동 골목을 찾아갈 이유가 하나 더 늘었다.

add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81-4 tel 070-8822-3637
open 월~토요일 오전 11시~오후 7시(일요일  공휴일 휴무)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 이병주 · 이향아 · 차가연

TAGS
베를린의 휴식처

베를린의 휴식처

베를린의 휴식처

힐링과 휴식이 공존하는 베를린의 스파&사우나 리크비드롬을 소개한다.

아치형 구조가 멋진 리크비드롬의 내부.

ⒸLiquidrom Berlin 핀란드식 사우나 시설.

리크비드롬 Liquidrom은 현지인뿐만 아니라 여행자에게도 인기 있는 스파&사우나 시설이다. 주변에 포츠담 광장과 소니센터, 베를린의 남쪽 문이라 불렸던 안할터 역이 있어 접근성도 좋아 특히 여행객들이 여독을 풀면서 색다른 베를린식 사우나 시설을 즐기기 좋다. 리크비드롬은 공연장으로 잘 알려진 템포드롬 Tempodrom의 일부이기도 한 이곳은 1980년 서베를린의 서커스장에서 출발해 독일의 통일, 포츠담 광장의 재건 등으로 장소를 옮기다 2001년 지금의 장소에 원래 서커스장 텐트를 연상시키는 건축물로 완성됐다. 현재는 콘서트, 프레젠테이션, 스포츠 이벤트 행사장 등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내부는 템포드롬의 건축 형상을 그대로 이은 아치형 천장이 인상적이다. 달빛이 들어오는 밤이 되면 13m의 대형 소금물 풀장에 몸을 맡기고 잔잔히 들려오는 음악과 함께 진정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깔끔하게 꾸며진 다양한 스파와 핀란드식 사우나, 히말라야 소금 사우나, 야외 라운지를 비롯해 다양한 마사지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아치형 천장과 벽에는 고품질의 스피커가 설치되어 어쿠스틱 음향도 유명하다. 언제나 잔잔하게 흐르는 앰비언트 음악은 마음을 안정시키고 마치 공연장에 혼자 있는 듯한 생생한 음향을 즐길 수 있다. 공간의 이런 장점을 활용한 주말의 라이브 공연은 ‘베를린은 잠들지 않는다’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음악 트렌드도 놓치지 않는다. 영양을 보충할 가벼운 음식과 시원한 스무디, 칵테일 또한 준비되어 베를린의 도심 속 또 다른 매력적인 장소로 꼽힌다.

add Liquidrom Möckernstrabe 10 10963 Berlin tel +49-(0)30-25-80-07-82-0
web www.liquidrom-berlin.de

ⒸLiquidrom Berlin 레스토랑의 모습.

ⒸLiquidrom Berlin 서커스장 텐트를 연상시키는 외관.

CREDIT

에디터

writer

이상혁(베를린 통신원)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