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도심 속의 그린 마켓

뉴욕, 도심 속의 그린 마켓

뉴욕, 도심 속의 그린 마켓

건강하고 생기 있는 뉴욕의 맨얼굴을 마주할 수 있는 곳. 자연에서 온 풍성한 먹거리가 가득한 유니언 스퀘어 그린 마켓을 소개한다.

Ⓒwanderlustinthecity.com 파머스 마켓의 시초인 유니언 스퀘어 그린 마켓. 농부와 어부들이 직접 기른 식재료부터
가공을 최소화한 진짜 유기농 식품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wanderlustinthecity.com

Ⓒwanderlustinthecity.com

맨해튼 14번가에 위치한 유니언 스퀘어 광장은 스트리트 아티스트의 공연과 근처 뉴욕대학 학생들과 관광객들로 늘 북적인다. 그런데 광장의 서쪽으로 들어서면 뉴욕 근교의 농장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전혀 다른 광경이 펼쳐진다. 이곳이 바로 파머스 마켓 Farmer’s Market의 시초인 유니언 스퀘어 그린 마켓이다.이 마켓은 1976년 뉴욕 근교에서 온 몇 명의 농부가 의기투합해서 만든 작은 시장에서 시작됐다. 지금은 뉴욕을 비롯한 펜실베이니아, 뉴저지 주에서 온 농부와 어부들이 직접 기르고 만든 신선한 농수산물을 비롯해 수제 치즈와 꿀, 갓 구운 빵을 판매하는 대표적인 파머스 마켓으로 자리 잡았다. 가공식품에 익숙한 도시인들은 자연에서 온 식재료를 구입하고 그 재료를 기른 사람을 직접 만나 식재료에 대한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최소한의가 공만 거쳐 생산자가 직접 만든 진짜배기 유기농 식품을 만날 수 있는 뉴욕의 보물 같은 공간이다. 또한 뉴욕의 계절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데, 제철에만 나는 채소와 꽃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지역 농민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성장했지만, 이제는 도시인들에게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는 상생의 공간으로 성장한 유니언 스퀘어 그린 마켓. 도시에서 건강한 뉴욕을 잠시나마 느끼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매주 월ㆍ수ㆍ금ㆍ토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연다.

add E 17th St & Union Square W, New York, NY 10003
web www.grownyc.org/greenmarket

Ⓒwanderlustinthecity.com

Ⓒwanderlustinthecity.com

Ⓒwanderlustinthecity.com

CREDIT
TAGS
인사동에서 즐기는 아프리카 미술

인사동에서 즐기는 아프리카 미술

인사동에서 즐기는 아프리카 미술

인사동  인사1길 컬쳐스페이스에서 아프리카 현대 미술 <팅가팅가: Let’s Be Happy 전>이 2018년 1월 28일까지 진행 된다.

아바시 (Abbasi)

에드워드 사이디 팅가팅가 (E.S. TingaTinga)

자치 (Zachi)

고즈넉한 인사동에 화려한 컬러들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다. 아프리카 현대 미술 <팅가팅가: Let’s Be Happy> 전이 진행 중이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는 아직 낯설지만 이미 해외에서는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팅가팅가. 창시자인 에드워드 사이디 팅가팅가 Edward Saidi TingaTinga 의 대표작품과 그의 제자들의 컬러풀한 작품들로 ‘인사 1길 컬처스페이스’에서 2018년 1월 28일까지 전시가 진행된다. 가구공장을 재생 건축한 빈티지한 공간에 화려한 색감의 200 여 점 작품들이 어우러져 공간에 대한 재해석은 물론 아프리카 미술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느낄 수 있다. “아프리카 미술의 근본은 ‘놀이’라고 한다. 이에 이번 전시 모토 또한 아프리카 미술을 통해 즐겨보자’로 정하고 기획에 힘썼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최요한 예술감독의 말이다.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아프리카 현대미술 작품들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 아프리카의 동물과 패턴들이 가득하니 아이들은 물론 잠시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바쁜 일상들은 잊어버리고 딩가딩가 ‘팅가팅가’ 전시를 즐겨보자.

add : 인사1길 컬쳐스페이스 2층/3층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인사1길

tel : 02-723-7900

instagram : @tinga.tinga.lets.be.happy

open : 평일 오전 11시~오후 8시, 주말 및 공휴일 오전10시~오후 8시 (입장마감 7시)

CREDIT

에디터

TAGS
엄마랑 아이랑

엄마랑 아이랑

엄마랑 아이랑

디뮤지엄이 현재 진행 중인 <PLASTIC FANTASTIC : 상상 사용법> 전시와 연계해 엄마와 아기를 위한 문화·사교 프로그램 ‘맘스 먼데이 MOM’S MONDAY’와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 키즈워크룸 ‘투명 디자인 연구소’를 진행한다.

 

육아에 지친 엄마들만을 위한 ‘MOM’S MONDAY’

‘맘스 먼데이’는 24개월 이하의 자녀를 동반한 엄마들을 위한 미술관의 특별한 육아 모임 프로그램으로 에듀케이터가 진행하는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와 케이터링을 즐기며 육아 정보를 공유할수 있는 ‘소셜 아워’로 구성되어있다. 한 달에 한 번, 미술관 휴관일에 소수 정예로 진행되어 관람객들이 없는 공간에서 자유롭게 전시를 감상하고, 빗츠앤바이츠 bits AND bites의 케이터링를 즐기며 육아맘들과 소통할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특히, ‘소셜 아워’는 케이터링 외에도 자녀를 위한 올가홀푸드 ORGA 의 프리미엄 아기 간식과 일룸 iloom의 특별한 유아 놀이 공간이 제공되어, 엄마와 아기 모두가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자녀 동반 1인 55,000원으로 단체와 개인 모두 참여 가능하며, 인터파크를 통해 선착순 예약제로 이루어진다.

Tel 02-796-8168

 

아이의 창의적 사고를 도와줄 ‘투명 디자인 연구소’

‘키즈워크룸 : 투명 디자인 연구소’는 아이들이 문제 해결과 창의적 사고 과정을 체험하고, 창작과 감상 그리고 미술관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된 디뮤지엄의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이다. <PLASTIC FANTASTIC : 상상 사용법> 전시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우리 주변에 존재하는 사물들의 재료와 그 성질을 탐구하고, 그 중 플라스틱이라는 재료와 과학 기술, 디자이너 상상력이 만나 완성된 다양한 디자인 작품을 감상하며, 직접 플라스틱 재료를 통해 조형요소와 과학원리를 담은 오토마타 작품을 만들어 보는 창작 활동으로 구성되어있다. 단순히 작품을 관람만 하는데 그치지 않고 스스로 작품을 탄생시켜 보는 과정을 참할 수 있어 잊지 못할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참가비는 전시관람 포함 1인 2만원이며 전시 기간 중 전화 및 홈페이지에서 예약가능하다.

Tel 02-796-8169

web www.daelimmuseum.org/dmuseum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