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코메티를 갖는 법

자코메티를 갖는 법

자코메티를 갖는 법

광주요가 자코메티 시리즈를 선보인다.

 

4월 15일까지 예술의 전당 한가람 디자인 미술관에서 열리는 <알베르토 자코메티 한국특별전>을 기념해 출시한 것이다. 그의 대표작인 ‘걸어가는 사람’과 ‘개, 고양이’의 실루엣을 일러스트로 재해석한 뒤 그의 사인을 담은 3종의 머그와 접시 1종, 커피잔 세트로 구성됐다. 자코메티는 2010년, 그의 대표작인 ‘걸어가는 사람’이 피카소의 ‘파이프를 든 소년’을 제치고 미술 작품 최고 경매가를 기록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 국내 전시에서는 아시아에서 최초로 그의 손길이 닿은 석고 조각의 원본을 공개해 더욱 의미 있다. 광주요의 자코메티 시리즈는 예술의 전당과 광주요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며 아마존을 통해 해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tel 02-3442-2054

CREDIT

에디터

TAGS
미술관 같은 자동차 전시장

미술관 같은 자동차 전시장

미술관 같은 자동차 전시장

현대자동차 제네시스가 건축한 미니멀리즘을 반영한  자동차 전시장  ‘제네시스 강남’을 소개한다.

자동차만 빼곡하게 들어서있는 자동차 전시장은 우리가 상상하던 것과 다르지 않게 특별한 게 없다. 그냥 자동차만 보고 돌아올 뿐이다. 그런데 얼마 전 오픈한 제네시스의 첫 번째 전시관 ‘제네시스 강남’은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에 대한 이미지를 확 바꾸어 줄 만큼 특별했다. 세계적인 건축가 렘 콜하스 건축 사무소 OMA와의 협업으로 만든 공간이라는 사실만으로도 가봐야 할 이유는 충분하지만 그보다 공간을 채우기 보다 비우는데 집중한 인테리어가 파격적이다.  자동차 전시장 보다는 미술관에 가깝다.  기존 통유리창에 반듯하게 차량이 진열된 자동차 전시장과는 다르게 은밀하게 감춰진 내부와 절제된 외관은 마치 아트 갤러리의 외관 같다.  전시관 내부는 온전히 제네시스의 상품을 가장 완벽히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집중하였다. 특히 내부 천장은 전체가 조명으로 이루어져 전시된 차량에 상이 맺히지 않아 차량이 가진 라인과 디테일을 오롯이 느낄 수 있게 했으며, 차량을 둘러보는 경험과 그 외의 경험을 분리하고, 불필요한 소품이나 집기들은 최소화하여 고객들이 오직 자동차의 디테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전시관에는 제네시스 EQ 900부터 G80, G80 Sport, G70까지 제네시스 전 라인업의 차량이 전시되어 있으며 방문객들을 위한 1:1 맞춤형 큐레이터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제네시스 강남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전문 큐레이터의 1:1 맞춤형서비스 제공을 위해 온라인, 전화, 현장 예약 등을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tel 02-566-9870

온라인 예약 www.genesis.com

CREDIT

에디터

TAGS
영국적인 인더스트리얼

영국적인 인더스트리얼

영국적인 인더스트리얼

전통적인 수공예 기술에 대한 열정과 영국 전통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탄생한 인더스트리얼 가구 브랜드 ‘티모시 울튼 Timothy Oulton’.

 

청담동 까사알렉시스 쇼룸 2층에 들어선 티모시 울튼에서는 과거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현대 생활에 맞는 개성 있고 실용적인 가구를 선보인다. 인더스트리얼 가구를 활용한 다양한 배치법을 보여주는 쇼룸은 블랙을 주조로 한 공간으로 꾸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티모시 울튼의 가구에는 제2의 생명을 얻은 리사이클링 소재가 사용됐는데 재생된 건조 목은 영국 증류소의 100년이 넘은 기둥에서 온 것이며, 가죽의 경우 남미, 주로 브라질과 아르헨티나에서 온 재료를 재가공한 것이다. 영국적인 인더스트리얼한 공간을 꾸미고 싶다면 티모시 울튼으로의 발걸음이 해답이 될 듯.

add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50 범일빌딩 2층 tel 02-512-0879
open 월~일요일 오전 10시~오후 7시 30분

에비에이터 사이드 테이블.

카드 모양의 액자.

서커스 바 스툴.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 차가연 · 이병주 · 유라규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