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현동 숍 가이드

논현동 숍 가이드

논현동 숍 가이드

신혼부부에게 추천하고 싶은 지역별 숍 가이드.

 

파넬

1979년에 설립돼 홈 액세서리와 가구를 선보여온 파넬은 클래식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이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가구숍이다. 매장에서는 프랑스 브랜드 ‘몽티니’의 클래식한 가구를 둘러볼 수 있으며, 파넬에서 자체 제작하는 가구와 소품류도 준비돼 있다. 아름다운 곡선과 따뜻한 색감의 화장대, 어디에 두어도 요긴하게 쓰일 서랍장, 침실 분위기를 색다르게 바꿔줄 클래식한 헤드보드 디자인의 침대 등 모던한 분위기에 식상함을 느꼈거나 집 안 분위기를 따뜻하고 클래식하게 꾸미고 싶은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매장은 1층부터 3층까지 계단을 오르내리면서 둘러볼 수 있는데, 프랑스의 오래된 집을 방문한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삐걱거리는 나무 바닥 소리마저 매력적인 파넬의 쇼룸에서는 거실부터 침실, 서재 등 집 안의 주요 공간을 채울 가구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add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49길 39 tel 02-3443-3983
open 월~금요일 오전 9시 30분~오후 6시 30분, 토요일 오전 9시 30분~오후 5시, 일요일 휴무

 

문을 열면 다양한 액세서리를 수납할 수 있는 뷰러 제품.

 

 

로얄앤컴퍼니

논현동 가구거리에 자리한 욕실 전문 브랜드 로얄앤컴퍼니의 로얄 라운지는 최근에 리모델링을 마친 복합 문화 공간이다. 욕실 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답게 전시장에는 11개의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과 공용 화장실이 전시되어 있으며 70여 개의 생활 브랜드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실제 욕실처럼 시공된 다양한 스타일의 욕실 공간을 둘러볼 수 있으며 수전과 각종 위생도기, 욕조와 리빙 상품 등 욕실에 필요한 모든 제품을 한번에 쇼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지하1층에는 전시장 외에도 인테리어, 미술, 인문학 서적을 구비한 로얄 라이브러리와 현대미술 작가를 소개하는 갤러리가 자리 잡았고, 2층에는 미각을 충족시켜줄 고급스러운 로얄 레스토랑과 와인 바가 있어서 색다른 문화 쇼핑을 두루 즐길 수 있다. 로얄앤컴퍼니에서는 원하는 모듈과 옵션, 컬러를 다양한 형태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로얄 컴바스 시리즈 R3, R4’와 함께 블랙 컬러를 활용한 모던 스타일의 ‘유니크 블랙’, 젊고 감각적인 느낌의 ‘화이트 에센스’를 신혼부부를 위한 제품으로 추천했다. 로얄 라운지를 방문해 회원 가입을 하면 추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니 참고할 것.

add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709 로얄빌딩 tel 02-514-1248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11시 30분, 연중무휴

 

백조를 닮은 ‘스완 싱크’.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 이향아 · 유라규

TAGS
꿈같은 휴식

꿈같은 휴식

꿈같은 휴식

도시의 빌라와 레지던스가 결합된 럭셔리 호텔, 베를린 고르키 아파트먼트를 소개한다.

 

ⒸCourtesy of Gorki Apartment 여러 명이 둘러앉아 식사할 수 있는 펜트하우스 다이닝.

ⒸCourtesy of Gorki Apartment 집처럼 편안하게 연출한 호텔 공간.

그래피티의 메카로 불리는 베를린. 20세기의 역사를 그대로 간직한 건물의 진정한 아름다움은 늘 컬러풀한 그래피티 속에 가려져 있다. 고르키 Gorki 아파트먼트도 마찬가지로 현관에 들어서 방을 보기 전까지는 고르키만의 럭셔리와 아름다움이 화려한 그래피티에 가려져 있다. 이러한 베를린의 특징을 잘 살려 만든 고르키 아파트먼트는 빌라와 레지던스, 럭셔리 호텔이 결합된 공간이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화려한 로비가 아니라 건물 안에 있는 정원으로 안내되는데 마치 개인 별장에 들어선 듯한 느낌을 준다. 고르키 아파트먼트는 카테고르키스 Categorkis라는 언어유희로 두 동으로 나뉘어 있다. 다른 동보다 더 넓은 공간과 오픈된 주방, 고요한 비밀의 정원을 내려다보며 조용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는 카테고르키스는 총 34개의 방이 있다. 각 카테고르키스 위층에는 펜트하우스가 있는데, 스위트룸을 포함해 방 세 개, 두 개의 화장실, 발코니 등이 있으며 도시를 관망할 수 있다. 카테고르키스의 펜트하우스는 비밀의 문을 통해 연결되어 있어 두 개의 펜트하우스 전체를 빌릴 수도 있다. 고르키 아파트먼트는 ‘베를리너의 베를린’을 모토로 베를린의 현재를 인테리어로 표현하고 국제적인 베를린의 에너지를 그대로 드러내고 있다. 독일의 패션 브랜드인 오데에 Odeeh는 고르키 아파트먼트의 베개 커버와 가방을 디자인했고 덴마크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인 우드우드 Wood Wood는 직원들의 유니폼을 디자인했다. 베를린의 차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페이퍼&티 Paper&Tea의 엄선된 티를 제공하고 핀란드 자전거 브랜드 펠라고 Pelago의 자전거도 렌트할 수 있다.

add Weinbergsweg 25 10119 Berlin tel +49-(0)30-48-49-64-80
web www.gorkiapartments.com

ⒸCourtesy of Gorki Apartment 집처럼 편안하게 연출한 호텔 공간.

ⒸCourtesy of Gorki Apartment 컬러 대비가 멋스러운 욕실.

ⒸCourtesy of Gorki Apartment 고르키 아파트먼트 입구.

CREDIT

에디터

writer

이상혁(베를린 통신원)

TAGS
EARLY SPRING

EARLY SPRING

EARLY SPRING

조금이라도 빨리 따스한 봄을 맞이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제안.

 

집 안에 화사한 무드를 더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은 바로 그림을 거는 것이다. 에디터의 눈에 들어온 그림 쇼핑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왼쪽부터 마이클 고어의 판화 ‘부케 드 로즈 I’과 ‘부케 드 로즈 II’, abc 스튜디오 컬렉션의 프린트 ‘플라워 1’, 매건 매가더의 판화 ‘트로피컬’은 모두 abc갤러리에서 판매. 하얀색 선반은 디터 람스 디자인의 606 유니버셜 셸빙 시스템으로 보에.

tel abc갤러리 02-545-3799 web 보에 www.bo-e.co.kr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