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는 가드닝

봄에는 가드닝

봄에는 가드닝

‘정원사의 작업실 오랑주리 가든’의 주례민 대표는 정원 디자인에 특화된 사람이다. 그녀에게서 일상으로 정원을 들이는 가장 쉬운 방법에 대해 조언을 얻었다.

 

오랑주리 가든의 주례민 대표.

 

많은 사람이 취미로 식물을 키우고 있다. 오랑주리 가든의 주례민 대표는 그녀가 운영을 시작한 때부터 가드닝을 직업으로 삶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의외로 많아 놀라기도 했다고. 최근은 집을 지어 정원을 직접 조성하고 싶어하거나 홈 가드닝을 배우고 싶어하는 그야말로 취미 생활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올봄, 가드닝에 도전하고 싶다면 그녀가 조언하는 4가지 팁을 주목해보자.

 

Tip 1. 실내 가드닝 트렌드를 파악하라

올해 실내 가드닝의 트렌드는 화분을 중심으로 특히 이파리가 넒은 야자수로 연출한 동남아 정글 스타일 느낌이다.

Tip 2. 야외 정원을 가꾼다면, 실내 가드닝과 차별점을 줘라  

야외 정원은 야생 정원처럼 들판에 있는 자연적인 느낌을 주는 게 포인트다. 열매 나무나 단풍, 수국, 병아리꽃처럼 키가 작은 나무, 그라스 종유의 억새처럼 전체적으로 형태와 질감을 주는 야생 나무를 추천한다.

Tip 3. 한국에서 구입 가능한 수종을 파악하라 

화분으로 공간을 꾸미는 것이 유행하면서 여기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직업군이 생겨날 거라고 예상한다. 우리나라도 이젠 유럽 못지않게 식물의 종류가 굉장히 다양해 졌기때문에, 수많은 식물 중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구축하는 것이 관건이다.

Tip 4. 홈 가드닝을 시작하려면 많은 것을 경험해 볼 것

혹시 식물을 잘 가꾸지 못해 버리게 되더라도 의기소침할 필요는 없다. 다양한 경험이 쌓이다 보면 노하우가 생기게 마련이니까. 다만, 직업으로 삼고 싶은 이들은 기본적으로 식물을 좋아해야 하며, 단순히 물건 판매가 아닌 생명력 있는 재료임을 늘 마음속에 간직해야 한다. 자신만의 노하우가 생기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므로 인내심은 필수다.

 

가든을 가꿀 때 사용하는 도구로 꾸민 아트월 주변에는 마른 식물로 장식했다.

 

화분을 이용한 월 데코 아이디어도 배울 수 있는 공간.

 

주례민 대표가 추천하는 식물 세 가지

1.산토리나 지중해성 허브로 통풍과 햇빛이 좋아야 잘 자란다. 손끝에 살짝 스치기만 해도 향기롭다. 겨울은 휴면기지만 따뜻한 공간에 두면 잘 죽지 않는다.

2.파티오라 위로 성장하는 다육식물로 햇빛을 좋아한다. 잎맥은 물을 머금어 통통해지기 때문에 물을 주지 않으면 삐쩍 말라간다. 선을 이룬 형태여서 공간에 포인트를 주기 좋다.

3.카틀레아 서양란의 여왕이라고 불리며 노랑, 하양, 진분홍의 화려한 꽃을 피운다. 이파리가 탱글탱글한 것이 특징이며 뿌리가 두꺼워 물을 많이 주지 않아도 잘 자란다. 단 직사광선이 아닌 햇빛이 잘 드는 곳에서 잘 자란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허동욱

TAGS
L7의 홍대 스타일

L7의 홍대 스타일

L7의 홍대 스타일

L7이 강남점에 이어 순식간에 홍대점을 오픈했다.

 

자유분방한 예술혼이 듬뿍 담긴 인테리어가 시선을 끈다. 19층과 20층 코너에 위치한 스튜디오 스위트에서는 홍대의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며, 객실과 테라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로아시스 스위트도 준비되어 있다. 21층에 위치한 블루 루프 라운지에서는 미술, 음악, 디자인, 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서적과 홍대 인근 독립출판사와 협업으로 큐레이팅한 간행물, LP 컬렉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날이 따듯해지면 루프톱 바와 수영장에서 시간을 보내도 좋겠다. 오픈 기념으로 3월 31일까지 스탠더드 객실 1박, 리코타 치즈 샐러드, 쉬림프 스캠피 파스타, 립아이 스테이크 등으로 구성된 플로팅 디너 2인, 트래블 키트 등을 제공하는 ‘잇 플레이스 in L7’ 패키지를 16만5천원부터 즐길 수 있다니, 홍대에서의 아름다운 하루를 원한다면 서두르는 게 좋겠다.
tel 02-2289-1000

CREDIT

에디터

TAGS
두 가지 갤러리 소식

두 가지 갤러리 소식

두 가지 갤러리 소식

프린트베이커리와 abc갤러리에서 새로운 소식을 전해왔다.

 

렌털 서비스 스토리지나인 서울 옥션에서 론칭한 프린트베이커리에서도 작품 렌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공간을 오픈했다. 평창동에 오픈한 스토리지나인 Storage 9에서는 유명 아티스트의 원화와 빈티지 가구를 둘러보고 현장에서 바로 렌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작품과 가구 매치가 어려운 이들도 쉽게 문을 두드려볼 수 있어 편리하다.
tel 02-1599-3403

 

온라인으로 만나는 abc갤러리 abc갤러리에서 온라인 갤러리를 오픈했다. 미국과 프랑스, 영국, 독일 등에서 직접 수입한 abc갤러리만의 작품을 이제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 것. ‘abc go’라는 이름의 온라인 갤러리는 고객들에게 맞춤형 컨설팅과 서비스를 제공해 갤러리 방문에 부담을 느끼거나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듯하다.
web www.abcgo.co.kr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