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와 디자인이 만나는 곳

역사와 디자인이 만나는 곳

역사와 디자인이 만나는 곳

베를린 장벽이 보이는 곳에 위치한 노매드 아파트. 역사적인 장소에서 베를린의 현대적인 디자인을 엿볼 수 있는 호텔을 소개한다.

한쪽 벽면이 거울로 된 룸.

베를린의 12개 지역 가운데 프린츨라우어 베르크 Prenzlauer Berg와 미테 Mitte는 좋은 직업을 가지고 아이를 키우는 젊은 중산층 부부가 거주하는 지역으로 유명하다. 두 지역의 북쪽에는 베를린 장벽이 위치하는데, 주변으로 오래된 건물 사이에 새로 지어진 건물이 들어서고 있다. 노매드 아파트 Nomads APT도 그중 하나다. 베를린을 찾아온 친구에게 자신있게 추천할 만한 집은 없을까 하는 단순한 생각에서 출발했다는 노매드 아파트. 로컬 인테리어 디자이너와 스타일리스트의 현대적인 감각으로 완성한 이곳은 베를린 장벽이라는 역사적인 장소에 위치해 과거와 현대의 대조적인 매력을 보여준다. 호텔 입구에 들어서면 탁 트인 갤러리가 손님을 맞이하며 4가지 컨셉트로 디자인된 방을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베를린 Berlin 룸은 주방, 발코니, 손님용 화장실까지 갖췄으며, 거실이 복도와 주방보다 조금 높게 설계되어 창밖으로 보이는 도시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소버 Sober 룸은 바가 있는 오픈 키친이 거실과 연결된 독특한 구조가 특징이다. 플로 Flow 룸은 일본식 철판구이가 가능해 개인 요리사 등 최대 8명까지 수용할 수 있어 여럿이 즐기기 좋다. 프리티 Pretty 룸은 고급 헤어 살롱을 컨셉트로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했다. 노매드 아파트의 룸은 모두 창밖으로 베를린 장벽이 보이는 뷰가 특징으로 취향과 목적에 따라 다양한 여행객을 맞이한다. 호텔보다는 베를린 도심에서 자신의 별장에 온 듯 자유로운 숙박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add Bernauer Str 25 Ecke Brunnenstr 49 10115 Berlin – Mitte
web www.nomadsapt.com

벽지로 포인트를 준 객실 내부.

소버 룸의 오픈 키친바.

넓은 공간의 거실.

 

 

CREDIT

에디터

writer

이상혁(베를린 통신원)

TAGS
우리들의 유토피아

우리들의 유토피아

우리들의 유토피아

영국의 화가이자 미술이론가 사이먼 몰리 Simon Morley가 유토피아를 테마로 한 <우리들의 유토피아>전을 열화당 책 박물관에서 선보인다.

사이먼 몰리 <우리들의 유토피아>전

그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실체가 없는 유토피아를 텍스트를 사용해 표현하고자 했다. 캔버스 위에 꾸준히 두께를 더해가는 방법으로 유형적인 형태의 조형 예술로 완성했다. 제1전시실에서는 그간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였던 장응복 작가의 <우리 민예의 발견: 책과 무늬로 만나는 한국 민속예술의 아름다움>이 진행된다. 민예의 개념을 넓혀 민화, 목공예, 벼루, 민속놀이, 춤, 민요 등 무형의 민예까지 두루 살펴볼 수 있는 기회다. <우리들의 유토피아>전은 5월 16일부터 6월 22일까지. <우리 민예의 발견: 책과 무늬로 만나는 한국 민속예술의 아름다움>전은 5월 14일부터 9월 21일까지.

tel 031-955-7020

장응복 <우리 민예의 발견>전

CREDIT

에디터

TAGS
만화 같은 전시

만화 같은 전시

만화 같은 전시

어릴 적 좋아했던 만화 속 캐릭터와 운동선수 등을 밝은 색감으로 캔버스에 그리는 형제 아티스트 셸비 Shelby와 샌디 Sandy의 개인전이 지 갤러리 G gallery에서 열린다.

이들 형제는 은유와 상징을 이용해 보는 이로 하여금 즐겁고 이해하기 쉬운 큰 사이즈의 페인팅 작업을 주로 해왔다. 이들은 밝고 화사한 색감의 아크릴물감을 사용해 검정 윤곽선을 그린 다음 그 위에 반짝이는 투명 바니시를 덮어 팝아트같은 느낌을 준다. 재치 있고 생동감 넘치는 작품이 많아 아이들과 함께해도 좋을 듯. 전시는 6월 7일부터 7월 20일까지.

tel 02-790-4921

홍학 모양의 튜브를 심플하게 그린 ‘플라밍고’ 작품.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