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여행자의 디자인 스페이스

시간 여행자의 디자인 스페이스

시간 여행자의 디자인 스페이스

레스케이프 호텔은 로맨틱한 파리지엔의 감성이 느껴지는 어번 프렌치 스타일의 부티크 호텔이다.

 

레스케이프 호텔

레스케이프의 컨템포러리 레스토랑인 ‘라망 시크레’. 과감한 색 대비를 이루는 작품을 선보이는 최랄라 작가의 작품이 걸려 있는 이곳은 클래식한 가구와 몰딩이 조화된 공간에 현대적인 작품이 어우러져 오묘한 긴장감을 만들어낸다. 푸른색이 대비돼 고혹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라망시크레는 뉴욕 모마 moma에 위치한 미쉐린 2 스타의 뉴욕 대표 컨템포러리 레스토랑인 ‘더 모던’의 셰프들과 샌프란시스코의 미쉐린 3 스타 레스토랑 ‘퀸스’에서 수셰프를 역임한 손중원 셰프가 선보이는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플라워 테이블

스케일이 큰 플라워 연출을 선보여온 런던 베이스의 플로리스트 토니 마크류의 웰컴 플라워 테이블. 라망 시크레와 마크 다모르 바의 입구에 놓인 플라워 연출로 향긋한 꽃향기와 조향사 알리에노르 마스네가 만든 레스케이프 호텔만의 향기를 느낄 수 있다. 생화와 과일, 고풍스러운 소품으로 꾸민 이 테이블은 레스케이프 호텔의 플라워팀이 주기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로비부터 객실, 호텔 내 레스토랑 어디에서도 모던함을 찾아볼 수는 없지만, 이 클래식하고 기품 있는 요소 덕분에 많은 이들이 이곳을 방문해 일상과 동떨어진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호텔이 위치한 곳은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가 자리 잡은 도심 한가운데이지만 언제든 이곳에 들러 현실과 동떨어진 색다른 일탈을 즐길 수 있다. 레스케이프 호텔의 클래식한 인테리어는 프랑스 부티크 호텔의 대가인 자크 가르시아 Jacques Garcia가 맡았다. 고령의 나이인 그는 19세기 파리 귀족사회에서 영감을 얻은 인테리어를 선보였는데, 레스케이프 호텔 객실의 시그니처 디자인이기도 한 침대의 패브릭 헤드부터 벽지, 조명, 소품 등도 대부분 제작 주문했을 만큼 심혈을 기울였다. 레스케이프 호텔은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호텔 내 레스토랑과 카페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이다. ‘팻투바하’라는 유명 미식 블로그를 운영해온 김범수 초대 총지배인의 지휘 아래 ‘라망 시크레’, ‘르 살롱’, ‘팔레 드 신’, ‘헬 카페’, ‘마크 다모르 바’ 등이 입점했다. 김범수 총지배인은 호텔 레스토랑의 비싼 가격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내려 호텔 레스토랑의 문턱을 낮췄다. 플로리스트 토니 마크류는 로비와 라망 시크레의 입구에 놓인 풍성한 플라워 연출을 위해 1년에 4번 이곳을 찾는다. 그 외에도 조향사 알리에노르 마스네, 최랄라 작가, 하울팟, 침구 브랜드 줄리아 비 등 일일이 언급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파트너가 레스케이프 호텔과 함께한다. 현재 유행하는 모던한 스타일에서 벗어난 호텔이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래서 가장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하게 느껴진다.

 

프랑스 디저트 살롱 베이커리

(왼쪽 이미지) 아치형 천장과 실제 덩굴식물이 그 위를 덮은 것처럼 벽지로 연출한 ‘르 살롱 바이 메종 엠오’. 과거 프랑스 살롱 문화를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는 이미 디저트업계에서 유명한 메종 엠오가 선보이는 디저트 살롱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애프터눈티 세트와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다. (오른쪽 이미지) 르 살롱에서 가장 많은 플래시 세례를 받는 앵무새 오브제가 달린 플로어 조명. 조명은 이 공간을 위해 자체 주문 제작한 것이다.

 

로얄 스위트룸

작은 응접실과 욕실, 파우더룸, 침실로 구성된 ‘로얄 스위트’ 룸. 조명부터 가구, 소품 등도 대부분 주문 제작한 것으로 오직 레스케이프를 위해 마련된 것들이다.

 

클래식 캐노피 침구 호캉스 호텔추천

레스케이프 호텔의 룸은 특히 클래식한 캐노피가 연출된 침대가 특징이다. ‘아뜰리에 스위트’ 룸은 에스닉한 문양이 그려진 벽지와 패브릭, 주름진 벽 조명이 어우러져 마치 고성에 초대 받은 듯한 느낌이다. 레스케이프 호텔의 침구는 핸드메이드로 최상급 품질의 침구를 제작하는 줄리아 비의 제품이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박상국

TAGS
신진수 기자의 어른들만 아는 세계

신진수 기자의 어른들만 아는 세계

신진수 기자의 어른들만 아는 세계

머릿속은 복잡한데 잠은 자고 싶지 않고, 뭔가에 몰두해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제격인 것이 레고다.

 

레고 아키텍처 빌라 사보이

레고 아키텍처 시리즈 중 ‘빌라 사보이’

레고는 ‘잘 놀다’를 뜻하는 덴마크어 ‘leg godt’의 약어로, 1932년 덴마크 목수가 아이들의 장난감을 만들어주며 시작됐다. 지금처럼 개별 브릭 조각을 가지고 조립할 수 있는 첫 번째 레고는 1958년에 처음 출시됐다. 어릴 때부터 줄곧 갖고 놀았던 레고 중에서도 지금 가장 좋아하는 시리즈는 ‘아키텍처 시리즈’다. 20세기의 중요 건축물을 레고로 재현한 아키텍처 시리즈는 만들면서 원래 건축물의 위대함에 한 번, 레고 브릭의 섬세함에 두 번 놀라게 되는 작품이다. 가장 기본이 되는 밑판부터 설명서를 따라 한 조각씩 브릭을 끼우다 보면 어느새 실제 건축물과 똑같은 레고 작품이 완성된다. 그때의 뿌듯함이란! 어릴 때는 잘 알지 못했던 레고 브릭의 입체적인 디자인과 정교함을 어른이 되어서야 비로소 감탄하며 체감하고 있다. 특히 아키텍처 시리즈 중 처음 만들어본 르 코르뷔지에가 설계한 ‘빌라 사보이’는 가장 애정을 갖고 있는 작품. 언젠가 그런 집을 짓고 싶은 바람을 담아 잘 보이는 곳에 올려두고 자주 들여다본다. 레고 시리즈는 날이 갈수록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유명 영화나 캐릭터부터 자동차, 놀이동산, RC카 등 레고로 만들지 못하는 게 없을 만큼 범주가 넓어졌다. 최근 눈에 들어온 제품은 ‘제임스 본드™ 애스턴 마틴 D85’와 ‘스타워즈 케셀런 밀레니엄 팔콘™’. 애스턴 마틴은 보닛을 열어 엔진도 살펴볼 수 있고, 자동차 내부도 실제 자동차와 똑같이 재현해 사실감을 더했으며 영화 역사상 최고의 우주선이라고 생각하는 밀레니엄 팔콘호 역시 영화 등장인물이 미니 피규어로 들어 있고 우주선을 타고 내리며 놀 수 있는 깨알 같은 디테일을 자랑한다. 어른들에게도 휴대폰이 아닌 재미있는 무언가가 필요하다. 그런 점에 레고는 훌륭한 어른들의 장난감이다.

web www.lego.com/ko-kr

 

제임스 본드 애스턴 마틴 D85

제임스 본드™ 애스턴 마틴 D85

 

레고 스타워즈 케셀런 밀레니엄 팔콘

스타워즈 케셀런 밀레니엄 팔콘™

CREDIT

에디터

TAGS
#HERMESSILKMIX

#HERMESSILKMIX

#HERMESSILKMIX

실크가 음악으로 표현된다면? 엉뚱한 상상처럼 들리겠지만 에르메스라면 가능하다.

 

에르메스 실크믹스

 

실크 스카프

 

오는 9월 17일 메종 에르메스 도산 파크에서는 레코드 음반 스토어에서 영감을 받은 ‘실크 믹스’ 행사가 열린다. 남성용 실크 스카프의 프린트를 활용한 레코드 케이스와 타이 디자인으로 장식된 카세트테이프 커버 등 예기치 못한 만남이 이어질 공간은 에르메스의 남성 유니버스 아티스트 디렉터 베로니크 니샤니앙과 에르메스 남성 실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크리스토프 고누의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탄생될 예정이다. 마드리드와 로마에서 첫선을 보인 ‘실크 믹스’는 뉴욕, 브뤼셀, 뮌헨을 거쳐 6 번째로 선보이는 글로벌 행사로 행사 당일에는 스트리트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니 기대해도 좋다.

tel 02-544-7722

 

음악 레코드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