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클린의 르네상스

브루클린의 르네상스

브루클린의 르네상스

한때 경제적으로 부흥했던 브루클린을 떠올리게 하는 인더스트리 시티는 브루클린의 화려한 재기를 꿈꾸게 한다.

뉴욕 브루클린

 

뉴욕의 5개 자치구 중 하나인 브루클린은 미국 전역에서 가장 다양한 인종이 살고 있다. 각국에서 모여든 이민자와 맨해튼의 높은 집세를 피해 넘어온 예술가들이 만들어낸 브루클린의 문화는 뉴욕만의 개성을 창출하는 데 바탕이 됐다. 지금은 브루클린이 문화, 예술적으로만 주목받고 있지만, 한때는 뉴욕 경제의 중요한 구심점 역할을 하기도 했다. 인더스트리 시티 Industry City는 그 시절 브루클린의 모습을 되돌리려는 재개발의 중심에 있다. 맨해튼 남동쪽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부둣가 쪽으로 보이는 거대한 건물들이 인더스트리 시티인데, 회색 콘크리트 건물들은 사실 부시 터미널 컴퍼니 Bush Terminal Company라는 회사의 소유였다. 1892년부터 1910년 사이에 지어진 이곳은 2차 세계대전 당시에는 미국에서 가장 큰 공장이었다. 그 화려했던 과거를 뒤로한 채 경제 침체와 대형 폭발 사고로 뉴욕 사람들에게 한동안 흉물로 인식되었던 이곳이 2006년 당시 뉴욕 시장인 마이클 블룸버그의 손을 거쳐 대대적인 재개발을 하게 되었다. 이것이 바로 인더스트리 시티의 시작이었다. 20만 평가량의 큰 부지에 16개의 건물로 구성된 인더스트리 시티는 9개 메인 건물의 중앙을 연결해 하나의 시티로 조성됐다. 건물은 부시 터미널 컴퍼니가 사용했던 모습을 그대로 유지했는데, 100년이 훌쩍 넘었지만 옛것과 새것의 공존을 유난히도 중시하는 뉴욕 시의 개발 방식을 따랐다. 건물 외관은 그대로 두고 컨템포러리한 예술적 요소를 건물 사이사이에 녹여냈고, 인테리어 또한 현대 생활 양식에 맞게 변경시켰다. 이미 이곳에는 450개 이상의 스타트업 기업이 입주했고, 수많은 로컬 아티스트가 아틀리에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다. 인더스트리 시티가 맨해튼의 상업 공간과 차별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혼재’라는 가치에 있다. 주말에는 입주한 아티스트들이 스튜디오를 오픈하고, 요가 클래스와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개최함으로써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많은 사람을 인더스트리 시티로 초대한다. 브루클린이 다양한 이민자들이 모여 혼재된 문화를 창조한 것처럼 인더스트리 시티 또한 그 유산을 그대로 이어받아 다시 한 번 브루클린의 르네상스를 보여주고자 한다.

add 274 36th St, Brooklyn, NY 11232

tel +1-718-865-3740

web industrycity.com

 

인더스트리 시티

 

브루클린 르네상스

 

부시 터미널 컴퍼니

한때 경제적으로 부흥했던 브루클린 지역을 상징했던 부시 터미널 컴퍼니의 건물들이 이제 ‘인더스트리 시티’란 이름으로 이 지역의 르네상스를 주도한다.

CREDIT

에디터

writer

원그림(뉴욕 통신원)

TAGS
[메종 X 프린트베이커리 이벤트 2탄] 와인상자 위의 정물

[메종 X 프린트베이커리 이벤트 2탄] 와인상자 위의 정물

[메종 X 프린트베이커리 이벤트 2탄] 와인상자 위의 정물

잔잔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제격인 작품! 그림 하나로 일상에 우아한 행복을 선사하세요.

 

프린트베이커리 작품

 

<메종>과 프린트베이커리가 함께 하는 아트 프로모션 두 번째로 소개할 작품은 <와인상자 위의 정물>입니다.

버려진 와인 상자를 받침대로 재활용해 다시 의미 있는 존재로 재탄생시켜, 의미를 잃은 것들도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면 아름다운 존재가 될 수 있다는 작가의 시선이 담긴 작품입니다. 작품을 꼭 벽에 걸리는 법이 있나요? 좋아하는 작품을 벽에 기대어 두거나, 선반 위에 올려두고 작품을 볼 때마다 기분을 전환해보세요.

 

작품 크기 58X72.7cm(20호)

작품 판매가 850,000원 → 메종 프로모션가 807,500원

프린트베이커리 바로 가기 https://goo.gl/75G7iJ

 

*10월 30일까지 프린트베이커리에서 판매하는 <와인상자 위의 정물> 제품 구입 시 ‘Maisonkorea’ 를 쿠폰번호에 입력하시면 5%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직 온라인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며, 오프라인 매장 할인 혜택 적용 불가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모델

민송이,민들레(7doors)

TAGS
대세는 차이니스

대세는 차이니스

대세는 차이니스

요즘 서울 곳곳에서 중식을 컨셉트로 한 바, 레스토랑이 연이어 오픈하고 있다.

 

중식 레스토랑

 

글래드라이브 리마장

글래드 라이브 강남도 그 물살에 동참했다. 지난 8월 31일 글래드 라이브 강남에 오픈한 차이니스 바&다이닝 리마장 李馬張은 유명 바 ‘볼트82’가 야심 차게 준비한 공간이다. 해외 차이니스 퀴진에서 맛볼 수 있었던 중식 스타일로, 중국의 여러 지역 메뉴를 프렌치, 노르딕, 캘리포니아 퀴진 스타일로 선보인다. 요리는 캘리포니아의 아쿠아, 스웨덴의 프란첸, 시드니의 마퀴 퀴진 등에서 경력을 쌓은 안재희 셰프가 담당할 예정. 음식과 함께 즐기기 좋은 칵테일과 위스키, 와인, 차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대표 메뉴로는 칠리 크랩&스팀 번즈, 리마장 마라 감바스 등이 있으며 보드카에 오향을 더한 칵테일 구운몽과 식후주 칵테일로 좋은 다이제스티브 네그로니 등의 주류도 꼭 맛보길 바란다.

web www.gladlive-hotels.com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