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을 위한 최고의 선택 삼성 에어드레서

옷을 위한 최고의 선택 삼성 에어드레서

옷을 위한 최고의 선택 삼성 에어드레서

직접 손으로 가구를 만드는 윤여범 작가는 먼지가 많이 날리는 공방에서 옷을 제대로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반려견과 함께 출근하는 일이 잦은 그에게는 털과 위생도 늘 신경 쓰이는 요인이었다. 하지만 이런 고민은 삼성전자의 에어드레서를 만난 뒤 말끔히 사라졌다.

 

윤여범 작가

 

간단한 자기소개를 해달라. 2012년부터 710퍼니처를 운영하고 있다. 핸드메이드 가구 브랜드이며, 수익금 전액을 유기견 보호소에 기증하는 금손공예도 운영하고 있는데 주로 소품 위주다. 작업실과 쇼룸으로 나눠진 공방이 있다.

삼성 에어드레서의 첫인상은 어땠나? 예상보다 슬림해서 놀랐다. 사용한 에어드레서는 ‘우드 브라운’ 디자인이었는데 출시된 4개의 디자인 중 가장 마음에 들었다. 나무 가구와도 잘 어울릴 것 같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이라 굳이 어딘가에 숨기고 사용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았다.

평소 작업할 때 어떤 점이 신경 쓰였나? 작업을 하다 보면 미세한 먼지부터 톱밥 등이 아주 많이 발생한다. 때문에 출근해서 작업복으로 갈아입는데, 작업을 마치고 나면 옷이 엉망이 된다(웃음). 집에 갈 때 다시 옷을 갈아입긴 하지만 공기 중에 날리는 먼지가 내려앉아 손으로 두드려 털곤 한다.

에어드레서에서 가장 인상 깊은 기능은 무엇인가? 옷을 흔들어서 터는 방식이 아니라 ‘제트 스팀’과 ‘제트 에어’ 기능을 적용해 위에서 나오는 에어 분사로 먼지와 냄새를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작업을 하다 보면 옷 안에까지 먼지가 묻곤 하는데, ‘안감케어 옷걸이’ 기능으로 옷감 안쪽까지 관리할 수 있어서 편리했다.

최근 가전 디자인의 트렌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눈에 띄는 화려한 컬러나 디자인보다는 생활 속에서 무난하게 어우러지는 디자인이 대세인 것 같다. 가구처럼 한 공간에 부담스럽지 않게 놓을 수 있는 가전 디자인이 점점 많아지는 것 같다.

에어드레서는 어디에 둘 예정인가? 집에 있는 드레스룸에 두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퇴근하자마자 옷을 넣어두고 ‘미세먼지 코스’를 적용하면 25분만에 미세먼지가 깔끔하게 제거 돼 아침에 옷을 입을 때 새 옷처럼 기분이 좋을 것 같다. 또 날씨가 좋지 않을 땐 습도 조절이 어려웠는데 외부 제습 기능이 있어서 에어드레서로 드레스룸 안의 습도를 조절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

에어드레서를 활용한 다른 사례가 있다면? 일주일에 3번 정도 반려견과 함께 출근한다. 이중모에 털도 직모인 친구라 털이 엄청 많이 빠지고 한번 껴안으면 옷이 털로 뒤덮인다. 스웨터 같은 옷은 매번 드라이클리닝을 맡길 수도 없고 강아지 특유의 냄새가 배서 신경 쓰이는데 ‘울·니트 코스’로 관리를 하니 편리했다.

누군가에게 에어드레서를 추천한다면,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일까? 유용한 기능이 많지만 내부에 미세먼지 필터와 냄새 분해 필터가 있다는 점이 특히 마음에 든다. 털어낸 먼지와 냄새가 다시 옷에 묻지 않도록 제거하는 필터라 깔끔한 성격이라면 가장 와닿는 기능 중 하나일 것이다.

 

에어드레서 내부

상의 3벌을 걸 수 있는 에어드레서 내부.

 

미세먼지 제거기능

‘제트 에어’ 기능으로 미세먼지부터 반려견의 털 등을 관리할 수 있다.

 

수작업 가구

 

작업 샘플

직접 만든 가구가 놓인 710퍼니처의 쇼룸과 작업을 위한 샘플.

 

가구 제작

손으로 가구를 직접 만드는 윤여범 작가.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TAGS
벤츠의 전기차

벤츠의 전기차

벤츠의 전기차

메르세데스 벤츠가 EQ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더 뉴 EQC’를 공개했다.

 

벤츠 전기차

 

메르세데스 벤츠의 전기차를 포함해 새로운 전기구동화 제품과 EQ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이다. 매끄럽고 깔끔한 디자인과 하이라이트 컬러로 EQ의 디자인 철칙인 진보적 럭셔리를 선보이고자 했다. 앞과 뒤 차축에 연결된 두 개의 전기 모터로 300kW의 출력을 낸다. 주행 거리는 450km 이상을 기록하는 등 실용성까지 겸비했다.

tel 080-011-1886

CREDIT

에디터

TAGS
스마트 조리 도구

스마트 조리 도구

스마트 조리 도구

글래머러스 펭귄의 유민주 셰프는 조리를 효율적으로 돕는 조리 도구를 즐겨 사용한다. 꼼꼼하게 고른 그녀의 주방을 엿보았다.

 

유민주 셰프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방송 시 오븐을 대체할 수 있는 조리 도구를 많이 부탁 받는다. 당시에 가져갔던 것이 필립스의 에어프라이어다. 요즘은 저가형도 많지만, 필립스가 오리지널 제품이다. 저가형은 개인적으로 조금 덜 바삭한 느낌이 있더라. 빵이나 슈, 자그마한 케이크를 만들 때 유용하게 쓰인다.

 

로버트웰치 칼

유명 브랜드만큼 구성이 좋고 튼튼한 로버트웰치의 칼. 신혼 초기에 하나 구매하면 두고두고 요긴하게 쓸 수 있다. 블록도 견고하게 잘 만들었다.

 

에델코첸 멀티냄비

가스레인지뿐 아니라 오븐에서도 사용 가능한 에델코첸의 멀티 냄비다. 오븐에서 파이 같은 것을 구울 수도 있고, 불에 올려 국이나 스튜 같은 조리를 하기도 편하다. 층층이 쌓을 수 있어 자리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컬러도 다양해 싱글족이나 커플이 사용하기에 딱 좋다. 국내 브랜드라 가성비도 좋은 편.

 

휘슬러 바큠블렌더

수업에서 처음 써보고 가히 혁명적이라고 느꼈던 휘슬러의 ‘디큠 블렌더’. 처음에는 믹서가 별거겠냐는 마음이 있었는데, 비싼 것은 분명 제값을 하더라. 보통 믹서에 과일, 채소를 갈면 바닥에 알갱이가 남는데 그런 게 전혀 없다. 크림처럼 부드럽게 갈린다.

 

 

서울번드 지아스티머

서울번드의 지아 스티머는 하단에 테라코타가 있어 맛과 향이 오래 지속된다. 가격은 살짝 비싸지만, 너무 좋아서 공공빌라 마켓에서도 판 적이 있다. 디자인도 무척 깔끔하다.

 

테팔 에스프레소머신

새벽에 출근하는 직원들을 위해 구매한 테팔의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고가의 에스프레소 머신은 수도 공사까지 필요하지만, 이 제품은 코드만 꽂으면 간단히 사용할 수 있어 편하다. 캡슐 커피 머신도 좋긴 하지만,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원두를 골라 먹는 즐거움을 포기하지 못한다. 세척도 무척 간편하다.

 

키친에이드 주전자

클래식한 멋이 있는 키친에이드의 주전자. 추운 날, 따듯하게 핫초코를 마시기에 좋고, 사진을 찍어도 잘 나온다. 색상도 18가지나 된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