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의 표정

내면의 표정

내면의 표정

복합 문화 공간과 신진 작가의 작품 활동 후원 및 전시회 대관 등 예술문화 사업을 꾸준히 이어가는 뷰티 살롱 에이바이봄이 정보경 작가와 함께 전시를 개최한다.

 

정보경 작가

 

얼굴들의 빈방

 

정보경 작가의 <채색된 내면 Painted Inner Face ; 얼굴들의 빈방 An Empty Room on the Faces>전은 기존 작품인 ‘채색된 실내 Painted Inner Space’ 시리즈에서 유년 시절 다소 가부장적인 아버지 밑에서 느꼈던 억압과 결핍을 침잠이 아닌 분출의 이미지로 풀어내 자신이 바랐던 가족의 이상향을 발랄하고 경쾌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다양한 색감을 사용해 인물의 얼굴을 낙서하듯 그려냈는데, 가까이서 보면 알록달록한 색채와 도형, 라인이 먼저 눈에 들어오지만 한 걸음 물러서서 바라보면 인물의 표정임을 알 수 있다. 이처럼 보는 이의 시선과 그림을 바라보는 방법에 따라 제각기 다르게 느껴진다는 점이 흥미롭다. 전시는 11월 1일부터 12월 3일까지 에이바이봄의 부티크에서 감상할 수 있다.

tel 02-516-8765

CREDIT

에디터

TAGS
원지은 라이프스타일 에디터의 파쇄된 작품

원지은 라이프스타일 에디터의 파쇄된 작품

원지은 라이프스타일 에디터의 파쇄된 작품

몇 주 전, 미술계에 큰 파장을 일으킨 이슈가 있었다.

 

소더비 경매장

 

풍선과 소녀

영국 런던의 경매사 소더비에서 유명 그래피티 아티스트 뱅크시의 ‘풍선과 소녀 Girl with the Ballon’가 104만2천 파운드, 한화 약 15억6천 5백만원에 낙찰되는 순간, 액자 속 미리 숨겨두었던 파쇄기로 인해 그림의 밑 부분이 세로로 가늘게 잘리며 완전히 파손된 것이다. 낙찰봉 소리가 들린 지 채 10초도 되지 않아 뱅크시의 작품이 잘려나갔고 소더비 경매장을 가득 메운 사람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뱅크시의 계획된 퍼포먼스였던 것. 잠시 그에 대해 설명하자면 그는 스스로를 아트 테러리스트라고 칭하는 괴짜 예술가로 미술계에 익히 소문난 아티스트다. 세계 곳곳의 담벼락에 사회적 비판을 담은 그림을 그만의 위트를 더해 그리기도 하는데, 2005년에는 벽돌 조각 위에 그림을 그려 넣은 작품을 영국 대영박물관 측에 알리지 않고 몰래 전시하는가 하면 자신의 작품이 터무니없는 가격에 팔리는 경매 현장을 비꼬기도 했다. 그는 ‘파괴하려는 충동은 곧 창조의 충동’이라는 피카소의 말을 인용하며 몇 년 전, 그림이 경매에 나갈 것을 대비해 미리 액자 안에 파쇄기를 설치했다고 한다. 소더비의 유럽 현대미술 책임자 알렉스 브랑식 Alex Branczik은 작품이 파쇄된 직후 “우리는 뱅크시당했다 Banksy-ed”라는 표현을 했다. ‘풍선과 소녀’라는 작품명의 이 작품은 ‘사랑은 쓰레기통 안에 있다 Love is in the bin’로 재탄생했고 낙찰자는 이것 또한 예술 역사의 한 조각이라며 구매를 확정했다고. 처음 이 뉴스를 접했을 때는 이런 방식으로도 예술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에 놀랐지만 글쎄, 글을 쓰다 보니 앞서 말한 “자신의 작품이 터무니없는 가격에 팔리는 경매 현장을 비꼬기도 했다”는 문장에 더 마음이 가는 듯하기도 하다. 하지만 이런 독특한 생각을 해내는 뱅크시의 창의력은 가히 대단하다. 뱅크시는 자신의 퍼포먼스에 대해 재미난 반응을 보이는 미술계에 대적하듯 앞으로 영국의 정치적 색깔과 브렉시트에 관한 내용을 녹여낸 작품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에 의해 또 한번 미술계가 떠들썩해질 날을 기대해본다. 액자에 파쇄기를 설치하는 과정을 담은 영상은 뱅크시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stagram @banksy

CREDIT

에디터

TAGS
피부에 닿는 아름다운 연못

피부에 닿는 아름다운 연못

피부에 닿는 아름다운 연못

부라더미싱의 핸드메이드 문화 공간 ‘소잉팩토리’가 자체 제작한 원단 브랜드 ‘마레 Mare’를 론칭했다.

 

마레 론칭

 

마레는 프랑스어로 ‘연못’을 뜻하는데, 자연 본연의 아름다운 색을 비추는 연못에서 모티프를 얻어 기획됐다. 마치 연못의 아름다운 풍경이 하나씩 원단에 입혀져 삶의 공간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느낌이다. 마레 원단은 100% 리넨으로 항균 처리와 워싱 가공을 통해 감촉이 부드럽다. 의류는 물론 침구류 등을 제작하기 좋으며 보온성도 뛰어나 가을, 겨울 아이템을 만들기에도 제격이다. ‘2018 F/W 마레 헤링본 리넨 컬렉션’으로 첫 시작을 알리는 전국 소잉팩토리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web www.brothersf.co.kr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