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지은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토요 문화 생활

원지은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토요 문화 생활

원지은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토요 문화 생활

평소처럼 퇴근 후 운동을 간 날이었다. 운동이 끝나고 허기진 배를 어디서 채울까 하다 선정릉역 근처 새로 생긴 티컬렉티브의 2호점에서 미숫가루나 한잔 먹어야겠다며 발걸음을 옮겼다.

 

밤부 타워 시네마

시네마

 

밤부 타워 갤러리

갤러리

 

카페에서 잠시 쉬다 집에 가기 위해 탄 엘레베이터에서 올라올 때는 보지 못한 흑백 포스터가 눈에 띄었다. 자세히 보니 토요일 낮에 건물 지하에서 영화를 상영한다는 것. 늦잠을 자고 싶었지만 게으른 주말을 보내고 싶지 않아 부리나케 찾아갔다. 알아보니 밤부 타워는 디자인 회사인 밤부 컬렉션에서 오픈한 복합 문화 공간으로 프라이빗 오피스는 물론 대관이 가능한 셰어존, 먹고 마실 수 있는 카페 그리고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시네마와 갤러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다. 회사가 즐비한 삼성동에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곳이 있었으면 하는 취지였다고. 그날 상영한 영화는 미국의 흑백영화 <프란시스 하>. 27살의 뉴요커 여주인공 프란시스는 무용수로서의 성공을 꿈꾸지만 하는 일마다 문제투성이인 평범한 연습생 신세일 뿐이다. 하지만 매사에 긍정적인 마인드로 살아간다. 이 영화의 엔딩은 뉴욕에서 집을 알아보며 전전긍긍하던 그녀가 마침내 자신만의 집을 갖게 된다. 이제 자신한테도 집이 생겼다는 기쁜 마음으로 자신의 풀 네임인 프란시스 할러데이가 적힌 이름표를 우체통에 넣어보지만 크기가 맞지 않아 이름표를 우체통 크기에 맞춰 접는다. 우체통에서 보여지는 이름은 ‘Frances Ha’. 항상 긍정적이고 현실과 동떨어진 꿈을 꾸던 여주인공이 자신의 꿈을 일부 포기하고 현실과 타협한 삶을 살아간다는 것을 의미했다. 방황하고 정신없는 캐릭터의 여주인공이 그다지 썩 와닿지는 않았지만, 결국 현실이라는 벽에 부딪힌 그녀를 보니 왠지 씁쓸했다. 밤부 시네마에서는 매달 첫째 주 토요일마다 디자인, 예술 그리고 건축을 테마로 하는 무료 영화를 상영한다. 영화에 관한 정보는 밤부 컬렉션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stagram @bambu_collection

CREDIT

에디터

원지은

TAGS
자동차에서 즐기는 가상현실

자동차에서 즐기는 가상현실

자동차에서 즐기는 가상현실

BMW와 아우디가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소비자 가전 전시회)에서 가상현실을 접목한 기술을 선보였다.

 

BMW 가상현실

BMW

 

아우디 가상현실

아우디

 

BMW는 비전 i넥스트 최초로 가상현실 시운전을 선보였는데 육성으로 차량과 커뮤니케이션하고 기능에 접속할 수 있으며 완벽한 주행을 위한 계획을 제공한다. 방문객은 가상현실용 고글을 쓰고 특별히 고안된 공간에서 가상세계를 경험할 수 있었다. 아우디 역시 뒷좌석에 앉은 승객이 VR 안경을 통해 영화와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차량 실내 엔터테인먼트를 선보였다. 예를 들어 VR 안경을 착용하고 아우디 e-트론에 탑승하면 마치 우주선을 타고 우주 여행을 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고, 차량과 동일한 속도와 움직임을 느낄 수 있어 더욱 실감 난다. 이제 자동차는 가상현실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는 바퀴 달린 실내 공간이 될 듯하다.

tel BMW 02-3441-7800 · 아우디 02-6009-0000

CREDIT

에디터

신진수

TAGS
뽀송뽀송하게 관리하는 옷

뽀송뽀송하게 관리하는 옷

뽀송뽀송하게 관리하는 옷

이탈리아 종합 가전 브랜드 캔디 Candy가 국내에 공식 론칭했다는 소식이다.

 

캔디 건조기

캔디 가전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에 뛰어난 건조 성능을 자랑하는 캔디의 ‘히트펌프 컴포트’ 의류건조기는 바쁜 일상에서도 매일매일 뽀송한 의류를 유지할 수 있다. 저온 제습 시스템으로 기존 고온 열풍의 히터 방식보다 옷감의 손상을 줄였으며 에너지 소비량이 낮아 경제적인 부분까지 책임진다. 10kg이라는 대용량 사이즈로 다양한 빨랫감 건조가 가능해 이불, 매트리스 커버까지 쉽게 건조할 수 있다. 특히 매일 입는 재킷과 외투는 관리가 까다로운데, ‘에어 워시’ 기능으로 냄새와 먼지, 습기를 제거하면 겨울철 의류 관리가 용이하다. 울, 살균, 운동화 등 13가지 전문 건조 코스와 30분 신속 건조, 대용량 메쉬 필터 기능을 자랑한다.

web 캔디 공식 수입처 게이트 비젼 www.gatevision.co.kr

CREDIT

에디터

원지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