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 공장의 변신

설탕 공장의 변신

설탕 공장의 변신

뉴욕의 재생 건축 프로젝트가 또 한번 일을 냈다. 문을 닫은 설탕 공장이 이제 뉴요커들이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원이 됐다.

 

도미노 파크

 

브루클린 윌리엄스버그 브리지를 건너면 굴뚝이 솟아 있는 오래된 갈색 빌딩과 ‘Domino Sugar’ 사인을 볼 수 있다. 그 양 옆으로 우뚝 서 있는 초현대식 빌딩과 강변 부근에 펼쳐진 푸른 공원. 이곳은 세계 최대 제당 공장이었던 도미노 설탕 공장 부지를 뉴욕 시가 랜드마크로 지정한 뒤 재개발한 도미노 파크 Domino Park다. 1882년에 지어진 도미노 설탕 공장은 미국 설탕 소비량의 98%를 차지했을 만큼 브루클린 공업 지역을 상징하기도 했다. 그러다 새로운 감미료 등이 설탕을 대체하기 시작하면서 공장은 쇠락의 길을 걸었고, 2004년 문을 닫았다. 2007년 뉴욕 시는 이곳을 보존 구역으로 지정해 시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재탄생시켰고 도미노 파크라는 새로운 이름을 얻었다. 뉴욕의 랜드마크인 하이라인 High Line 공원을 설계한 제임스 코너 필드 오퍼레이션 James Corner Field Operation이 도미노 파크의 설계를 맡았다. 그래서인지 이 두 공간은 묘하게 닮은 점이 많다. 하이라인 공원이 ‘재생’에 초점을 두었듯이 이곳 역시 도미노 설탕 공장의 많은 부분을 그대로 담아냈다. 공원에 있는 의자와 단식 벤치는 모두 공장에서 나온 목재를 재활용했으며, 공장에 있던 4개의 거대한 시럽 탱크를 비롯한 설비 또한 예술가들의 손을 거쳐 공원의 설치 미술로 재탄생했다. 기존의 공간을 없애지 않고 보존하는 동시에 시민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많은 벤치를 두었고, 공원을 야생화 밭으로 가득 꾸며 사람과 자연이 공존할 수 있게 한 배려가 숨어 있다. 또 마크 레이젤맨 Mark Reigelman이 설탕 공장에서 사용되는 기계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한 독특한 미끄럼틀은 이곳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최고의 놀이터가 되고 있다. 도미노 파크는 브루클린이 공업으로 호황을 이루던 시기에 대한 오마주이자 현대 뉴요커들에게 선물 같은 공간일 것이다.

add 300 Kent Ave, Brooklyn, NY 11249
web www.dominopark.com

 

뉴욕 공원

뉴욕 여행

뉴욕 도미노 파크

도미노 파크

오래된 도미노 설탕 공장은 뉴욕 시의 재생 건축 프로젝트로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났다. 이제는 ‘도미노 파크’라는 이름으로 뉴욕 시민들의 편안한 쉼터가 됐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

writer

원그림(뉴욕 통신원)

TAGS
미래회, 미래생존 캠프 개최

미래회, 미래생존 캠프 개최

미래회, 미래생존 캠프 개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는 봉사단체 미래회에서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대전 카이스트 국제협력관에서 미래생존 캠프를 진행했다.

 

 

총 2회에 걸쳐 진행된 ‘리드할 것인가, 따라갈 것인가!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생존 캠프’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불확실한 미래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방법을 전수해 다양한 사고를 키울 수 있도록 도왔다. 다문화, 저소득, 한부모 가정 등 열악한 환경에 놓인 아이들이 참여한 이번 캠프는 미래회가 활동비를 후원했고 미담 장학회와 로티 Loty, 카이스트가 행사를 주관했다.

CREDIT

에디터

박명주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
사운드 콜라보레이션

사운드 콜라보레이션

사운드 콜라보레이션

뱅앤올룹슨과 비츠바이 닥터드레가 콜라보레이션이 돋보이는 신제품을 출시했다.

 

베오플레이

뱅앤올룹슨이 캐리어 브랜드 리모와 Rimowa를 만났다. 뱅앤올룹슨의 스테디셀러인 베오플레이 H9i에 리모와의 알루미늄 케이스를 더한 제품을 출시한 것. 가죽 재질까지 연회색으로 통일해 시크한 완성도를 높였다. 1백10만원. tel 02-518-1380

 

 

닥터드레

비츠바이 닥터드레에서 대담하고 선명한 컬러가 돋보이는 클럽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세계적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나이바 Nayva와 함께 연출한 장편의 스타일링 에피소드도 곧 공개할 예정이다. 23만9천원. web www.bang-olufsen.com/ko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