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내내 활용도 있게! 삼성전자 ‘무풍 시스템에어컨 1 Way’

사계절 내내 활용도 있게! 삼성전자 ‘무풍 시스템에어컨 1 Way’

사계절 내내 활용도 있게! 삼성전자 ‘무풍 시스템에어컨 1 Way’

기상캐스터 오수진 씨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장운봉 씨 부부는 최근 신혼집을 마련하면서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을 선택했다. 이들 부부는 무풍 시스템에어컨 덕분에 유난히 더웠던 올 여름을 잘 보낼 수 있었다. 냉방병과 전기요금 등 에어컨을 사용할 때 흔히 할 수 있는 걱정거리를 말끔히 해결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1년에 고작 2~3개월만 사용하는 기존 에어컨과 달리 공기청정 기능까지 더해 사계절 내내 활용할 수 있다며 아주 만족스러운 사용 후기를 전했다.

 

삼성 에어컨

삼성 에어컨

 

인테리어 업계에 몸담고 있는 남편 장운봉 씨가 직접 홈 드레싱으로 꾸민 부부의 신혼집은 차분한 모노톤의 인테리어가 돋보였다.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천장에 매립되어 공간을 차지하지 않을뿐더러 부드러운 곡선 형태의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집 분위기와도 조화를 이뤄 며칠 동안 고심해 고른 보람이 있다고 전했다.

 

“직접적으로 찬 바람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공기 자체가 시원해지는 ‘무풍 모드’ 기능으로 냉방병에 걸릴 위험이 적어요.”

 

 

특히 아내 오수진 씨는 목소리를 자주 사용하는 직업 특성상 각별히 목 관리에 심혈을 기울였다. 오수진 씨는 평소 캐모마일 같은 허브차를 자주 마시며 목 관리를 한다고 한다. “차를 마시면서 뉴스 기상 예보의 원고를 작성하거나 대본 연습을 많이 하는 편이에요. 그런데 요즘같이 더운 여름철에 에어컨의 찬 바람을 지속적으로 맞게 되면 목이 너무 건조하고 아프더라고요.” 오수진 씨의 가장 큰 고민을 해결해준 것은 바로 ‘무풍 모드’였다. 무풍 모드는 찬 바람이 피부에 직접 닿지 않아 오래도록 에어컨을 틀어도 무방하며 목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최근 들어 무더위 못지않게 많은 이들이 걱정하고 우려하는 것이 바로 미세먼지. 꼭 필요하지만 가전제품을 집에 또 들이는 게 부담이 될 수도 있지만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공기청정기의 역할까지 톡톡히 해냈다. 바로 ‘무풍 청정’ 기능을 통해 공기 중에 날아다니는 초미세먼지를 제거해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에어컨을 구입했지만 공기청정기까지 선물 받은 기분이에요. 무풍 청정 기능은 실내 청정도를 4가지 색상으로 표현해 직관적으로 공기의 청정도를 확인할 수 있어 수시로 체크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에어컨을 틀 때마다 걱정했던 전기 요금 걱정도 줄어들었어요.”

 

삼성무풍에어컨, 무풍에어컨

에어컨 사용시 가장 걱정되는 것은 바로 전기 요금. 이들 부부 또한 매년 폭염 못지 않게 늘어나는 전기세가 두렵기도 했다. 하지만 올 여름 이들 부부는 전기세 걱정 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한다. 그 해답은 ‘무풍 냉방’ 모드에서 얻을 수 있었다. “무풍 냉방 모드는 기존 에어컨보다 최대 61% 정도 전기 요금이 절감된다고 해요. 그래서 저희 부부는 이제 전기요금 고지서 보는 것이 두렵지 않아요.” (웃음) 오수진, 장운봉 씨는 신혼 집을 꾸미거나 새로 이사할 집에 놓을 에어컨을 고민하는 분이라면 다채로운 기능을 담당하는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전했다.

 

※ 미국냉공조학회(ASHRAE)기준 ColdDraft가 없는 0.15 m/s 이하의 바람을 무풍(StillAir)으로 정의한다.
※ 운전조건: 실외기(DVM HOME 4HP). 실내기(무풍시스템에어컨 1Way 6.0 kW, 3.2 kW, 2.0 kW, 동시 운전)
※ 냉방표준 운전: 실외(35℃ DB/ 24℃ WB), 실내(27℃ DB /19℃ WB)
※ 자사 실험치 기준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다
CREDIT

에디터

원지은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
Bloom YOUR LIFE 플레르다솔 장다솔

Bloom YOUR LIFE 플레르다솔 장다솔

Bloom YOUR LIFE 플레르다솔 장다솔

꽃을 만지게 된 계기도, 지금 중점적으로 하고 있는 분야도 각기 다르지만 꽃과 함께할 때 가장 행복하다는 공통점을 지닌 4명의 플로리스트가 모였다. <플라워 토크 콘서트 시즌 2>에 참여할 이들이 앞으로 플로리스트의 길을 걷고자 하거나 이미 그 길을 걷고 있는 이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메종>에 먼저 들려주었다.

 

플로리스트 장다솔

 

플로리스트는 크게 작가적이거나 상업적인 경우 두 가지로 나뉘는 편이다. 삼성동에 위치한 플라워숍 플레르다솔은 두 가지 면모를 모두 갖췄다. 감성적이지만 기술을 더한 작품을 선보이기 때문이다. 특유의 감각이 돋보이는 플레르다솔만의 스타일을 배우기 위해 국내뿐 아니라 홍콩, 대만 등 세계 곳곳에서 날아들고 있다. 화려한 수상 경력뿐 아니라, 최연소로 한국 플라워 디자인 협회의 회장까지 맡은 플레르다솔의 장다솔 플로리스트를 만났다.

 

플레르다솔

 

남자 플로리스트가 흔치 않다. 플로리스트가 되기로 결심한 계기는 무엇인가? 원래는 대학에서 음악을 전공했다. 졸업 후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다 플로리스트인 어머니의 권유로 꽃을 배우게 되었다. 자연을 배경으로 한 창의적인 활동이 적성에 잘 맞았고, 주변에서 나의 작품을 좋아하고 응원해주는 모습을 보며 자신감을 얻었다. 그렇게 진로를 변경했다.

플로리스트가 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했나? 독일 플로리스트 자격증 과정으로 시작해 꽃과 관련한 대회에도 많이 참여했다. 여러 차례 수상도 했다. 국내 국가 자격증인 화훼장식기능사, 화훼장식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해외 연수도 했다. 고려대학교 대학원 원예생명공학과에 진학해 꽃에 대해 심도 깊은 공부도 했다.

플레르다솔은 어떻게 운영되는가? 그리고 플레르다솔만의 스타일은 무엇인가? 꽃이 지닌 본래의 가치와 특성을 최대한 살려 작품으로 표현하고 있다. 자연을 옮겨놓은 듯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표현하고 추구하는 것이 플레르다솔의 스타일이라 할 수 있다. 자격증반을 비롯해 클래스를 많이 진행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최고로 치는 자격증이 화훼장식기사인데, 그 수업을 진행한다. 화훼장식기능사는 가르치는 곳이 많은 편이지만 화훼장식기사는 그렇지 않다.

 

삼성동 플라워샵

 

어찌 보면 플레르다솔은 단기간에 유명해졌다. 그 비법이 있다면? 청담동에서 1년 반 그리고 지금의 자리에서 2년 정도 운영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많이 홍보했는데, 거기에 적힌 수상 경력을 보고 많이 찾아주는 것 같다. 꽃과 관련한 대회에서는 우리나라가 두각을 나타내는 편이다. 거의 톱 클래스라고 보면 된다.

외국인들도 많이 온다고 들었다. 홍콩, 대만에서 가장 많이 오고 그다음으로 중국, 말레이시아 순이다. 한국의 꽃다발이나 포장법에 대해 외국인들의 관심이 큰 편이다. 그것을 중심으로 구조적인 것을 접목해서 작품을 만들고 있다.

최근 관심 갖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사진 촬영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다. 작품을 촬영할수록 꽃을 사진에 사실적으로 담아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낀다. 또 요즘 시대에 부흥할 수 있도록 유튜브 촬영에도 큰 관심을 갖고 있다.

일하면서 어려운 점이 있다면? 일단 플로리스트는 단순노동이 많아 육체적으로 힘들다. 하지만 그보다 더 어려운 것은 늘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내야 한다는 부담감이랄까. 끊임없이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내야 하는 게 즐거우면서도 어렵게 다가올 수 있다.

앞으로의 계획은? 플레르다솔 스타일을 해외에 더 많이 알리고자 한다. 그리고 나만의 방법으로 많은 이들이 꽃과 함께할 수 있는 색다른 컨셉트의 꽃집 브랜드를 추가로 론칭하는 계획도 구상 중이다.

 

플레르다솔

플레르다솔

플라워 클래스

CREDIT

에디터

신진수 · 문은정

포토그래퍼

이현실 · 이예린 · 안종환

TAGS
Bloom YOUR LIFE 라 그린 이진숙

Bloom YOUR LIFE 라 그린 이진숙

Bloom YOUR LIFE 라 그린 이진숙

꽃을 만지게 된 계기도, 지금 중점적으로 하고 있는 분야도 각기 다르지만 꽃과 함께할 때 가장 행복하다는 공통점을 지닌 4명의 플로리스트가 모였다. <플라워 토크 콘서트 시즌 2>에 참여할 이들이 앞으로 플로리스트의 길을 걷고자 하거나 이미 그 길을 걷고 있는 이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메종>에 먼저 들려주었다.

 

라 그린 이진숙

 

2004년 가로수길에 플라워 카페 ‘블룸 앤 구떼’를 오픈한 플로리스트 이진숙과 파티시에 조정희. 당시에 꽃과 커피를 같은 공간에서 즐긴다는 것은 센세이션할 만큼 새로운 것이었다. 국내 플라워 카페의 선두주자인 이들은 지금 정동에서 카페 ‘라 그린’과 샌드위치 카페 ‘르 풀’을 운영하고 있다. 블룸앤구떼의 스타일을 그리워하는 이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었지만 아쉽게도 현재 라 그린에서는 꽃을 판매하지 않고 소규모 클래스만 진행 중이다. 심플&그린 컨셉트로 건강한 비건 메뉴를 맛볼 수 있으며 곳곳에 놓인 꽃에서 블룸 앤 구떼의 향수를 느껴볼 수 있다.

 

라 그린

 

조정희 파티시에와는 잡지사 선후배였다. 함께 일하게 된 계기가 있었나? 처음부터 계획한 건 아니었다. 같은 시기에 조정희 선배는 프랑스로, 나는 영국으로 공부를 하러 갔고 유럽에서 3년 정도 머물 때 서로 전화도 하고 얼굴도 보며 친하게 지냈다. 서울로 돌아와 청담동의 같은 건물에서 케이크 아틀리에와 플라워숍을 열었는데, 매출이 별로였다. 그래서 플라워 카페를 함께 계획했고 당시만 해도 인적이 드문 가로수길에 자리를 잡게 되었다.

빈티지 분위기, 과감한 컬러 매치가 블룸 앤 구떼만의 스타일인 것 같다. 과시하지 않는 편안한 분위기를 좋아한다. 모던한 빈티지 스타일에서 지루하지 않게 컬러를 곁들이는데 너무 과하지 않게 조절하는 것이 팁이라면 팁이다. 내가 하는 꽃도 역시 그런 스타일인데 파스텔 컬러는 조금만 사용하고 과감한 컬러와 어두운 색의 소재나 꽃 등으로 대비를 준다.

블룸 앤 구떼와 다른 라 그린만의 매력이 있다면? 숍이 학교 안에 있다 보니 이전과 다른 점이 있다. 술도 판매할 수 없고, 학생부터 연세가 지긋하신 분, 이화여고 동창생, 외국인 등 손님들이 다양하다. 정동길이 조용해서 좋고, 개발의 여지가 별로 없어서 더 좋다(웃음). 동네 특성상 신축 건물이나 브랜드숍이 마구 생기기에는 어려움이 있으니까.

이제 블룸 앤 구떼라는 이름을 볼 수 없어 아쉬운 이들이 많다. 라 그린에서는 꽃을 판매하지 않으니까 ‘블룸’을 붙이기가 애매했다. 또 라 그린을 오픈하기 전까지 재정비의 시기를 거쳤고, 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고 싶었다.

2017년 블룸 앤 구떼의 역사가 담긴 책 <블룸 앤 구떼 스타일>을 출간했다. 책을 내기로 결심한 이유가 있었나? 블룸앤구떼는 나와 조정희 파티시에한테는 자식 같은 존재다. 13년 동안 운영을 하고 보니 그간의 노하우와 이야기를 한 번쯤 정리하고 싶어 출간했다.

 

 

소규모 클래스는 어떻게 이뤄지나? 인원을 모아서 클래스에 대한 의뢰가 오면 맞춰서 하는 편이다. 공지를 올리거나 딱히 양식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다.

플로리스트가 되길 잘했다고 생각하는 순간은? 어느 플로리스트가 이런 말을 했다. 인간의 태어남과 늙음, 병듬, 죽음에는 늘 꽃이 함께한다고. 나 역시 언제나 꽃이 함께여서 좋았고 꽃을 잔뜩 구입해두고 팔리지 않을 때마저도 그냥 좋았다. 하지만 사업적인 마음가짐은 또 다른 것이더라.

사업적인 마인드가 꼭 필요하다는 것인가? ‘운영’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이상 사업적인 부분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나는 무엇을 잘하는 사람인지를 생각해야 한다. 플로리스트라는 직업 안에서도 각자 집중하고 잘할 수 있는 것을 찾아야 한다.

 

라 그린

플라워 카페

라 그린

CREDIT

에디터

신진수 · 문은정

포토그래퍼

이현실 · 이예린 · 안종환

TAGS